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오피셜] 울산, 국가대표 출신 박주호 영입
출처:스타뉴스|2017-12-18
인쇄

 

독일 분데스리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서 활약했던 전 국가대표 왼쪽 풀백 박주호(30)가 K리그 클래식 울산 현대에 입단했다.

울산 현대는 18일 공식자료를 통해 "일본, 스위스, 독일에서 활약한 국가대표 멀티플레이어 박주호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박주호는 왼쪽 풀백과, 수비형 미드필더로 활약할 수 있는 검증된 베테랑이다.

박주호는 유럽리그 진출의 모범적인 코스를 밟은 선수 중 한 명이다. 작은 단계부터 시작해 높은 단계로 한발 한발 올라가 유럽의 대표 ‘빅클럽‘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입단까지 이뤄낸 대표케이스다.

2008년 일본 J2리그 미토 홀리호크에 입단해 프로생활을 시작한 박주호는 이후 가시마 앤틀러스로 이적해 2009년 리그 우승에 견인했으며, 주빌로 이와타를 거쳐 2011년 스위스리그 최강팀인 FC바젤에 입단했다.

데뷔시즌부터 주전으로 자리매김한 박주호는 특히,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바이에른 뮌헨 등을 상대로 맹활약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박주호는 바젤의 2년 연속 리그 우승을 이끄는 등 스위스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2013년 독일 분데스리가 1.FSV 마인츠로 이적했다. 박주호는 팀 동료 구자철과 함께 두 시즌동안 마인츠에서 활약을 이어갔고, 2013/2014시즌에는 분데스리가 드림팀 왼쪽 수비수 부문 최종후보 3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마인츠에서의 활약으로 2015년 독일 대표 강호인 도르트문트로 이적한 박주호는 3시즌을 보낸 후 울산에 입단하며 K리그 데뷔를 앞두게 되었다.

A매치 32경기 출전기록이 있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최종엔트리에 발탁되어 대회에 참가했으며, 2015년 호주에서 열린 아시안컵에선 준우승에 기여했다. 또한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 참가해 전 경기에 출전하며 우승을 이끌었다.

박주호가 울산에 합류함에 따라 국가대표팀 신태용 감독은 행복한 고민에 빠질 전망이다. 박주호가 마지막으로 대표팀에 소집된 것은 지난 6월 이라크전이다. 그러나 이번 울산 입단으로 대표팀 재합류 가능성이 높아졌다.

박주호는 왼쪽 수비수로 김진수(전북), 김민우(수원), 미드필더 정우영(충칭 리판)과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시너지 효과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한편, 박주호는 메디컬 테스트만 남겨놓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최다 홈런 신기록 앞둔 최정, 사구에 갈비뼈 골절…크로우는 사과
[NBA] '킹' 르브론, 트리플더블급 맹활약…레이커스는 자이언 분전한 NOP 꺾고 PO 진출
프로야구 최다 홈런 신기록을 앞둔 SSG 랜더스의 최정(37)이 불의의 부상을 당했다.최정은 17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4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 1회 ...
오타니, 워싱턴전서 3안타 분투…다저스는 0-2 패배
'5위의 기적' 써 내려가는 '슈퍼팀' KCC…로슨 지원 필요한 DB
LA 다저스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가 한 경기에 안타 3개를 치는 활약을 펼쳤으나 팀의 패배를 막을 순 없었다.오타니는 18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
김하성, 3경기 연속 안타 및 7경기 연속 출루...팀은 3연승 마감
피닉스에서 만개한 악동 앨런... 4년 7000만 달러 연장 계약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주전 유격수 김하성(28)이 3경기 연속 안타 및 7경기 연속 출루 행진을 이어갔다.김하성은 18일(한국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
얼굴·몸매 다 가졌네…낸시, 아찔한 의상에 다 놀랐다
얼굴·몸매 다 가졌네…낸시, 아찔한 의상에 다 놀랐다
그룹 모모랜드 출신 낸시가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16일 낸시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Just turned 24 조금 늦었지만 생일 축하해준 모든 분들 너무 감...
아찔한 수영복 차림으로…女스타, 눈 뗄 수 없는 사진 공개했다
아찔한 수영복 차림으로…女스타, 눈 뗄 수 없는 사진 공개했다
할리우드 스타 킴 카다시안이 지금껏 분위기와 다른 색다른 화보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15일(현지 시간) 킴 카다시안(43)이 자신의 속옷 브랜드 ‘스킴스’의 새로운 수영 컬렉션 화...
최예빈, 귀여운 외모에 그렇지 못한 ‘핫’ 보디
최예빈, 귀여운 외모에 그렇지 못한 ‘핫’ 보디
배우 최예빈이 '핫' 보디를 공개했다.17일 최예빈은 자신의 SNS에 비키니를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최예빈은 사진과 함께 "요가하고 돌친구 만들기. 할 거 많다…"라고 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