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할릴호지치 감독, “호주전엔 일본 국민의 자존심 걸렸다”
출처:베스트 일레븐|2017-08-11
인쇄

 

바히드 할릴호지치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B조 9라운드 호주전을 맞아 일본 국민들이 단결해 팀을 응원해주었으면 한다는 뜻을 내비쳤다.

할릴호지치 감독이 이끄는 일본은 오는 31일 사이타마 스타디움에서 예정된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B조 9라운드에서 호주전을 치른다. 일본은 8라운드가 종료된 현재 최종예선 B조에서 5승 2무 1패(승점 17점)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하지만 사우디아라비아(승점 16점)·호주(승점 15점)의 거센 추격을 받고 있어 남은 두 경기를 그르칠 경우 플레이오프로 떨어질 가능성도 존재한다.

1위 여부를 떠나 총력전을 펼쳐야 할 처지라 할 수 있겠는데, 할릴호지치 감독은 경기의 중요성 때문인지 일본축구협회(JFA) SNS 계정을 통해 일본 축구팬들에게 동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일본 매체 <니칸스포츠>에 따르면, 할릴호지치 감독은 “호주전은 축구라는 경기를 넘어 일본 국민의 자존심이 걸린 싸움이다. 모든 국민이 단결해 경기를 펼칠 열한 명의 선수들에게 힘을 나눠졌으면 한다”라고 호소했다. 또, “호주전을 이기기 위해 팀 내부와 외부의 모든 힘이 집결하고 단결해야 한다”라며 재차 선수단과 팬의 일치단결을 강조했다.

할릴호지치 감독이 이끄는 일본은 현재 전력 구성에 상당히 애먹고 있다. 혼다 게이스케가 멕시코 리그로 진출한 후 아직 실전 경기를 치르지 못하고 있으며, 가가와 신지도 현재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서 정상 컨디션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오사코 유야 등 몇몇 유럽파 선수들도 현재 부상이거나 컨디션 난조에 빠져 있다. 중차대한 경기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팀 상황이 좋지 못하다. 이에 홈팬들의 절대적 응원을 통해 선수들이 자신감을 최대한 가지고 승부에 임할 수 있기를 바라는 듯하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연승 도전' 키움 vs. '2연패 탈출' kt, 1선발 맞대결
피닉스에서 만개한 악동 앨런... 4년 7000만 달러 연장 계약
4연승 중인 키움과 2연패 중인 kt가 16일부터 18일까지 고척스카이돔에서 주중 3연전 일정을 치른다. 16일 양팀 선발투수로 키움은 후라도, kt는 쿠에바스를 예고했다. 두 팀...
'바람의 손자' 이정후, 7경기 연속 안타·4경기 연속 득점
커리, 생애 첫 올림픽 나서나...파리올림픽 美 대표 명단 포함
'바람의 손자' 이정후가 7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멀티히트를 작성했고, 13경기 만에 타점도 생산했다.이정후는 오늘(16일) 마이애미와 원정경기에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美 매체 "김하성은 엘리트 내야수, FA 억대 달러 계약 체결할 것"
[NBA] 놀란 가슴 쓸어내린 레이커스, 데이비스 PIT 출격 이상 무
이번 시즌이 끝난 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는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억대 달러 계약을 맺을 것이란 예측이 미국 현지에서 나오고 있다.MLB 이적 소식을 다루는 'M...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배우 클라라가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클라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나는 솔로 11기 출연한 순자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순자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풀장 안에서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그룹 브브걸 은지가 상큼한 비키니 자태를 인증했다.은지는 15일 딸기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은지는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