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中 언론, 잔류 이끈 슈틸리케 극찬 "톈진의 마술사"
출처:스포츠서울|2017-10-23
인쇄

 

울리 슈틸리케(62) 톈진 터다 감독이 역전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중국 언론 ‘시나‘는 22일(현지시간) 톈진 터다의 슈퍼리그 잔류를 이끈 슈틸리케 감독을 조명하며 ‘톈진의 마술사‘라는 표현으로 극찬했다.

특히 "톈진 터다는 이번 시즌 여러 실수를 저지르면서 부진에 빠졌다. 그러나 딱 한 가지 잘한 일은 바로 슈틸리케 감독을 선임한 것"이라며 슈틸리케 감독이 가져온 극적인 변화에 찬사를 보냈다.

실제로 슈틸리케 감독은 12경기 연속 무승이라는 최악의 성적을 거두고 있던 톈진 터다를 완벽하게 변화시켰다. 데뷔전에서 1-5 대패를 거두며 삐끗했지만, 이후 4연승을 거두며 잔류를 조기 확정했다. 특히 이는 톈진 취안젠, 상하이 뤼디 선화, 베이징 궈안 등 강팀들을 상대로 거둔 성적이기에 더 크게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톈진 터다는 슈틸리케 감독과 재계약 협상에 돌입할 예정이다. 양측은 지난달 4개월 단기 계약을 체결하면서 잔류시 계약을 연장하는 옵션을 추가한 바 있다.

그러나 해당 매체는 슈틸리케 감독의 업적을 칭찬하면서도 "그는 대한민국 대표팀을 지도하던 때에도 부임 초기 좋은 성적을 거두며 호평을 받았다"며 장기적인 안목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톈진 터다는 오는 29일 광저우 푸리, 다음 달 4일 허난 젠예와 경기를 끝으로 시즌을 마무리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