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추신수, FA 장기계약 망설이는 '나쁜 계약' 선정
출처:마이데일리 |2018-01-10
인쇄



메이저리그 대형 FA 선수들은 장기계약을 맺기 마련이다. 아직 FA 시장에 남은 ‘최대어‘ J.D. 마르티네스(31) 역시 장기계약을 바라보고 있으며 그의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가 7년 2억 1000만 달러 수준을 원한다는 소식까지 전해졌다.

그러나 섣부른 장기계약은 참담한 실패로 이어질 수도 있다.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더 스코어‘에서는 9일(한국시각) "역사를 보면 각 구단들이 마르티네스의 장기계약을 망설일 수밖에 없다"라면서 그 사례 중 하나로 추신수(36·텍사스 레인저스)의 계약을 소개했다.

추신수는 2013시즌을 마치고 FA 자격을 획득, 텍사스 레인저스와 7년 1억 3000만 달러의 장기계약을 맺었다. 그러나 추신수는 텍사스에 있었던 4년 동안 몸값에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그나마 지난 해 타율 .261 22홈런 78타점 12도루로 반등 가능성을 확인한 것이 올 시즌을 바라보는 희망이라 할 수 있다.

‘더 스코어‘는 추신수와 텍사스의 만남을 ‘나쁜 계약‘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추신수가 메이저리그에서 보냈던 최고의 시즌(2013년)엔 대체선수대비승리기여도(WAR) 5.5를 기록했으며 미겔 카브레라, 조이 보토, 마이크 트라웃에 이어 출루율 4위를 기록했다"라면서 "유일한 걱정은 추신수의 나이였다. 하지만 FA 계약을 맺기 전 2시즌 동안 15경기를 결장하는데 그쳤고 출루율에 강점을 보이면서 위험을 무릎쓰고 장기계약을 맺을 만한 가치를 보여줬다"고 추신수가 정상급 기량을 보여준 선수임을 되새겼다.

추신수는 2012년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에서 155경기를 뛰었고 2013년 신시내티 레즈에서 154경기에 나섰다. 이를 통해 내구성을 증명하는 듯 했다. 문제는 텍사스 입단 후였다. 이 매체는 "추신수가 텍사스와 계약한 후 여전히 출중한 출루율을 유지했으나 4시즌 동안 타율이 .259에 머물렀고 부상으로 인해 179경기를 뛰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 매체는 추신수와 더불어 시카고 컵스와 8년 1억 8400만 달러에 계약한 제이슨 헤이워드,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7년 1억 6100만 달러에 합의한 크리스 데이비스를 ‘나쁜 계약‘으로 선정했으며 9년 2억 1400만 달러에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 계약했던 프린스 필더, 7년 1억 5300만 달러에 뉴욕 양키스 유니폼을 입은 제이코비 엘스버리, LA 에인절스와 10년 2억 4000만 달러에 계약한 앨버트 푸홀스를 ‘어리석은(Ugly) 계약‘으로 선정했다.

한편 ‘좋은 계약‘으로는 시애틀 매리너스와 10년 2억 4000만 달러에 도장을 찍은 로빈슨 카노, 디트로이트와 6년 1억 3275만 달러에 사인한 저스틴 업튼 등 단 2명만 이름을 올렸다.

  • 축구
  • 농구
  • 기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프로축구 울산 HD가 2025년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함에 따라 홍명보 감독이 개인 10번째로 FIFA 주관대회에 참가하게 됐다.울산은 지난 17일 울산 ...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토트넘 훗스퍼가 김민재(28)의 동료 공격수 세르주 그나브리(28, 이상 바이에른 뮌헨)를 눈여겨보고 있단 소식이다.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19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올여...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아스톤 빌라)가 두 장의 경고를 받고도 퇴장을 당하지 않았다.빌라는 18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펼쳐진 릴과의 ‘2023-24...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그룹 브브걸 민영이 군살제로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18일 민영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수박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민영이 복부가 그...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걸그룹 EXID 멤버 엘리가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엘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풍만한 볼륨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