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오피셜] 울산 현대, K리그 검증된 공격수 주니오 영입!
출처:인터풋볼|2018-01-22
인쇄

 

2018시즌 ‘아시아챔피언스리그 Again 2012‘를 목표로 하는 울산현대축구단이 K리그에서 검증된 브라질 공격수 주니오를 영입하며 화력에 정점을 찍었다.

주니오의 이번 울산 입단은 가족의 영향이 컸다. 주니오는 "지난 시즌이 끝난 후 한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의 클럽들에서 입단 제의가 왔다. 팀 선택을 하면서 우선순위를 ‘가족의 행복‘으로 두고 고민했다. 물론 축구를 직업으로 하는 만큼 돈도 무시할 순 없지만, 우리 가족이 좋은 환경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곳에서 축구를 하는게 제일 중요했다."며, 입단 배경을 전했다.

이어 주니오는 "이를 두고 와이프와 진지하게 상의를 한 끝에 울산을 선택했다. 올해 한국 나이로 8살이 되는 딸의 교육 문제와 주거생활 등 여러 가지 환경적인 부분을 고려한 결정이었다. 또한, 영입제의를 해준 구단들 중 나를 가장 필요로 하고 전술적으로 잘 맞는 팀이 울산이라 생각했다."고 말을 이었다.

울산 구단과 팬들에게 감사인사도 잊지 않았다. 주니오는 "지난해 울산과 경기할 때 문수구장의 분위기, 팬, 시설이 너무 좋아 꼭 오고 싶었던 팀이다. 나를 필요로 하고 기회를 준 울산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입단 소감과 관련해서는 "늦게 팀에 합류한 만큼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성적을 거둘수 있도록 하겠다. 공격수인 만큼 골을 넣는것도 중요하지만 수비에도 적극적으로 가담에 팀에 보탬이 되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주니오는 탄탄한 체격을 가지고 있는 공격수다. 신체조건을 활용한 헤딩, 몸싸움 능력이 뛰어나며, 빠른 발과 화려한 드리블, 골 결정력 등 힘과 기술을 모두 겸비했다.

브라질에서 프로에 데뷔해 벨기에 리그, 스위스 리그 등을 거쳤고, 2016시즌에는 태국 프리미어리그 파타야 유나이티드에서 29경기에 출전해 20득점을 터트리며 리그 득점 2위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해 대구FC에 입단하며 K리그에 첫 선을 보인 주니오는 개막전에서 부상을 당해 4개월간의 재활과정을 거쳐야 했다. 그러나 8월 팀에 복귀한 이후 맹활약하며 대구의 1부 리그 잔류에 공헌했다. 지난 시즌 주니오의 리그 기록은 16경기 12골 1도움이다.

메디컬테스트와 계약절차를 모두 마친 주니오는 곧바로 포르투갈 전지훈련에 합류했다.

한편, 주니오 영입으로 울산은 기존 오르샤, 리차드, 토요다 요헤이까지 총 4명의 외국인 선수를 모두 구성하며 2018시즌을 준비하게 되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이주희 치어리더 '스쿨룩 입고 열정적인 모습!'
자이언이 쓰러졌다…NBA 서부 8번 시드 경쟁의 변수
17일 오후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SSG 랜더스의 경기, SSG 이주희 치어리더가 열띤 응원을 선보이고 있다.
최다 홈런 신기록 앞둔 최정, 사구에 갈비뼈 골절…크로우는 사과
‘엠비드 더블 더블’ 필라델피아, 마이애미 꺾고 7번 시드 확정
프로야구 최다 홈런 신기록을 앞둔 SSG 랜더스의 최정(37)이 불의의 부상을 당했다.최정은 17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4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 1회 ...
오타니, 워싱턴전서 3안타 분투…다저스는 0-2 패배
[NBA] '킹' 르브론, 트리플더블급 맹활약…레이커스는 자이언 분전한 NOP 꺾고 PO 진출
LA 다저스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가 한 경기에 안타 3개를 치는 활약을 펼쳤으나 팀의 패배를 막을 순 없었다.오타니는 18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
정순주 아나 ""출산 후 19kg 뺐다..현재 48kg" 섹시 비키니 인증
정순주 아나
아나운서 정순주가 섹시한 비키니를 입고몸무게를 인증해 화제다.18일 정순주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대체 살 어떻게 빼요? 아마 제가 인스타에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일 거예요....
아찔한 비키니 자태 뽐낸 미녀 DJ의 몸매
아찔한 비키니 자태 뽐낸 미녀 DJ의 몸매
DJ 시에나로 활동 중인 박지현이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박지현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누워 있었으며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뽐...
얼굴·몸매 다 가졌네…낸시, 아찔한 의상에 다 놀랐다
얼굴·몸매 다 가졌네…낸시, 아찔한 의상에 다 놀랐다
그룹 모모랜드 출신 낸시가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16일 낸시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Just turned 24 조금 늦었지만 생일 축하해준 모든 분들 너무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