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베트남 원정' K리그 올스타 중 신태용호 승선 멤버는?
출처:연합뉴스|2017-07-26
인쇄



‘신태용호 1기‘ 축구 대표팀에 승선할 K리그 올스타는 누구일까?

한국 프로축구를 대표하는 K리그 클래식 올스타들이 오는 29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 대표와 원정 올스타전을 치르는 가운데 이들 중 누가 다음 달 중순 발표 예정인 대표팀 소집 명단에 포함될지에 관심이 쏠린다.

신태용 감독은 올스타 휴식기를 이용해 경북 영덕의 고향 집을 찾을 예정이어서 올스타팀의 원정에는 동행하지 않는다.

대신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으로 활동하는 황선홍 FC서울 감독이 K리그 올스타팀의 사령탑을 맡고, 같은 기술위원인 서정원 수원 삼성 감독이 코치로 참가하기 때문에 대표팀 선수 낙점에 적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신태용 감독은 자신이 요청한 대표팀 ‘조기 소집‘ 요청을 프로 구단들이 받아들인다면 K리거를 중심으로 대표팀을 구성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국내 리그에서 포지션별로 최상의 경기력을 인정받은 올스타 멤버들이 신태용호에 승선할 가능성이 크다.

올스타 공격수에는 태극마크를 달기에 손색없는 스트라이커들이 포진해 있다.

시즌 14골로 득점 부문 공동 2위인 ‘용광로 스트라이커‘ 양동현(포항)과 장신 공격수 김신욱(전북), 파워 넘치는 이근호(강원FC)가 한국 K리그를 대표한다.



A매치 출전이 2경기에 불과할 정도로 태극마크와 인연이 없었던 양동현은 지난 22일 제주전에서 경기장을 찾은 신태용 감독이 보는 앞에서 득점포를 가동해 확실한 눈도장을 받았다.

또 큰 키에도 발재간을 겸비한 김신욱도 9골로 득점력을 자랑하고 있고, 이근호도 강한 투지와 많은 활동량으로 신태용 감독의 호출을 기대하고 있다.

미드필더진에도 대표팀 차출 후보들이 수두룩하다.

최근 물오른 활약을 펼치는 ‘왼발 달인‘ 염기훈(수원)과 중국 옌볜FC로 이적한 황일수 대체 선수로 합류한 안현범(제주), 파워 넘치는 플레이가 돋보이는 손준호(포항)도 K리그에서 맹활약하며 대표팀 차출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수비수는 정교한 크로스 능력을 갖춘 김진수(전북)와 베테랑 곽태휘(서울), 홍철(상주)이 올스타 명단에 들어 있고, 골키퍼로는 김용대(울산)와 조현우(대구)가 베트남 원정 명단에 포함돼 있다.



이들은 신 감독이 "이번 대표팀에 K리거를 10명 이상 선발하겠다"고 약속한 만큼 다른 선수들보다 태극마크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올스타팀은 27일 오후 5시 인천 하얏트호텔에서 모여 28일 출국하며, 올스타전은 오는 29일 오후 8시 하노이 미딩 국립경기장에서 열린다.

  • 야구
  • 농구
  • 기타
KIA 네일-키움 김혜성, 3·4월 투타 '쉘힐릭스플레이어' 선정
전 LA레이커스 가드 다리우스 모리스, 33세에 사망 ‘비보’
KIA타이거즈 제임스 네일과 키움히어로즈 김혜성이 KBO리그 3·4월 투타에서 가장크게 승리에 기여한 선수인 것으로 확인됐다.한국쉘석유주식회사(한국쉘)는 “WAR(대체 선수 대비 ...
이승엽의 '독한 야구'…두산, 올해는 초반부터 달린다
[KBL FINAL] 챔프전 ‘평균 20.2점’ 노련미 보인 라건아, KCC의 든든한 버팀목
사령탑으로 두 번째 시즌을 보내는 이승엽 두산 베어스 감독이 올해는 승부수를 일찍 띄우는 분위기다. 덕분에 '독한 야구'로 주목을 끌고 있다.두산은 6일까지 18승 19패로 6위에...
이정후 멀티히트 분전에도, 샌프란시스코 4연패 수렁
제임스 떠난 뒤 처음… 세대교체 완성한 클리블랜드, NBA PO 2라운드서 보스턴과 맞대결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주전 중견수 이정후가 모처럼 멀티히트(한 경기 안타 2개 이상)를 가동했지만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이정후는 7일(한국시각)...
‘놀라운 변신’ 서신애, “성장살 빠지고, 달라진 얼굴...함께 찾아온 새로운 배우로의 기대감”
‘놀라운 변신’ 서신애, “성장살 빠지고, 달라진 얼굴...함께 찾아온 새로운 배우로의 기대감”
서신애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근황을 전했다.배우 서신애가 4일, 자신의 개인 소셜 미디어 계정에 “봄, 지나고 여름”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화제를 모았다....
화끈한 속옷 화보 찍은 대만 출신 치어리더
화끈한 속옷 화보 찍은 대만 출신 치어리더
최근 K리그1 수원FC 치어리더가 된 대만 출신 치어리더 짱짱이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짱짱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 그녀는 속옷을 입고 화보 촬영했고,...
장원영, 어쩜 이렇게까지 예뻐
장원영, 어쩜 이렇게까지 예뻐
아이브 장원영이 놀라운 미모를 뽐냈다.지난 5일 장원영은 자신의 SNS에 “HEYA”라고 적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장원영은 보석 같은 이목구비를 뽐내며 감탄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