> 축구 > 국내
울산, 현지인들에게 응원 받은 사연은?
출처:OSEN|2018-02-11
인쇄

 

울산현대축구단이 아시아 무대 첫 격전지인 멜버른에 도착했다.

울산 - 인천 - 시드니 - 멜버른까지 3번의 비행기 환승 끝에 24시간 만에 멜버른 숙소에 도착한 울산 선수단은 잠깐의 휴식을 취한 뒤 곧바로 첫 훈련에 들어갔다.

이 날 훈련은 피로를 풀고, 현지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가벼운 회복 훈련으로 진행되었다. 상대팀 멜버른 빅토리가 제공한 운동장은 오는 13일 경기가 열릴 예정인 ‘AAMI 파크’ 보조구장이었다.

때마침 이 날은 멜버른을 연고로 하는 또 다른 축구팀 ‘멜버른 시티 F.C’가 시드니FC를 상대로 리그홈경기를 여는 날이었다. AAMI파크 경기장은 현재 멜버른 빅토리와 멜버른 시티FC가 홈경기장으로 공동 운영 중이다.

울산이 보조구장에 도착했을 때 운동장 다른 한편에는 멜버른 시티의 장외 이벤트존이 운영되고 있었다. 이런 가운데 울산선수들이 운동장에 등장하자 시선이 일제히 몰렸다.

본격적으로 훈련이 시작되자 멜버른 시티 팬들이 훈련장 주변에 몰려와 훈련을 구경하고 사진을 찍으면서 이날 회복훈련은 자연스럽게 ‘오픈 트레이닝’을 진행하게 되었다. 선수단 역시 이러한 멜버른 현지인들의 관심에 인사로 응답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훈련이 진행되었다.

이 중 가장 인기 있는 선수는 리차드였다. 리차드는 조깅을 하면서 멜버른 시티 팬들의 인사에 일일이 답해주고 어린이 팬들과 대화를 하는 등 교감을 나눴다. 한 어린이 팬은 리차드에게 ‘당신 메시를 닮았는데, 진짜 메시는 아니죠?’라고 묻자 리차드가 ‘아직은 아니야(Not yet)‘라고 재치 있게 답해 웃음바다가 되기도 했다.

이러한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오는 멜버른 빅토리와의 아시아챔피언스리그 경기도 자연스럽게 홍보됐다. 구단 스태프들은 훈련을 지원 하는 틈틈이 멜버른 시티 팬들의 문의에 친절히 답해주며 ‘김도훈 감독이 한국에서 레전드로 인정받는다’, ‘저기에 있는 선수(박주호)는 작년까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서 뛰었다’, ‘다음 주 화요일에 멜버른 빅토리와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치른다’는 등의 정보를 알려줬다.

훈련을 구경한 멜버른 시티팬들은 울산에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멜버른 빅토리와 지역 라이벌 관계가 형성되어 있다 보니 ‘꼭 승리하라.’는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팬들이 많았다.

한 멜버른 시티 팬은 ‘다음 주에 꼭 경기 보러가서 응원하겠다. 다른 팀은 몰라서 멜버른 빅토리가 이기는건 볼 순 없다. 그들이 지는 모습을 보고싶으니 꼭 승리해 달라.’며 협박(?)을 하기도 했다.

멜버른 도착 첫날 회복훈련으로 일정을 시작한 울산은 11일 오전 한 차례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울산의 2018시즌 첫 공식 경기로 치러질 이번 AFC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1차전 멜버른 빅토리와의 원정경기는 오는 13일 저녁 7시 30분(현지시간) 열릴 예정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