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경찰청 자격시험' NC 김태군의 바쁜 하루, 변수되나
출처:OSEN|2017-10-12
인쇄

김태군(28)이 누구보다 바쁜 하루를 보낸 뒤 준플레이오프 4차전을 준비한다. 체력적으로 지친 하루를 보내는 김태군의 체력이 새로운 변수로 떠올랐다.

NC는 12일 창원 마산야구장서 롯데와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준플레이오프‘ 4차전을 치른다. 전날(11일) 13-6 완승으로 시리즈 전적 2승1패. 남은 두 경기서 1승만 더하면 플레이오프 진출 티켓을 손에 거머쥔다. NC로서는 체력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라도 4차전 승리가 필요하다.

경기를 앞두고 한가지 변수가 생겼다. 바로 주전 포수 김태군의 일정이다. 의무경찰은 10일 공식 홈페이지에 ‘제356차 의무경찰 선발시험 응시자명단‘을 공개했다. 전체적인 시험 일정에 대한 공지. 일반 의무경찰 지원자부터 체육 특기자 등 1만3천여명의 이름이 홈페이지에 게재됐다.

경찰 야구단에 입단을 신청한 체육 특기자들의 명단 역시 함께였다. 김태군(NC)은 김호령(KIA), 최재원(LG) 등과 함께 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상무나 경찰청에 지원할 커트라인(만 27세)에 아슬아슬하게 걸친 김태군이기에 경찰 야구단 지원은 당연한 선택이었다.

문제는 일정이다. 의무경찰 홈페이지는 자격 시험 일정을 나란히 공지했다. 12일 오전 9시, 서울지방경찰청 기동본부 본관에서 진행되는 자격 시험. NC와 롯데의 준플레이오프 4차전이 열리는 바로 그날이다.

자격시험은 신체 검사 등으로 진행된다. 오전 9시 시작이기에 오후 6시30분 플레이볼하는 경기 시간에는 무리 없이 맞출 수 있다. 경기 출전 자체는 문제가 아니다. 다만 김태군의 컨디션에는 분명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마산야구장에서 중구 신당동에 위치한 서울지방경찰청 기동본부까지 직선거리는 351km. 왕복 700km를 오가야 한다. 김태군은 전날(11일) 4시간 4분의 혈투를 펼친 뒤 곧장 서울로 올라갔다. 다른 선수들은 휴식을 취할 시기에 여독을 풀어야 하는 셈이다.

포수 출신 김경문 NC 감독은 늘 ‘안방마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단기전에서 그 존재감은 더욱 커진다. 김 감독은 지난 5일 SK와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앞두고도 "단기전은 큰 경기다. 포수의 활약이 눈에 들어올 수밖에 없다. 블로킹 등 기본적인 부분이 중요하다"라며 "큰 경기는 수비가 중요한데, 좋은 포수의 존재는 승리를 이끈다"라고 강변했다. 실제로 김태군은 안정적인 리드로 준플레이오프 NC 마운드의 안정감을 이끌었다.

물론 김태군이 지쳤다면 선발 마스크는 박광열, 신진호 등 백업진이 쓸 수도 있다. 박광열은 올 시즌 60경기에 출장해 타율 1할9푼, 1홈런, 1타점을 기록했다. 흥미로운 건, 하나뿐인 홈런을 4차전 롯데 선발 박세웅 상대로 뽑아냈다는 점이다. 데뷔 첫 홈런이었다.

김태군의 체력을 안배한다면 박광열을 먼저 투입한 뒤 대타 투입 후 경기 중반부터 김태군이 마스크를 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어쨌든 서울을 오간 뒤 경기를 준비하는 건 흔치 않은 광경이다. 김태군의 경찰청 자격시험이 어떤 변수로 작용할지 지켜보는 것도 4차전의 관전포인트 중 하나다.

  • 축구
  • 농구
  • 기타
'심기일전' 제주, 천안시티 상대로 사상 첫 코리아컵 우승 도전 시작
'심기일전' 제주, 천안시티 상대로 사상 첫 코리아컵 우승 도전 시작
제주 유나이티드가 천안시티 FC를 넘어 코리아컵 정상을 향한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제주는 17일 저녁 7시 제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3라운드에서 K...
한국프로축구연맹, ‘월간 TSG’ 4월호 발간...베스트 팀으로 포항 선정, 베스트 플레이어는 이동경
한국프로축구연맹, ‘월간 TSG’ 4월호 발간...베스트 팀으로 포항 선정, 베스트 플레이어는 이동경
한 달간 K리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전술과 전략을 분석한 월간 테크니컬 리포트 ‘월간 TSG’ 2024년 4월호가 발간됐다.‘월간 TSG’는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
가슴 통증으로 쓰러진 은디카, 검사 결과 심장병 '음성' 판정..."모두 스포츠의 가치와 생명 보호를 우선시했다"
가슴 통증으로 쓰러진 은디카, 검사 결과 심장병 '음성' 판정...
AS 로마가 에반 은디카의 상태에 대해 업데이트된 소식을 발표했다. 은디카는 15일 오전 1시(이하 한국시각) 이탈리아 프리울리베네치아줄리아주 우디네 다키아 아레나에서 열린 '20...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그룹 브브걸 은지가 상큼한 비키니 자태를 인증했다.은지는 15일 딸기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은지는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
'요정 공주' 브브걸 유나, 시원한 수영복 패션 공개
'요정 공주' 브브걸 유나, 시원한 수영복 패션 공개
그룹 브브걸의 유나가 탄탄한 몸매를 공개했다.유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녕 보홀”이라는 글과 함께 필리핀 보홀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과 영상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유나...
남친 있는 女스타, 과감한 ‘수영복’ 사진 올렸다
남친 있는 女스타, 과감한 ‘수영복’ 사진 올렸다
채널A ‘하트시그널4’에 출연했던 유이수가 아찔한 몸매를 과시했다.11일 유이수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풀빌라 맛집을 찾아서”라는 문구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