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대구, 주니오 재영입·김동우 임대…공수 고루 강화(종합)
출처:연합뉴스|2017-07-20
인쇄
외국인 공격수 레오는 계약 해지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강등권 직전에 놓인 대구FC가 외국인 선수 재영입과 임대를 통해 공수 전력을 고루 강화했다.

대구는 올해 초 팀에 합류했다가 부상으로 이탈했던 브라질 출신 최전방 공격수 주니오(31)를 재영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라질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해 벨기에, 스위스 리그 등에서 활동한 주니오는 지난해 태국 프리미어리그 파타야 유나이티드에서 29경기에 출전해 20골을 터뜨려 득점 2위에 올랐다.

올 시즌을 앞두고 대구에 합류해 동계훈련까지 소화했으나 광주FC와의 1라운드에서 무릎을 심하게 다치면서 경기에 나설 수 없었다. 약 4개월의 재활을 거쳐 다시 대구 유니폼을 입었다.

주니오는 187㎝ 85㎏의 탄탄한 체격을 바탕으로 한 헤딩과 몸싸움이 뛰어나며 골 결정력도 겸비했다고 대구는 설명했다.

주니오는 "다시는 다치지 않도록 재활에 온 힘을 쏟았다. 재활 기간 도움을 준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대구가 더 높은 순위로 올라가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대구는 FC서울의 장신 수비수 김동우(29)도 임대 영입했다.

조선대를 졸업하고 2010년 서울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한 김동우는 경찰청과 서울에서 통산 125경기 5득점 1도움을 기록했다.

대구는 189㎝의 신체조건을 활용한 제공권 장악과 발기술, 커버 플레이 등이 김동우의 장점이라고 전했다.

김동우는 "빨리 팀에 적응해 올 시즌 잔류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대구는 호주 국가대표 출신으로 2015년 아시안컵 우승 당시 주축 멤버로 활약한 수비수 이반 프라니치(30)를 전날 영입하는 등 여름 이적시장에서 수비진을 보강했다.

K리그 클래식 10위(승점 19)인 대구는 올 시즌 22경기에서 36실점을 기록해 전남(40실점)과 인천(37실점)에 이어 12개 팀 중 최다실점 3위다.

한편 대구는 올 시즌 7득점을 기록한 외국인 선수 레오와는 상호 합의로 계약을 해지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팬 소원성취 프로젝트’ 두산, 두잇포유 3호 주인공 해군 고준혁 소위 선정…21일 키움전 시구
‘벼랑 끝인데…’ 마이애미 대형 악재, 버틀러 공백 길어진다
두산이 ‘최강 10번 타자’의 소원을 이뤄주는 팬 소원 성취 프로젝트 ‘두잇포유’의 세 번째 주인공을 선정했다.주인공은 고준혁 해군 소위다. 고 소위는 2020년 해군사관학교에 입...
'최악은 면했다' 최정, 골절 아닌 단순 타박…韓 홈런 신기록 곧 재도전
'9초만 더 뛰었으면…' MIP 수상 자격 없는 디빈센조
불행 중 다행이다. 최악의 상황은 면했다. 한국 프로야구 통산 최다 홈런 기록에 도전하는 최정(37·SSG 랜더스)의 부상이 심각하지 않다는 결과가 나왔다.SSG는 18일 "최정이...
'강정호-김현수와 어깨 나란히' 이정후, 10G 연속 안타
자이언이 쓰러졌다…NBA 서부 8번 시드 경쟁의 변수
리드오프로 돌아온 이정후(26,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빠른 발을 이용해 한국인 메이저리그 데뷔 시즌 최장 연속 경기 안타 타이기록을 작성했다.샌프란시스코는 19일(이하 한국시각...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3kg 찐’ 산다라박, 소식좌의 반전…볼륨 몸매 눈길
‘3kg 찐’ 산다라박, 소식좌의 반전…볼륨 몸매 눈길
그룹 2NE1 출신 가수 산다라박이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자태를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리핀 입국과 동시에 3키로 찐 썰 푼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
있지 채령, 백설기 피부 수영복 자태…청순한데 고급스러워
있지 채령, 백설기 피부 수영복 자태…청순한데 고급스러워
그룹 있지(ITZY) 채령이 우아한 미모를 뽐냈다.채령은 18일 해외의 휴양지 수영장에서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채령은 리본이 귀여운 검은색 수영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