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고종수, 대전 감독 내정 '김호 대표와 8년만의 재회'
출처:스포추조선|2017-11-24
인쇄



‘앙팡테리블‘ 고종수(39)가 김 호 대전 대표이사와 재회한다. 선수-감독이 아닌 감독-사장으로 위치를 바꿨다.

24일 축구계에 정통한 관계자에 따르면 "고종수 수원 코치가 대전 감독으로 내정됐다"고 전했다. 고 코치는 수원 측에도 이같은 사실을 알린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브라질에 있는 고 코치는 귀국하는데로 협상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고 코치가 P급 라이선스를 갖고 있지 않다는 점이 마지막 변수지만, 규정상 챌린지팀을 이끄는 감독은 P급 라이선스를 보유하지 않아도 된다.

고 코치와 김 대표는 2009년 이후 8년만에 대전에서 감독과 사장으로 재회하게 됐다. 알려진대로 고 코치와 김 대표는 각별한 사제지간이다. 김 대표는 1996년 수원 창단 감독으로 부임하며 고종수를 발탁해, K리그 최고의 미드필더로 키웠다. 이후 수원을 떠난 김 대표는 2007년 대전에 부임했다. 김 대표가 부진하던 대전을 살리기 위해 데려온 선수는 ‘애제자‘ 고종수였다. 절치부심한 둘은 대전을 플레이오프로 진출시켰다. 김 대표는 이후 야인으로 지내면서도 각종 인터뷰에서 최고의 제자로 고종수의 이름을 빼놓지 않았다.

김 대표는 1일 대전 대표이사로 부임했다. 당초 용인축구센터에서 함께한 신갈고의 이기범 감독에게 지휘봉을 맡길 계획이었지만, 여러 문제들이 밝혀지며 반대여론이 거세졌다. 김 대표는 한발 물러섰다. 수원 시절 함께 했던 제자들을 중심으로 새 인물을 물색했다. 외국인 감독도 배제하지 않았다. 그러다 최종 낙점을 받은 것이 고 코치였다.

고 코치는 K리그 르네상스를 이끈 K리그 역사상 최고의 스타 중 하나다. 수원, 전남, 대전을 거쳐 171경기에서 37골-34도움을 올렸다. K리그 우승 2회, 아시아클럽챔피언십(아시아챔피언스리그 전신) 우승 2회, FA컵 우승 1회, 아디다스컵 우승 3회 등 숱한 영광을 누렸다. 이동국, 안정환과 함께 트로이카로 불리며 오빠부대를 축구장으로 불러들이기도 했다. 정교한 왼발킥은 K리그 역대 최고로 꼽힌다. A대표로도 1998년 프랑스월드컵 등을 경험하는 등 38경기에 출전했다. 2011년 지도자로 변신해 매탄고, 수원 트레이너를 거쳐 올 시즌에는 코치로 활약했다.

고 코치가 감독으로 변신하면 K리그에 새바람이 불 것으로 보인다. 특히 김 대표와의 케미는 새로운 이야기거리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