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시장 나올 예정인 웨이드, "우승후보서 뛰길 원해!"
출처:바스켓코리아|2017-09-09
인쇄

 

시카고 불스의 드웨인 웨이드(가드, 193cm, 99.8kg)가 자신의 행선지를 밝혔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시카고와 계약해지가 유력한 웨이드가 우승을 노리는 팀에서 뛰고 싶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웨이드는 아직 시카고와 결별하지 않았지만, 자신이 새둥지를 틀 곳을 살펴본 후에 시카고와 바이아웃 절차를 밟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제 노장대열에 들어선 만큼 이왕이면 우승후보서 뛰고 싶은 마음을 드러낸 것이다.

최근 『Miami Herald』의 배리 잭슨 기자에 따르면, 웨이드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마이애미 히트를 포함해 LA 레이커스, LA 클리퍼스와 계약을 고려할 것이라 보도했다. 그러나 우승후보라면 아무래도 마이애미와 레이커스는 제외될 가능성이 높다. 그나마 클리퍼스가 우승후보군에 가깝다 할 수 있지만, 여전히 모호한 것이 사실이다.

분명한 것은 웨이드가 자신의 행보를 밝힘에 따라 이내 시카고와 결별수순을 밟을 것으로 예상된다. 웨이드는 지미 버틀러(미네소타)를 트레이드하는 등 시카고의 오프시즌에 불만을 드러냈다. 더군다나 시카고가 재건사업에 돌입할 뜻을 밝힌 만큼 웨이드가 시카고서 뛸 동기가 적은 것도 사실이다. 그런 만큼 웨이드는 시장으로 나가길 바라고 있다.

언급된 팀들 외에 확고부동한 우승후보는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있다. 그러나 골든스테이트의 샐러리캡은 꽉 들어찬 것도 모자라 넘친지 오래다. 웨이드가 굳이 골든스테이트행을 결정할 일도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그 외 샌안토니오 스퍼스와 보스턴 셀틱스가 있지만, 샌안토니오와 보스턴도 접점이 없는 만큼 확률은 낮다고 봐야 한다.

만약 웨이드가 보스턴으로 향한다면 재미난 그림이 나올 수 있다. 최저연봉으로 보스턴과 계약한다면 보스턴도 충분히 웨이드 영입을 노릴 수도 있다. 이번에 카이리 어빙까지 데려오며 전력에 방점을 찍은 만큼 우승경험을 갖고 있고, 여전히 녹슬지 않은 기량을 선보이고 있는 웨이드를 품는다면 보스턴으로서는 금상첨화다. 하지만 벤치서 나설 가능성도 있다.

그렇다면 르브론 제임스가 이끌고 있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와 크리스 폴이 몸담고 있는 휴스턴 로케츠가 좀 더 현실적이다. 다만 클리블랜드와 휴스턴에는 웨이드가 시카고서처럼 출전시간을 확보하기 쉽지 않다. 클리블랜드에는 슈터들이 두루 포진하고 있으며, 휴스턴에는 지난 시즌 유력한 MVP 후보였던 제임스 하든이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과연 웨이드의 행선지는 어디가 될까. 아직 자유계약선수가 되지 않았지만, 시장에 나올 경우 영입전은 뜨겁게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시에 웨이드가 자신의 몸값을 줄이면서 계약해 나선다면, 웨이드에게 달려들 팀은 더 늘어날 것이 불을 보듯 뻔하다. 이적시장 막판 웨이드가 어느 팀과 새로운 계약을 맺을지가 또 다른 화두로 떠올랐다.

  • 축구
  • 야구
  • 기타
한국 사령탑 유력했던 마쉬, 캐나다 대표팀 지휘봉
한국 사령탑 유력했던 마쉬, 캐나다 대표팀 지휘봉
차기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 후보로 거론됐던 제시 마쉬 감독(51·미국)이 캐나다 대표팀 지휘봉을 잡았습니다.캐나다 축구협회는 14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마쉬 감독을 대표팀 사령탑...
챔스 진출 희망 불씨 되살린 토트넘… 끝까지 가보자!
챔스 진출 희망 불씨 되살린 토트넘… 끝까지 가보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서 4위 경쟁을 치르고 있는 토트넘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에 대한 희망의 불씨를 되살리고 있다. 토트넘이 번리전을 성공적으...
대구 세징야, K리그1 12R MVP 선정
대구 세징야, K리그1 12R MVP 선정
프로축구 K리그1 대구 FC의 세징야가 12라운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14일 오전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지난 11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광주 FC전에서 1득점과 2도...
거품 속 비키니 입고 볼륨 몸매 보인 여배우
거품 속 비키니 입고 볼륨 몸매 보인 여배우
배우 이은샘이 반전 매력을 뽐냈다.이은샘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거품 속 풀장에 있는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청순 미모에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대 놓고 볼륨 몸매 뽐낸 개그우먼의 원피스 자태
대 놓고 볼륨 몸매 뽐낸 개그우먼의 원피스 자태
개그우먼 맹승지가 과감한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맹승지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가 드러났다.
'남희두♥' 이나연, 이렇게 글래머였나? 비키니 입고 태국 5성급 호텔 힐링
'남희두♥' 이나연, 이렇게 글래머였나? 비키니 입고 태국 5성급 호텔 힐링
이나연 아나운서가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13일 이나연은 자신의 계정에 "일단 올리고 눈치보기"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이나연은 태국 방콕의 5성급 호텔에서 힐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