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아 "新트로이카, 내이름 안빠지면 좋겠다"
출처:스포츠서울|2017-09-20
인쇄



윤아가 10년차의 여유와 당당함으로 부쩍 성숙한 매력을 뿜어냈다.

소녀시대로 10주년을 맞은 윤아는 MBC ‘9회말 2아웃’으로 2007년 연기에 입문해 연기자로서도 10년을 채웠다. 그동안 국내외에서 출연한 영화와 드라마에 19일 종영한 MBC 월화극 ‘왕은 사랑한다’(이하 왕사)까지 더해 열 손가락을 채우게 됐다.



특히 이번 ‘왕사’로는 국내 첫 사극 도전이었다. ‘왕사’를 무사히 잘 끝낸 윤아는 “아직은 부족한게 많아 부끄럽다”면서도 “좋은 경험을 했다”며 여유있게 웃었다. 그러면서 새로운 트로이카의 한 명으로서 욕심도 숨기지 않았다.



-첫 사극 도전이었다.
사극이라는게 선뜻 선택하기가 쉽지만은 않은 장르여서 고민이 많았다. 하지만 (내가 맡은 은산 역이)굉장히 능동적인 캐릭터인것 같아서 끌렸다. 많은 분들이 시청률 면에서 아쉽지 않냐고 하지만, 시청률이야 잘나오면 좋았겠지만 그건 아무도 모르는 일이었다. 나 자신만 돌아보면 이 작품으로 다양한 감정선을 표현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됐다. 다음 작품을 할 때 확실히 달라진 성장된 모습이 있을 것 같다.

-지난해 tvN ‘더K2’부터 올초 영화 ‘공조’에 이어 이번 ‘왕사’까지 연기에 대한 평가가 좋다. 
기존에 내가 많은 작품을 한건 아니지만 그전과는 다른 모습들이었던 거 같아서 좋게 봐주시는 것 같다. 그래서 도전을 하고 있는 느낌이다. 그런 모습들을 낯설게 보지 않으시고 좋게 봐주시는 것 같아서 힘이 난다. 감사하다.

-연기로도 10년 됐다. 돌이켜봤을 때 많이 성장한 것 같은가.
그렇게 따지면 그렇긴 하지만, 아직 뭔가 10년동안 가수활동을 해온 경험보다는 연기 경험은 부족하다. 경험이 적다. 10년차 연기자라고 하기엔 부끄러운 면이 있다. 그래도 10년동안 이 일을 하면서 경험이 쌓이면서 좀더 자연스러워진부분이 있지 않을까 싶다.

-요즘 신(新) 트로이카의 한명으로 꼽히고 있기도 하다.
팬반응을 찾아보는걸 좋아하는데, 거기서 그런 이야기를 알게 됐다. 기분이 좋더라. 계속해서 내 이름이 안빠졌으면 좋겠다.

-10년후는 어떨 것 같나.
데뷔할때도 ‘10년뒤의 모습이 어떨것 같느냐’는 질문 받았는데 그때나 지금이나 윤아로서는 시간이 흐른 만큼 성숙된 느낌은 있겠지만 큰 차이는 없다. 10년이나 지났나 할 정도로 시간이 빨리 지난거 같다. 그런데 10년후에도 이런 느낌일거 같다. 그래도 지금까지 10년은 잘 보낸거 같아 뿌듯하고 기쁘다. 10년후에도 인터뷰를 하게 되면 이런 뿌듯함이 있으면 좋겠다.

-서른을 앞두고 있기도 하다. 
아웅~. 서른이 되면 기분이 이상하다고 하더라. 정말 그럴거 같긴 한데 좋은 것도 많을 거같다. 숫자만 올라가는 느낌일 수도 있고, 내년에 어떤 생각 많이 할지 기대된다.

  • 야구
  • 축구
  • 농구
롯데의 4연승 중책 맡은 한현희, 첫 선발 시험대
'짠물 수비-미첼 원맨쇼' 클리블랜드, 2승 선취
롯데 자이언츠가 올 시즌 개막 후 최고의 상승세를 타며 최하위 탈출에 성공한 가운데 한현희(31)가 4연승의 중책을 맡고 첫 선발 시험대에 오른다.한현희는 2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두산 선수 8명 "오재원에게 수면제 대리 처방" 자진신고
‘조던 vs 르브론’ NBA 현역 선수들이 뽑은 GOAT는 누구?
마약을 투약하고 향정신성의약품을 대리 처방받은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된 전 프로야구 선수 오재원에게 현직 선수들이 대리 처방받은 수면제를 전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야구계에 따르면...
"아무 말도 안 했는데"…양키스 감독, 관중 때문에 황당 퇴장
원주로 돌아갈 수 없었던 DB, 부진했던 로슨 ‘야투 성공률’
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 에런 분 감독이 목소리가 아주 큰 관중의 한마디 때문에 억울하게 퇴장당했다.분 감독은 23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뉴욕의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2...
유인영, 글래머 수영복 자태 자랑…“어때?”
유인영, 글래머 수영복 자태 자랑…“어때?”
유인영이 몸매를 자랑했다.20일 유인영은 자신의 SNS를 통해 “내 핑크 수영복은 어때? 나 사실 마이 어색해”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유인영은 핑...
모델 뺨치는 미녀 농구선수의 비키니 자태
모델 뺨치는 미녀 농구선수의 비키니 자태
미녀 농구 선수로 유명한 신지현(부천 하나원큐)이 반전 매력을 뽐냈다.신지현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하얀색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청순 미모에 운...
이소라, 가슴 성형 후 과감 비키니…"♥남친과 사랑 뿜뿜"
이소라, 가슴 성형 후 과감 비키니…
이소라가 코, 가슴 성형 후 최동환과 사이가 더욱 돈돈해졌다고 밝혔다.17일 '돌싱글즈3' 출연자 이소라는 개인 채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팬들의 질문에 답변하며 소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