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뿔난' 컵 스완슨, UFC와 재계약 검토..벨라토르 염두에?
출처:스포티비뉴스|2017-10-10
인쇄



컵 스완슨(33, 미국)은 챔피언 맥스 할로웨이와 타이틀전을 원했지만, 프랭키 에드가에게 기회를 빼앗겼다.

8년 만에 조제 알도와 다시 붙어 보려고 했는데, 이도 뜻대로 되지 않았다. 알도는 리카르도 라마스와 재대결이 추진 중이다.

스완슨은 또다시 상승세의 젊은 강자를 맞이한다. 지난 3일(이하 한국 시간) 인스타그램에 자신과 브라이언 오르테가(25, 미국)의 사진을 붙여 올리고 "12월 10일 UFC 파이트 나이트 123 메인이벤트로 싸운다"고 밝혔다.

타이틀 도전권 길목에서 수문장이 된 스완슨이 칼을 뽑았다. 오르테가와 싸우고 UFC와 계약한 경기를 다 마친 뒤, 재계약 여부를 신중히 검토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스완슨은 지난 6일 ESPN 파이브 라운즈 팟캐스트와 인터뷰에서 "힘 있는 발걸음이 될 것이다. 난 파이트머니를 더 받아야 한다. 나중에 선수 생활을 끝내면 은퇴 자금이 필요한데 지금은 터무니없이 모자라다"고 말했다.

스완슨은 2004년에 데뷔했고 2011년부터 UFC에서 활동해 13경기를 가졌다. 옥타곤 전적 10승 3패.

지난 4월 아르템 로보프를 꺾고 받은 돈이 총 17만 달러(기본 파이트머니 5만 달러/승리 수당 5만 달러/파이트 오브 더 나이트 보너스 5만 달러/리복 스폰서십 2만 달러)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나라 돈으로 약 1억 9,500만 원이다.

"13년 동안 선수로 생활했다. 전성기에 있다. 경기력이 떨어지면 바로 은퇴하고 싶다. 그러기 위해선 충분히 돈을 모아 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파이터들은 계약 경기를 다 치르면, UFC와 재계약 우선 협상 기간을 가진다. 합의점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자유 계약 신분으로 풀려 타 단체와 협상이 가능하다.

파이터들은 타 단체에서 제시한 계약 조건을 UFC에 통보한다. UFC가 이 조건을 그대로 맞춰 주겠다고 결정하면 파이터들은 UFC와 무조건 재계약해야 한다. UFC가 이 조건을 거부할 경우, 타 단체로 이적할 수 있다.

북미에서 고액 선수 영입이 가능한 타 단체는 벨라토르뿐이다. UFC가 스완슨을 외면하면, 그는 벤 헨더슨·로리 맥도널드·로렌즈 라킨·게가드 무사시 등의 뒤를 따를 가능성이 높아진다.

스완슨은 자신을 수문장으로 대하는 UFC에 서운한 감정도 나타냈다. "에드가처럼 자주 타이틀전 기회를 받는 선수를 보면 좌절감이 생긴다. UFC가 날 젊은 선수들을 시험하는 수문장 정도로 바라보고 있다고 느낀다"며 "그들을 쓰러뜨리는 건 괜찮다. 하지만 오르테가와 싸울 때도 알도나 에드가와 싸우는 것만큼 파이트머니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오르테가는 12승 1무효 무패 전적의 젊은 강자다. 세 번째 5라운드 경기지만, UFC에서 25분을 싸우는 건 처음이다.

스완슨은 "5라운드 전쟁을 치러 보지 않은 젊은 친구를 부숴 주겠다. 오르테가에겐 미안한 말이지만, 내가 이 상황 때문에 짜증이 나 있다. 박살을 내겠다"고 경고했다.

최근 UFC 라이트급 더스틴 포이리에도 파이트머니를 높여 받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명예를 위해 싸우는 게 아니다. 가족들을 부양하기 위한 돈이 필요하다. 주목받지 못하더라도 큰돈을 보장하는 원챔피언십에서 싸울 수 있다"고 밝혔다.

  • 축구
  • 야구
  • 농구
아시안게임, '독수리'최용수 목소리로 듣는다…해설위원 도전!
아시안게임, '독수리'최용수 목소리로 듣는다…해설위원 도전!
'독수리' 최용수 전 FC서울 감독이 '해설위원'으로 변신한다.23일 SBS는 20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축구 해설위원으로 최용수 전 감독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야구는 ...
러시아 WC 스타 없는 엘 클라시코, 어느 팀이 이길까?
러시아 WC 스타 없는 엘 클라시코, 어느 팀이 이길까?
최근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는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한 선수들을 빼고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대표팀에서 고생한 선수들에게 휴식을 부여하는 차원에서다.스페인 <마르카>는 2018 ...
나폴리 회장, "알레그리가 함식 너무 사랑해"
나폴리 회장,
유벤투스의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이 나폴리 주장 마렉 함식(30)을 끊임없이 노리고 있다고 알려졌다.나폴리의 아울레리오 디 로렌티스 회장은 23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매체 '풋...
장윤주 화보 떳다! 훅 파인 가죽재킷+오토바이 '관능의 리사맘'
장윤주 화보 떳다! 훅 파인 가죽재킷+오토바이 '관능의 리사맘'
리사 엄마 맞습니까.영국 라이선스 패션 & 컬쳐 매거진 데이즈드 앤 컨퓨즈드가 2018년 8월호를 통해 모델이자 가수, MC와 연기자로 영역을 넓혀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장윤...
하니, 숙박앱 CF송보다 중독성 있는 '안형美'
[종합] '컬투쇼' EXID 하니, 숙박앱 CF송보다 중독성 있는 '안형美'
'컬투쇼' EXID 하니가 중독성 넘치는 '안형美'를 발산했다.EXID 하니는 23일 오후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의 스페셜 DJ로 나섰다.이날 하니의 등장에 김...
우승희, 눈부신 웨딩드레스 자태 `여신강림`
‘김종국 조카’ 우승희, 눈부신 웨딩드레스 자태 `여신강림`
가수 김종국 조카이자 모델 우승희가 아름다운 웨딩드레스 자태로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22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김종국이 곧 결혼하는 조카 우승희...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