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올리언스와 인디애나, 레존 론도 영입 관심 표명!
출처:바스켓코리아|2017-06-25
인쇄

 

뉴올리언스 펠리컨스와 인디애나 페이서스가 백코트 보강에 관심이 있다.

『Chicago Tribune』의 K.C. 존슨 기자에 따르면, 시카고를 필두로 뉴올리언스와 인디애나가 레존 론도(가드, 185cm, 84.4kg)에 관심이 있다고 전했다.

론도는 지난 여름에 시카고와 계약기간 2년 약 2,740만 달러의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은 다가오는 2017-2018 시즌까지다. 다만 다음 시즌 계약은 전액 보장 형태가 아니다. 7월 1일(이하 한국시간) 이전에 방출될 경우 론도는 300만 달러만 받을 수 있게 된다.

만약 시카고가 론도를 방출한다면, 여러 팀들이 론도 영입전에 뛰어들 것으로 보인다. 이들 중 뉴올리언스와 인디애나가 대표적. 뉴올리언스는 앤써니 데이비스와 드마커스 커즌스라는 현역 최고 트윈타워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포인트가드 보강이 절실하다. 지난 시즌까지 팀의 사령관이었던 즈루 할러데이가 FA가 된 만큼 론도 영입에 눈독을 들이는 것으로 보인다.

인디애나도 마찬가지. 비록 폴 조지 트레이드를 추진하고 있어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지만, 여전히 선수들을 채우고 팀을 개편해야하는 만큼 경험을 두루 갖춘 가드가 필요하다. 론도는 이미 우승 경험을 포함해 산전수전을 다 겪었고, 지난 플레이오프에서 선수들을 잘 이끌어주면서 기대 이상의 역할을 해온 만큼 인디애나도 론도를 염두에 두고 있다.

시카고도 마찬가지. 시카고는 론도를 보유하고 있는 상태지만, 론도의 계약을 이행할지 여부를 결정할 열쇠를 쥐고 있는 만큼 신중한 상태다. 시카고도 론도의 기량과 동료들을 끌어주는 능력을 여전히 높이 평가하고 있다. 다만 시카고에는 캐머런 페인, 크리스 던과 같은 유망주 가드가 있는 만큼 이들에게 출전시간을 만들어줘야 한다.

그렇다면 시카고가 론도를 방출할 수도 있다. 7월 1일 전에 방출할 경우 시카고는 300만 달러만 론도에게 지급하면 된다. 최근 트레이드를 통해 던을 포함해 잭 라빈까지 데려온 만큼 백코트 교통정리가 필요하다. 1차적인 대상이 론도가 될 확률이 현재로서는 상당히 높아 보인다. 방출 이후 다시 계약할 수도 있겠지만, 그럴 일은 없을 것으로 짐작된다.

론도는 이번 시즌 시카고에서 이렇다 할 활약을 펼치지 못했다. 드웨인 웨이드, 지미 버틀러(미네소타)와 함께 뛰면서 공을 제대로 잡을 기회가 없었다. 셋 모두 외곽슛이 취약한 만큼 코트 위에서의 조합이 상당히 좋지 못했다. 그러나 그는 플레이오프에서 예전과 같은 경기력을 발휘하면서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과연 론도의 거취는 어떻게 될까. 우선 시카고가 론도와 함께할지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론도가 만약 시장에 나온다면, 앞서 언급한 팀들을 포함해 적잖은 팀들이 론도와 접촉해 볼 것으로 예상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프로축구 울산 HD가 2025년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함에 따라 홍명보 감독이 개인 10번째로 FIFA 주관대회에 참가하게 됐다.울산은 지난 17일 울산 ...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토트넘 훗스퍼가 김민재(28)의 동료 공격수 세르주 그나브리(28, 이상 바이에른 뮌헨)를 눈여겨보고 있단 소식이다.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19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올여...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아스톤 빌라)가 두 장의 경고를 받고도 퇴장을 당하지 않았다.빌라는 18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펼쳐진 릴과의 ‘2023-24...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그룹 브브걸 민영이 군살제로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18일 민영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수박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민영이 복부가 그...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걸그룹 EXID 멤버 엘리가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엘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풍만한 볼륨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