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축구협회, 다음 주 기술위..'히딩크 역할론' 논의할 듯
출처:한국일보|2017-09-20
인쇄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회가 다음 주 초 열린다.

최근 한국 축구를 강타한 거스 히딩크(71) 전 감독의 역할 문제도 자연스럽게 논의할 전망이다.

김호곤 기술위원장은 20일 “이번 달 안에 기술위를 연다는 생각으로 기술위원들의 일정을 보며 조율하고 있다. 회의에서는 축구대표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이란, 우즈베키스탄전 경기 내용을 집중적으로 다루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기술위는 울리 슈틸리케(63ㆍ독일) 전 감독의 후임으로 신태용(48) 감독을 국가대표 사령탑으로 선임했던 지난 7월 4일 이후 80여 일 만에 열리는 것이다.

중심 안건은 이란-우즈베키스탄전 경기 내용에 대한 분석이지만 최근 히딩크 감독이 “한국 축구를 위해 기여할 용의가 있다”고 직접 밝힌 만큼 이 내용도 다뤄질 전망이다. 히딩크 감독이 대표팀 기술 고문을 맡는 방안이 검토될 수 있다. 히딩크 감독은 다음 달 7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한국-러시아 대표팀의 평가전을 주선했기 때문에 당일에 경기장을 찾아 신태용 감독과도 자연스럽게 만날 것으로 보인다.

기술위는 또 내년 1월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십 본선을 준비하는 23세 이하(U-23) 대표팀 사령탑 인선 문제도 논의한다.

U-23 대표팀 감독은 내년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벌어지는 하계 아시안게임과 2020년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하계 올림픽을 치러야 한다.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이 끝나고 올림픽 예선까지 약 15개월 차이가 있는 만큼 기술위는 아시안게임 대표팀 감독과 올림픽 대표팀 감독을 따로 선임하는 쪽에 무게를 두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연승 도전' 키움 vs. '2연패 탈출' kt, 1선발 맞대결
피닉스에서 만개한 악동 앨런... 4년 7000만 달러 연장 계약
4연승 중인 키움과 2연패 중인 kt가 16일부터 18일까지 고척스카이돔에서 주중 3연전 일정을 치른다. 16일 양팀 선발투수로 키움은 후라도, kt는 쿠에바스를 예고했다. 두 팀...
'바람의 손자' 이정후, 7경기 연속 안타·4경기 연속 득점
커리, 생애 첫 올림픽 나서나...파리올림픽 美 대표 명단 포함
'바람의 손자' 이정후가 7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멀티히트를 작성했고, 13경기 만에 타점도 생산했다.이정후는 오늘(16일) 마이애미와 원정경기에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美 매체 "김하성은 엘리트 내야수, FA 억대 달러 계약 체결할 것"
[NBA] 놀란 가슴 쓸어내린 레이커스, 데이비스 PIT 출격 이상 무
이번 시즌이 끝난 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는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억대 달러 계약을 맺을 것이란 예측이 미국 현지에서 나오고 있다.MLB 이적 소식을 다루는 'M...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배우 클라라가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클라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나는 솔로 11기 출연한 순자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순자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풀장 안에서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그룹 브브걸 은지가 상큼한 비키니 자태를 인증했다.은지는 15일 딸기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은지는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