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그리거 코치 "퍼거슨 흥미로워..그래도 디아즈 3차전"
출처:스포티비뉴스|2017-10-11
인쇄



코너 맥그리거(29, 아일랜드)는 ‘좋은‘ 코치들과 함께한다. 코치들은 그와 훈련하는 데만 그치지 않는다. 맥그리거를 위해 바람잡이로도 맹활약(?)하고 있다.

헤드 코치 존 카바나, 타격 코치 오웬 로디는 맥그리거의 뜻을 받들어 네이트 디아즈와 3차전 분위기를 만드려고 노력한다. 지난 8월 플로이드 메이웨더와 경기 후 계속 "팬들은 맥그리거와 디아즈의 3차전을 원할 것"이라고 반복한다.

기승전‘디아즈‘다.

지난 8일(이하 한국 시간) UFC 216에서 토니 퍼거슨이 케빈 리를 꺾고 라이트급 잠정 챔피언에 올랐는데도 마찬가지였다.

오웬 로디는 11일 서브미션 라디오 팟캐스트와 인터뷰에서 "퍼거슨은 좋은 파이터다. 전통적인 스타일은 아니다. 조금 변칙적이다. 솔직히 맥그리거가 퍼거슨에 비해 깔끔한 경기 스타일을 가졌다. 퍼거슨이 서서 맥그리거와 싸우려고 하면 곧 끝장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퍼거슨은 터프하고 맷집이 강하다. 하지만 결국엔 맥그리거가 깔끔하게 그리고 기술적으로 앞설 것이다. 퍼거슨이 맥그리거를 건드릴 수 없다. 퍼거슨은 공격적이기 때문에 흥미로운 대결이 될 것"이라고도 했다.

여기까지는 코치로서 충분히 할 수 있는 말.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곧 영업 코멘트에 들어갔다.

"사람들은 맥그리거와 디아즈의 경기를 더 보고 싶어 한다고 생각한다. 이 경기가 사람들을 더 흥분시킬 것이다. 앞선 두 차례 대결에서 둘은 엎치락뒤치락했다. 물론 퍼거슨과 통합 타이틀전을 펼치는 게 이치상 맞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맥그리거와 디아즈 3차전이 성사되길 더 바란다"고 밝혔다.

"퍼거슨은 흥미진진한 싸움을 하는 파이터고, 맥그리거와 대결도 재미있을 것"이라고 ‘아이 페이크‘를 넣었지만 본심은 역시 디아즈였다.

맥그리거는 지난달 30일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에서 열린 ‘코너 맥그리거와 함께하는 저녁(An Evening with Conor McGregor)‘ 토크쇼에서 "난 타이틀을 방어하려고 UFC 챔피언벨트를 갖고 있고, 이것은 내게 큰 의미다. 세계 타이틀을 방어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하지만 여기서도 디아즈의 이름은 빠뜨리지 않았다. 퍼거슨과 리의 잠정 타이틀전 결과를 관심 있게 지켜볼 것이라면서도 "디아즈가 후보로 있다. 그는 여러 요구를 하고 있다. 만약 터무니없이 파이트머니를 높이려고 한다면, 아마 잠정 챔피언과 경기하게 될 것이다. 아니면 줄을 서 있는 누군가가 다음 상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플로이드 메이웨더와) 큰돈이 걸린 경기를 이미 해 봤다. 머니 벨트라는 걸 두고 싸웠다. 이제 잠정 타이틀전을 관심 있게 보고 있다. 라이트급 타이틀 전선의 미래를 그리고 있다. 모든 상황을 바로잡을 것이다. 그게 지금 내 생각"이라며 "디아즈와 1승 1패다. 결판을 내야 한다. 언젠가 3차전은 실현될 것"이라고 했다.

여태까지 그랬듯, 맥그리거의 앞날은 예측이 힘들다. 데이나 화이트 대표가 "통합 타이틀전은 꼭 이뤄져야 하는 경기"라고 말했지만, 많은 팬들은 이 말을 곧이곧대로 듣지 않는다.

  • 축구
  • 야구
  • 농구
아시안게임, '독수리'최용수 목소리로 듣는다…해설위원 도전!
아시안게임, '독수리'최용수 목소리로 듣는다…해설위원 도전!
'독수리' 최용수 전 FC서울 감독이 '해설위원'으로 변신한다.23일 SBS는 20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축구 해설위원으로 최용수 전 감독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야구는 ...
러시아 WC 스타 없는 엘 클라시코, 어느 팀이 이길까?
러시아 WC 스타 없는 엘 클라시코, 어느 팀이 이길까?
최근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는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한 선수들을 빼고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대표팀에서 고생한 선수들에게 휴식을 부여하는 차원에서다.스페인 <마르카>는 2018 ...
나폴리 회장, "알레그리가 함식 너무 사랑해"
나폴리 회장,
유벤투스의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이 나폴리 주장 마렉 함식(30)을 끊임없이 노리고 있다고 알려졌다.나폴리의 아울레리오 디 로렌티스 회장은 23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매체 '풋...
장윤주 화보 떳다! 훅 파인 가죽재킷+오토바이 '관능의 리사맘'
장윤주 화보 떳다! 훅 파인 가죽재킷+오토바이 '관능의 리사맘'
리사 엄마 맞습니까.영국 라이선스 패션 & 컬쳐 매거진 데이즈드 앤 컨퓨즈드가 2018년 8월호를 통해 모델이자 가수, MC와 연기자로 영역을 넓혀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장윤...
하니, 숙박앱 CF송보다 중독성 있는 '안형美'
[종합] '컬투쇼' EXID 하니, 숙박앱 CF송보다 중독성 있는 '안형美'
'컬투쇼' EXID 하니가 중독성 넘치는 '안형美'를 발산했다.EXID 하니는 23일 오후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의 스페셜 DJ로 나섰다.이날 하니의 등장에 김...
우승희, 눈부신 웨딩드레스 자태 `여신강림`
‘김종국 조카’ 우승희, 눈부신 웨딩드레스 자태 `여신강림`
가수 김종국 조카이자 모델 우승희가 아름다운 웨딩드레스 자태로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22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김종국이 곧 결혼하는 조카 우승희...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