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U23] 한국축구, 또 다시 따져야 하는 '경우의 수'
출처:스포츠한국 |2018-01-17
인쇄





한국축구가 또 다시 경우의 수와 마주하게 됐다. 이번에는 AFC(아시아축구연맹) U-23 챔피언십에 출전 중인 김봉길호다.

U-23 대표팀은 17일 오후 8시 30분(이하 한국시각) 중국 쿤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대회 조별리그 D조 최종전에서 호주와의 격돌을 앞두고 있다.

유리한 고지는 선점했다. 1승1무(승점4점)로 베트남, 호주(이상 1승1패·승점3점)에 1점 앞선 조 선두다. 호주전에서 무승부 이상만 거두면 8강에 진출할 수 있다.

문제는 호주에 무릎을 꿇었을 경우다. 이 경우 같은 시각 펼쳐지는 시리아(승점1점)와 베트남의 경기 결과에 따라 8강 진출 여부가 결정된다.

만약 베트남이 시리아를 꺾으면 한국은 조 3위로 밀려 조별리그에서 탈락하게 된다. 호주와 베트남이 나란히 승점 6점으로 한국(4점)보다 앞서기 때문.

반대로 시리아가 베트남을 잡으면 한국은 시리아와 승점 동률(4점)을 이룬다. 이번 대회는 승점이 같으면 승자승→득실차→다득점 순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앞서 시리와 0-0으로 비긴 한국은 득실차를 따지게 된다.

현재 한국은 +1(2득점·1실점) 시리아는 -2(1득점·실점)다. 한국의 패배, 그리고 시리아의 승리가 전제되기 때문에 3골의 득실차는 그리 큰 격차가 아니다. 서로 몇 골을 넣었는지 따져봐야 하는 셈이다.

그나마 호주에 지더라도 베트남-시리아가 승부를 가리지 못하면 조 2위로 8강에 오른다. 베트남과 승점 동률을 이루지만 승자승에서 앞서기 때문(2-1승). 조별리그 내내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했음을 돌아본다면 이른바 8강 진출을 ‘당하는’ 시나리오가 될 수도 있다.

한편 한국이 8강에 진출할 경우 대회 규정에 따라 C조 1위 또는 2위와 4강 진출을 놓고 다툰다. 이 대회는 하계올림픽이 개최되는 연도일 경우 아시아 예선을 겸하지만, 올림픽이 없는 올해는 아시안게임 전초전 성격이 짙다.

한국과 호주의 경기는 JTBC3 폭스 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최지만, 드디어 터졌다...멀티홈런 작렬
요키치 친형, 플레이오프 경기 도중 관중 폭행...경찰 조사중
뉴욕 메츠 산하 트리플A 시라큐스 메츠에서 뛰고 있는 최지만이 마침내 담장을 넘겼다.최지만은 24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시라큐스의 NBT뱅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콜럼버스 클리퍼스...
'잘 치고 잘 뛰는' 김하성, 2타석 만에 시즌 4호 멀티히트...7호 도루+득점까지
유망주 빅맨→협상 결렬... 새 팀 찾는 이하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29)이 전날 무안타 침묵을 만회하는 멀티히트 경기를 완성했다.김하성은 2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의 쿠어스 필드에서 열린 2024 메...
‘타율 .426 4홈런 21도루’ 파워까지 더해진 5툴 내야수, “내 욕심은 야수 전체 1순위 지명”
'짠물 수비-미첼 원맨쇼' 클리블랜드, 2승 선취
덕수고등학교 2루수 박준순(18)이 올해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 지명을 노리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박준순은 지난 22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
구릿빛 피부에 오프숄더 비키니 입은 여배우
구릿빛 피부에 오프숄더 비키니 입은 여배우
배우 강소연이 화끈한 몸매를 과시했다.강소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끈 없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줄리엔 강’ 제이제이, 세상 핫한 예비 신부
‘♥줄리엔 강’ 제이제이, 세상 핫한 예비 신부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가 완벽한 몸매를 자랑했다.제이제이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젤린이 굿모닝~! 오늘은 상큼이 라임룩”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야외에서 속옷 입고 글래머 자랑한 가수 겸 모델
야외에서 속옷 입고 글래머 자랑한 가수 겸 모델
전 걸그룹 나인뮤지스 멤버이자 모델로 활동 중인 이유애린이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이유애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브라탑을 입고 야외에서 사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