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테베스 중국축구 비하 논란, 구단 "부풀려진 것"해명
출처:골닷컴|2017-09-22
인쇄



카를로스 테베스가 중국 선수들과 중국 축구 수준을 깎아내렸다며 중국 축구 팬들의 비난을 받고 있다. 테베스의 소속팀 상하이 선화는 "오해"라며 테베스를 두둔하고 나섰다.

발단은 프랑스 언론 SFR sport가 테베스와 나눈 인터뷰 내용이었다. 인터뷰에서 테베스는 중국 축구와 선수들에 대해 "좋지 않다. 앞으로 50년간은 경쟁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해진다.

테베스의 발언이 큰 비난에 직면하자 상하이는 적극적으로 테베스를 두둔했다. 언론을 통해 알려진 내용이 실제 문맥과 다르다는 주장이다.

상하이는 보도자료를 통해 "카를로스 테베스의 발언은 왜곡되었다. 프랑스 언론의 내용을 옮기는 과정에서 오해가 생겼고, 다소 비판적인 뉘앙스로 들리게 되었다. 원래의 문맥에서 벗어나 심하게 부풀려졌다"고 발표했다.

이어 상하이는 "테베스는 구단을 통해 중국 축구와 선수들을 비하할 의도가 없었다고 해명했다"며 테베스의 입장을 전하기도 했다.

상하이 구단은 "테베스는 단지 중국 축구의 현실적인 상황을 묘사하고자 했을 뿐이다. 그 역시 중국 축구의 미래가 더 발전하길 기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테베스는 최근 소속팀 팬들에게마저 야유를 받고 있다. 기대에 못 미치는 실력 때문이다. 인터뷰 논란이 생기기 전 상하이 우 샤오후이 회장은 "큰돈을 들여 영입한 선수들이 기대에 못 미친다"고 지역 방송을 통해 말하기도 했다.

상하이 선화는 맨유, 맨시티, 유벤투스에서 활약했던 테베스와 전 뉴캐슬 공격수 오바페미 마르틴스를 영입해 화려한 공격진을 자랑했지만, 정작 리그 성적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지난 16일에는 리그 2위 상하이 상강에 6-1로 대패하기도 했다. 상하이 선화는 현재 승점 25점으로 슈퍼리그 16개 팀 중 11위에 머물러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최지만, 드디어 터졌다...멀티홈런 작렬
요키치 친형, 플레이오프 경기 도중 관중 폭행...경찰 조사중
뉴욕 메츠 산하 트리플A 시라큐스 메츠에서 뛰고 있는 최지만이 마침내 담장을 넘겼다.최지만은 24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시라큐스의 NBT뱅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콜럼버스 클리퍼스...
'잘 치고 잘 뛰는' 김하성, 2타석 만에 시즌 4호 멀티히트...7호 도루+득점까지
유망주 빅맨→협상 결렬... 새 팀 찾는 이하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29)이 전날 무안타 침묵을 만회하는 멀티히트 경기를 완성했다.김하성은 2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의 쿠어스 필드에서 열린 2024 메...
‘타율 .426 4홈런 21도루’ 파워까지 더해진 5툴 내야수, “내 욕심은 야수 전체 1순위 지명”
'짠물 수비-미첼 원맨쇼' 클리블랜드, 2승 선취
덕수고등학교 2루수 박준순(18)이 올해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 지명을 노리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박준순은 지난 22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
구릿빛 피부에 오프숄더 비키니 입은 여배우
구릿빛 피부에 오프숄더 비키니 입은 여배우
배우 강소연이 화끈한 몸매를 과시했다.강소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끈 없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줄리엔 강’ 제이제이, 세상 핫한 예비 신부
‘♥줄리엔 강’ 제이제이, 세상 핫한 예비 신부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가 완벽한 몸매를 자랑했다.제이제이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젤린이 굿모닝~! 오늘은 상큼이 라임룩”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야외에서 속옷 입고 글래머 자랑한 가수 겸 모델
야외에서 속옷 입고 글래머 자랑한 가수 겸 모델
전 걸그룹 나인뮤지스 멤버이자 모델로 활동 중인 이유애린이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이유애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브라탑을 입고 야외에서 사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