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200경기 출전' 이윤표, "인천의 레전드 되는 게 꿈이자 목표"
출처:OSEN|2017-06-29
인쇄

 

인천유나이티드의 새로운 레전드 ‘미추홀 파이터’ 이윤표가 K리그 통산 200경기 출전 기록을 달성했다.

이윤표는 지난 28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17라운드 제주 유나이티드와 원정 경기(1-1 무)서 풀타임 활약하며 K리그 개인 통산 200경기 출전을 달성했다.

지난 2008년 전남 드래곤즈서 프로에 입성한 이윤표는 대전 시티즌, FC서울을 거쳐 2011년 인천에 입단해 올해로 7년 동안 인천의 트레이드 마크로 불리는 짠물수비의 핵으로 활약하고 있다. 그라운드에서 몸을 던지는 터프한 플레이로 인천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미추홀 파이터라는 별명도 얻었다.

이윤표는 “K리그 통산 200경기 출전 기록을 달성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내가 그동안 경기를 뛰었던 순간, 순간들이 떠오르는 것 같다”며 “앞으로 더 많은 경기에 뛰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로는 인천에서의 첫 경기였던 2011시즌 6라운드 성남 일화전(2-1 승)을 꼽았다. 그는 “인천에서 200경기를 채운 만큼 인천에서의 첫 경기가 떠오른다. 경기 내용은 기억나지 않지만 승리하고 버스 타는데 팬들이 칭찬해주셨던 기억이 난다. 그밖에 2014년 올스타전 참가도 뜻 깊었다”고 말했다.

반대로 가장 아쉬운 순간으로는 2015시즌 FA컵 결승전을 꼽았다. 인천은 당시 서울 원정서 1-3으로 패하며 준우승을 거뒀다. 그는 “재작년 FA컵 결승전에 패한 게 아직도 아쉽다. 다시 뛰고 싶다”고 회상했다.

그는 K리그 통산 200경기 중 무려 182경기를 인천에서 소화했다. 이는 임중용(219경기), 전재호(212경기)에 이은 인천 구단 3번째 기록이다. 이제 그는 어엿한 인천의 새로운 레전드로 발돋움했다고 할 수 있다.

이윤표는 “인천의 레전드가 되는 것은 꿈이자 목표다. 레전드라는 그 자체가 분명 의미 있는 수식어”라면서 “은퇴하기 전에 팀에 큰 업적을 남기고 떠나 인천 팬들이 오래 기억하는 선수로 남고 싶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축구인생을 이어가고 있는 그는 부모님께 감사를 표했다. 이윤표는 “부모님의 사랑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이번 기회에 부모님께 정말 존경하고 사랑한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끝으로 그는 “지금 팀이 많이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있지만 선수들이 마음을 단단히 잡고 반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변함없는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고 인천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인천은 오는 7월 1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지는 광주FC와 K리그 클래식 18라운드 홈경기 킥오프에 앞서 이윤표에게 K리그 통산 200경기 기념 공로패와 격려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연승 도전' 키움 vs. '2연패 탈출' kt, 1선발 맞대결
피닉스에서 만개한 악동 앨런... 4년 7000만 달러 연장 계약
4연승 중인 키움과 2연패 중인 kt가 16일부터 18일까지 고척스카이돔에서 주중 3연전 일정을 치른다. 16일 양팀 선발투수로 키움은 후라도, kt는 쿠에바스를 예고했다. 두 팀...
'바람의 손자' 이정후, 7경기 연속 안타·4경기 연속 득점
커리, 생애 첫 올림픽 나서나...파리올림픽 美 대표 명단 포함
'바람의 손자' 이정후가 7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멀티히트를 작성했고, 13경기 만에 타점도 생산했다.이정후는 오늘(16일) 마이애미와 원정경기에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美 매체 "김하성은 엘리트 내야수, FA 억대 달러 계약 체결할 것"
[NBA] 놀란 가슴 쓸어내린 레이커스, 데이비스 PIT 출격 이상 무
이번 시즌이 끝난 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는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억대 달러 계약을 맺을 것이란 예측이 미국 현지에서 나오고 있다.MLB 이적 소식을 다루는 'M...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배우 클라라가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클라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나는 솔로 11기 출연한 순자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순자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풀장 안에서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그룹 브브걸 은지가 상큼한 비키니 자태를 인증했다.은지는 15일 딸기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은지는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