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한화 새감독선임, 이번에는 구단의견 적극반영?
출처:스포츠조선|2017-10-11
인쇄





한화 이글스의 새감독 선임작업이 막바지다. 한화 구단 관계자는 10일 "차분히 준비중이다. 다음달 1일 마무리훈련을 떠난다. 그 이전까지는 감독선임을 마무리한다는 것이 기본 방침"이라고 말했다. 정규시즌 종료와 동시에 새감독 발표를 할 것이라는 일부 전망도 있었지만 늦춰지고 있다. 구단 주위에선 ‘10월말에 발표할 것‘이라는 얘기가 많이 나온다. 한화 구단은 감독이 확정되는대로 발표한다는 입장이다.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 기간이라 할지라도 이동일 발표는 팬들의 관심 분산에 대한 부담이 적다.

눈길을 끄는 대목은 예전과는 다소 다른 분위기가 감지된다는 점이다. 한화는 역대로 그룹에서 특정인사를 감독으로 지목하는 경우가 많았다. 구단에서 후보군을 추려 장단점 보고서를 만들어 올려도 매번 의외의 인물이 감독이 되곤 했다. 한화그룹이 이번에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글스 구단이 가고자 하는 방향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지난해 11월 한화 구단은 장기비전 선포와 함께 박종훈 단장을 영입했다. 리빌딩과 내부육성이 골자였다. 당시 거시전략은 구단과 그룹의 합작품이었다. 이번 감독선임도 같은 궤도에서 움직이고 있다. 구단의 목소리가 적극 반영될 여지가 커진 이유다.

감독선임 큰 가닥은 이미 잡혔다. 이글스 레전드 출신 중에서 발탁될 가능성이 가장 크다. 이는 지난 5월 김성근 전 감독의 중도하차 이후 새감독을 물색할 당시부터 이어져온 한화 구단의 변함없는 기조다.

후보군은 수차례 하마평에 올랐던 인물들로 점점 좁혀지고 있다. 시즌 도중 팀을 맡은 이상군 감독대행은 큰 무리없이 팀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7월 위기를 넘어 8월과 9월에 약진을 이끌어냈다. 이 대행은 한화 출신으로 100승을 거둔 레전드다. 구단, 선수들과의 소통이 좋은 점수를 얻고 있다.

이 대행 외에 지난해부터 끊임없이 유력설이 나왔던 한용덕 두산 베어스 수석코치도 강력한 후보 중 한명이다. 포스트시즌이 한창이고 두산은 플레이오프를 준비중이다. 한화는 한 수석 내정설에 대해선 한달 넘게 손사래를 치고 있지만 능력에 대해선 물음표를 표한 적이 없다. 정민철 해설위원, 장종훈 롯데 코치, 이정훈 스카우트 팀장 등은 오랜기간 한화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능력이 검증된 지도자들이다. 이들 역시 후보군으로 다각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스토브리그의 시작인 감독 행선지는 한화를 제외하고는 거의 마무리 단계다. 김기태 KIA 타이거즈 감독과 조원우 롯데 자이언츠 감독은 가을야구 최종 성적표가 변수지만 이변이 없는 한 재계약 가능성이 크다.

  • 축구
  • 농구
  • 기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프로축구 울산 HD가 2025년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함에 따라 홍명보 감독이 개인 10번째로 FIFA 주관대회에 참가하게 됐다.울산은 지난 17일 울산 ...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토트넘 훗스퍼가 김민재(28)의 동료 공격수 세르주 그나브리(28, 이상 바이에른 뮌헨)를 눈여겨보고 있단 소식이다.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19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올여...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아스톤 빌라)가 두 장의 경고를 받고도 퇴장을 당하지 않았다.빌라는 18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펼쳐진 릴과의 ‘2023-24...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그룹 브브걸 민영이 군살제로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18일 민영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수박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민영이 복부가 그...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걸그룹 EXID 멤버 엘리가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엘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풍만한 볼륨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