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캠프 출국 다가오는데…미계약 FA 5인 어쩌나
출처:뉴스1코리아|2018-01-22
인쇄

 

정근우·최준석·이대형·안영명·이우민… 감감무소식

스프링캠프 출국일이 다가오고 있다. 그러나 아직 FA 5명은 소속팀을 찾지 못했다.

KBO리그 10개 구단의 스프링캠프가 2월1일부터 일제히 시작된다. 그에 앞서 삼삼오오 ‘선발대‘ 형식으로 캠프지에 넘어가는 선수들도 있다. 본격적인 담금질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는데, 아직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선수들이 있다.

이번 오프 시즌에는 총 18명의 FA 선수가 자격을 신청했다. 그중 13명이 계약을 마쳤고 정근우(36), 최준석(35), 이대형(35), 안영명(34), 이우민(36) 등 5명이 아직 미계약 상태다.

이들 모두 이적 가능성은 낮다. 현실적으로 원 소속구단 잔류 외에 다른 선택지가 없다. 결국 원 소속구단과 계약 협상을 잘 매듭지어야 하는데 그게 쉽지 않다.

한화 이글스는 미계약 FA 2명과 협상을 벌이고 있다. 정근우와 안영명. 안영명과 협상은 거의 합의에 이르렀지만 정근우와는 아직 이견이 크다. 한화는 2년 계약을 고수하고 있고, 정근우는 그 이상을 바란다.

정근우와 안영명을 ‘필요 전력‘으로 생각하는 한화와 달리 롯데 자이언츠는 최준석, 이우민과 계약할 생각이 없다. 이우민에게는 코치직을 제의했고, 최준석은 이적 시 보상선수를 받지 않기로 결정해 이적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kt 위즈는 이대형과 협상 중이다. kt 역시 2년 정도 단기 계약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대형은 부상 후 재활 중이라 스프링캠프 합류가 불투명하지만 계약이 늦어져서 좋을 것은 없다.

이들 5명은 30대를 훌쩍 넘긴 나이에 FA 자격을 신청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급 선수가 아닌 이상 좋은 조건에 계약할 수 없는 것이 이번 FA 시장의 전체적인 분위기다.

 

 

채태인의 사례처럼 사인앤 트레이드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넥센은 내부 FA 채태인과 2년 총액 10억원에 계약한 뒤 롯데와 트레이드를 진행했다. 채태인과 박성민이 유니폼을 바꿔입은 것. 현재 협상에 난항을 겪고 있는 선수들도 생각해볼만한 선택지다.

스프링캠프가 시작된 후에도 소속팀을 구하지 못한다면 선수로서는 시즌 준비에 큰 차질을 빚을 수 있다. 구단 입장에서도 해당 선수를 필요로 하고 있을 경우 빨리 계약을 마치고 캠프에 합류시키는 편이 좋다.

서서히 스프링캠프 시작일이 다가오고 있다. 여전히 협상의 주도권은 구단이 쥐고 있는 가운데 선수도 구단도 협상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자칫 미아로 전락해 은퇴 위기에 내몰리는 선수가 등장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 축구
  • 농구
  • 기타
벤투의 고백 "이강인, 재능만으로 판단해선 안 됐다"
벤투의 고백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의 16강 진출을 이끈 파울루 벤투 현 아랍에미리트 축구대표팀 감독(55)이 당시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은 자신이 원하는 유형의 선수가 아니었...
토트넘, 여름 '프리시즌' 일본 빗셀 고베와 연습 경기… 한국은?
토트넘, 여름 '프리시즌' 일본 빗셀 고베와 연습 경기… 한국은?
손흥민의 소속팀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이 올여름 프리시즌을 이용해 일본을 방문한다.토트넘 구단은 25일(한국시각) "올 여름 33년 만에 일본을 찾는다"면서 "7월 27일 J리그...
"포체티노 자르면 가만 안 둔다"…팬들 극렬 반대? 선수들은 100% 지지한다
첼시 팬들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경질을 원하고 있지만 선수단은 그렇지 않은 모양새다.선수단 내부에서는 그를 경질할 경우, 반발이 일어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선수...
망망대해 배경으로 수영복 자태 뽐낸 안지현 치어리더
망망대해 배경으로 수영복 자태 뽐낸 안지현 치어리더
인기 치어리더 안지현이 근황을 전했다.안지현 치어리더는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특별한 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안지현 치어리더는 망망대해를 배경...
맹승지, 뭘 입어도 다르다…‘확신의 글래머’
맹승지, 뭘 입어도 다르다…‘확신의 글래머’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몸매를 자랑했다.24일 맹승지는 자신의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그의 셀카. 프릴이 달린 민소매 상의를 입은 맹승지는 볼...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이 발리 근황을 공개했다.허가윤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기로 모여!”라고 박력 있는 문구를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수영복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