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WC예선 리뷰] 'PK 실점' 우즈벡, 중국 원정서 0-1 패...3위 유지
출처:인터풋볼|2017-08-31
인쇄

 

한국과 최종예선 마지막 경기를 남겨둔 우즈베키스탄이 중국 원정에서 고전한 끝에 페널티킥 골을 허용하며 패했다.

우즈벡은 31일 오후 9시(한국시간) 우한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중국과의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9차전 원정경기에서 0-1로 패했다. 이로써 우즈벡은 승점 12점으로 같은 시각 이란과 비긴 한국(승점 14)과의 격차를 좁히지 못한 채 A조 3위를 유지했다.

중국은 최상의 전력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가오린이 최전방에서 공격을 주도했고, 우레이와 장시저, 위한차오도 선발 출전해 화력을 더했다. 이에 맞서 우즈벡은 세르게예프와 제파로프, 쇼무로도프가 선발 출전해 중국의 골문을 노렸다.

홈팀 중국이 전반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공격을 펼쳤다. 중국은 전반 28분 우레이가 날카로운 슈팅으로 기선제압을 시도했지만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가로막혔고, 우즈벡도 전반 33분 제파로프가 저돌적인 돌파로 중국 수비진을 흔들었지만, 찬스가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중국은 전반전 막바지까지 부지런히 우즈벡을 괴롭혔다. 전반 40분 장시저가 우즈벡의 수비 뒷공간을 절묘하게 파고들었지만 1대1 상황에서 슈팅이 가로막혔고, 전반 1분 뒤 가로린의 공격 시도가 상대 수비에 가로막히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중국은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장시저와 위한차오를 빼고 샤오즈와 자오쉬르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팽팽한 흐름은 후반전에도 계속됐다. 중국은 후반 14분 자오쉬르가 문전에서 찬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가로막혔고, 우즈벡은 후반 21분 부상을 당한 세르게예프를 대신해 카이다로프를 투입했다.

경기 막판까지 일진일퇴의 공방전이 펼쳐졌다. 중국은 후반 37분 페널티킥을 얻어내며 결정적 득점 찬스를 맞았고, 키커로 나선 가오린이 침착하게 왼쪽 구석으로 차 골로 마무리하면서 경기는 결국 중국의 1-0 승리로 마무리됐다.

[경기 결과]

중국 (1): 가오린(후반 38분 PKG)
우즈베키스탄 (0)

  • 야구
  • 농구
  • 기타
두산, 19일 롯데전 배우 정려원·위하준 시구·시타
라건아, 외국선수 규정 따르기로…해외리그 경력 국내선수 제도 신설
배우 정려원과 위하준이 잠실구장에서 시구와 시타에 나선다.두산 베어스는 17일 "오는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 정규시즌 맞대결에서 승리기원 시구∙시타를 진행...
믿고 보는 박성한, SSG 대체불가 유격수
PO 탈락하니 쏟아지는 이적설... CLE, 주축 지킬 수 있을까
SSG에서 가장 바쁜 야수 중 한 명은 유격수 박성한이다. 올 시즌 전 경기를 뛰며 KBO리그 유격수 중 가장 많은 수비 이닝을 소화하고 있다. 팀에 부상으로 이탈한 내야수가 많아...
타격 부진에도 변함없는 "하성 킴!" 아무도 비판 안 해, 왜?..."김하성이 뷸러의 공에 맞았을 때 팬들의 간은 콩알만 해졌다"
‘테이텀 트리플더블급 활약’ 보스턴, CLE 제압하고 동부 파이널 진출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타격감이 좀처럼 오르지 않고 있다. 타율은 0.204로 떨어져 1할대 추락 위기에 직면했다.김하성은 현지 시간으로 4월 0.202의 타율을 기록했다....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배우 기은세가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기은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가운데가 파인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과시했다.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이나연이 남희두의 사진 실력을 언급했다.16일 이나연은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먹고 수영하고 낮잠 자고 수영하고 푹 쉬었다”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그는 ...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아나운서 오정연이 비키니를 입고 행복한 휴가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17일 오정연 아나운서는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딱 적당히 만큼 그리울 거야. #시파단 #말레이시아"라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