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日 언론의 일침 “신태용호, 월드컵 본선까지 버틸까”
출처:스포탈코리아|2017-10-16
인쇄

 

일본 언론이 현재 한국 축구를 조명했다. 국내 언론에 소개된 공항 인터뷰 등을 보도하며 현 상황의 심각성을 전했다.

일본 축구 전문 사이트 ‘사커다이제스트 웹’은 16일(한국시간) “한국 보도에 따르면 신태용 감독은 유럽 원정을 마치고 입국했다. 한국으로 돌아오는 날 공항에서 인터뷰가 진행될 예정이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항에서 서포터들이 ‘한국 축구는 죽었다’라는 플랜 카드로 항의했다. 문제를 피하고 싶은 축구협회는 공항을 빠져 나갔고, 서울 시내 축구회관에서 기자 회견을 가졌다”라고 보도했다.

일본 언론은 신태용 감독의 기자회견도 언급했다. 매체는 “신태용 감독도 적잖은 충격을 받은 모양새였다”라면서 “2연전 결과가 좋지 않아 마음 편히 오지 못했는데 이런 상황이 벌어질 줄은 몰랐다. 사실 기분이 썩 좋지 못했다. 그러나 그분들도 축구를 사랑한다는 마음이기에 우리가 더욱 열심히 해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라는 신 감독의 기자회견 내용을 전달했다.

일본 언론은 보도 말미에 현재 상황의 심각성을 전했다. ‘사커다이제스트 웹’은 “과연 월드컵 본선까지 신태용 체제가 버틸 수 있을까. 11월 평가전을 앞두고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 한국 축구에 거친 바람이 불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현재 신태용호는 총체적 난국이다. 거스 히딩크 사태에 이어 유럽 원정 2연전 참패를 기록라며 비난의 도마 위에 올랐다. 다가오는 11월 평가전에 문제점을 빠르게 재정비해 도약의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