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분위기 좋은' 인천, 수원 넘어 잔류왕 노린다
출처:조이뉴스24|2017-09-23
인쇄

치열한 생존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시민구단 인천 유나이티드가 중요한 상대와 만난다.

인천은 K리그 클래식 30라운드까지 승점 31점을 기록하며 10위에 올라 있다. 상위 스플릿 마지노선인 6위 강원FC(41점)와는 10점 차이라 그룹B(7~12위)가 확정됐다.

사실상 올해도 잔류 싸움이다. 지난해 인천은 최종전에서 수원FC를 꺾고 극적으로 잔류에 성공하며 ‘잔류왕‘ 이미지를 굳혔다. 올해라고 다르지 않다. 중반까지 부진으로 바닥을 쳤지만, 특유의 뒷심이 발휘되면서 생존 본능이 나오고 있다.

꼴찌 광주FC(20점)와는 11점 차이다. 스플릿 전까지 3경기를 얼마나 잘 치르느냐에 따라 희비가 갈릴 전망이다. 8위 전남 드래곤즈(33점)도 사정권이고 대구FC, 상주 상무(이상 31점)와는 다득점으로 순위가 갈려 있을 뿐이다.

스플릿 전 인천의 대진은 수원(홈)-대구-강원(이상 원정) 순이다. 29라운드에서 FC서울을 1-0으로 꺾고 30라운드도 전남과 0-0으로 비기며 실속을 챙기고 있다.

23일 홈에서는 수원과 만난다. 최근 6경기 무패(3승 3무)로 흐름이 좋은 상황인데 끊기지만 않는다면 잔류 동력은 더 강해진다.

수원전은 인천에 가장 중요한 시험대다. 이후 대진이 승점 6점짜리인 대구와 강원이다. 수원은 일찌감치 그룹A(1~6위)를 확정했다. 수비진 붕괴로 인천전 구성에 대한 고민이 깊다. 많이 뛰고 정신력도 넘치는 인천이 충분히 상대할 수 있다.

‘특급 조커‘ 송시우를 앞세운 ‘시우 타임‘이 때마다 나오는 것도 호재다. 송시우는 후반 중반 분위기 반전을 위해 등장해 골을 터뜨리며 승점을 선물한다. 상대 팀에는 불안 요소다.

선수단을 둘러싼 분위기도 좋다. 일단 임금이 적절하게 지급되고 있다. 인천은 그간 임금 체납의 대명사였다. 임금을 지급한 것이 체납보다 더 뉴스가 될 정도였다. 그러나 올해는 큰 문제가 생기지 않고 있다. 후원사들의 후원금이 추가로 지급되면서 돈줄이 마르지 않는 것이다.

이기형 감독을 비롯해 코치진이 구단 경영진의 신뢰를 얻고 있는 점도 무시하기 어렵다. ‘이기는 형‘ 이기형 감독은 지난해 11월 대행 체제를 벗고 2년 계약에 정식 감독이 됐다. 올해 성적 부진으로 중도 경질설이 돌기도 했지만 아직은 희망이 충분히 있다는 평가다. 경질의 명분도 현재까지는 없다.

인천 사정을 잘 아는 한 관계자는 "신임 강인덕 대표이사 부임 후 이기형 감독과 코칭스태프를 만난 자리에서 신뢰를 약속했다. 즉 경질이나 물갈이가 없을 것이라는 뜻이다. 잔류만 한다면 2년의 계약 기간을 지킨다는 말도 전한 것으로 안다"고 했다.

수원은 곽광선이 제주전 퇴장으로 결장하고 양상민이 부상으로 빠져 있다. 수비 공략만 제대로 해준다면 승산이 있다는 것이 인천의 판단이다. 수원에 승리하면 상황에 따라 8위까지 상승할 수 있다. 많은 것이 달린 수원전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이주희 치어리더 '스쿨룩 입고 열정적인 모습!'
자이언이 쓰러졌다…NBA 서부 8번 시드 경쟁의 변수
17일 오후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SSG 랜더스의 경기, SSG 이주희 치어리더가 열띤 응원을 선보이고 있다.
최다 홈런 신기록 앞둔 최정, 사구에 갈비뼈 골절…크로우는 사과
‘엠비드 더블 더블’ 필라델피아, 마이애미 꺾고 7번 시드 확정
프로야구 최다 홈런 신기록을 앞둔 SSG 랜더스의 최정(37)이 불의의 부상을 당했다.최정은 17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4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 1회 ...
오타니, 워싱턴전서 3안타 분투…다저스는 0-2 패배
[NBA] '킹' 르브론, 트리플더블급 맹활약…레이커스는 자이언 분전한 NOP 꺾고 PO 진출
LA 다저스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가 한 경기에 안타 3개를 치는 활약을 펼쳤으나 팀의 패배를 막을 순 없었다.오타니는 18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
정순주 아나 ""출산 후 19kg 뺐다..현재 48kg" 섹시 비키니 인증
정순주 아나
아나운서 정순주가 섹시한 비키니를 입고몸무게를 인증해 화제다.18일 정순주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대체 살 어떻게 빼요? 아마 제가 인스타에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일 거예요....
아찔한 비키니 자태 뽐낸 미녀 DJ의 몸매
아찔한 비키니 자태 뽐낸 미녀 DJ의 몸매
DJ 시에나로 활동 중인 박지현이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박지현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누워 있었으며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뽐...
얼굴·몸매 다 가졌네…낸시, 아찔한 의상에 다 놀랐다
얼굴·몸매 다 가졌네…낸시, 아찔한 의상에 다 놀랐다
그룹 모모랜드 출신 낸시가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16일 낸시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Just turned 24 조금 늦었지만 생일 축하해준 모든 분들 너무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