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보드 국가대표 최고참 신다혜, 평창에서 올림픽 데뷔전
출처:연합뉴스|2018-01-01
인쇄

스노보드 대표팀 막내와 14살 차이…"남동생과도 함께 출전하고 싶어요"

 

 

신다혜(30)는 스노보드 국가대표 최고참이다.

2000년대에 태어난 ‘어린‘ 선수들이 즐비한 스노보드 국가대표팀에서 최고참 선수가 여자 선수인 신다혜라는 점은 의외다.

현재 스노보드 국가대표에서 가장 어린 선수는 2002년생 조현민(16)이다. 신다혜보다 14살이 어리다.

7살 때부터 스노보드와 처음 인연을 맺은 신다혜는 중학교 3학년 때 국가대표 상비군에 뽑혔고,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국가대표 생활을 시작했다.

꾸준한 자기 관리로 지난해 2월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 스노보드 알파인 여자 회전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신다혜는 2018년 2월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올림픽 데뷔전을 치르게 됐다.

구랍 29일 강원도 평창에서 만난 신다혜는 "7살 때 처음 아빠와 함께 스노보드를 신었던 곳이 바로 평창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휘닉스 파크다"라며 "그래서 더욱 감회가 남다른 것 같다"고 올림픽 무대에 서게 된 소감을 밝혔다.

 

 

신다혜는 2017-2018시즌 국제스키연맹(FIS) 월드컵에 세 차례 출전해 최고 성적 29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이탈리아 카레차에서 열린 월드컵 여자 평행대회전에서 출전 선수 57명 가운데 29위로 대회를 마쳤다.

올림픽 스키 종목 사상 첫 메달 획득을 노리는 남자 스노보드 알파인에 비하면 빼어난 성적은 아니지만 국내 저변이 취약한 여자 스노보드 알파인으로서는 의미 있는 성적이다.

여기에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홈 코스의 이점이 더해지면 결선 진출까지도 노려볼 만하다.

신다혜는 또 ‘남매 스노보드 국가대표‘로도 잘 알려졌다.

남동생인 신봉식(26)이 현재 국가대표 후보 선수로 함께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신다혜는 "이달 하순까지 성적을 토대로 동생의 올림픽 출전 여부가 정해진다"며 "함께 나갈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소망했다.

신봉식은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에 출전했으나 스노보드 알파인 남자 평행회전에서 23위에 그쳐 16위까지 오르는 결선행에 실패했다.

신다혜는 "동생이 올림픽 경험이 있어서 많은 조언을 해준다"며 "대회 분위기가 월드컵과는 또 다르다며 ‘즐기고 오라‘고 하더라"고 소개했다.

 

 

"컨디션에 따라 경기력 차이가 좀 나는 편이라 이미지 트레이닝 등을 통해 그런 점을 보완하려고 한다"는 신다혜는 "오래 선수 생활을 한 만큼 기본기가 좋은 편이고 정신력도 강하다고 자신한다. 처음 출전하는 올림픽이고 어쩌면 마지막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정말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신다혜를 비롯한 스노보드 대표팀은 지난해 31일 출국, 5일 오스트리아에서 열리는 FIS 월드컵 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SW인터뷰] K리그2에 불어온 안양의 돌풍...이창용의 다짐, “작년의 아픔을 기억하며 끝까지”
[SW인터뷰] K리그2에 불어온 안양의 돌풍...이창용의 다짐, “작년의 아픔을 기억하며 끝까지”
만족은 없다.프로축구 K리그2 FC안양의 초반 돌풍이 거세다. 안양은 10경기에서 6승 3무 1패, 승점 21로 당당히 선두를 질주한다. 2위 수원 삼성(승점 19)보다 한 경기 ...
EPL 첫 제공권 1위…진화하는 세계 최고 수비수 [유럽축구]
EPL 첫 제공권 1위…진화하는 세계 최고 수비수 [유럽축구]
버질 판데이크(33·네덜란드)는 국제축구역사통계연맹(IFFHS) 선정 2010년대 월드 베스트11에 빛나는 톱클래스 센터백이다.2018~2019년 리버풀 및 국가대표팀에서 ▲잉글랜...
[PL POINT] 토트넘, 맨시티 잡으면 UCL 희망 유지...BUT '북런던 라이벌' 아스널 우승 가능성↑
[PL POINT] 토트넘, 맨시티 잡으면 UCL 희망 유지...BUT '북런던 라이벌' 아스널 우승 가능성↑
토트넘 훗스퍼는 자신들의 목표와 라이벌 아스널의 목표 사이에서 고민해야 한다.토트넘은 15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2...
소이현 고혹적 드레스 자태, 변함없는 여신 비주얼
‘인교진♥’ 소이현 고혹적 드레스 자태, 변함없는 여신 비주얼
배우 소이현이 고혹적인 드레스 자태를 공개했다.소이현은 5월 1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전주국제영화제~ 많이 환영해주셔서 감사했어용. 오랜만에 전주에서 너무나 행복한 시간"이라는...
화사, 홍콩서 파격 노출…과감한 브래지어룩 ‘아찔’
화사, 홍콩서 파격 노출…과감한 브래지어룩 ‘아찔’ [DA★]
마마무 화사가 파격적인 섹시미를 뽐냈다.화사는 지난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HONG KONG! 귀한 시간이었어. 잊지 못할 거야"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
권은비, 홀터넥 입고 글래머 자랑…워터밤 여신의 자태
권은비, 홀터넥 입고 글래머 자랑…워터밤 여신의 자태
가수 권은비가 볼륨 몸매를 뽐냈다.권은비는 11일 자신의 계정에 백 스테이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권은비는 무대를 앞두고 백 스테이지에서 다채로운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