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대리인 라이올라 “돈나룸마를 버린 쪽은 밀란”
출처:스포탈코리아|2017-06-19
인쇄

 

지안루이지 돈나룸마(18, AC밀란)의 대리인 미노 라이올라가 지금까지 보도와는 상반되는 주장으로 자신의 선수를 감쌌다.

이탈리아가 자랑하는 수문장 돈나룸마는 최근 소속팀 밀란과의 재계약 불발로 논란을 증폭시켰다. 이탈리아 언론 보도에 따르면 재계약 협상 테이블에 앉은 대리인 라이올라는 밀란 측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 실패 시 바이아웃 1,000만 유로(한화 129억 원)‘ 조항을 제시하며 협상을 파국으로 몰고 간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보도와는 상반되는 입장이 나왔다. 돈나룸마의 재계약을 둘러싼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대리인 라이올라가 이탈리아 언론 ‘스카이스포츠’, ‘메디아셋’, ‘라이 스포르트’ 등을 한 자리에 모아놓고 19일(이하 한국시간) 기자회견을 열었다.

라이올라는 “돈나룸마를 둘러싼 상황이 폭력적이고 비우호적이었다. 어쩔 도리가 없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우리가 원했던 결정까지 도달하지 못했다. 우리에겐 돈이 전부가 아니다. 선수는 위협당했다. 경기에서 뛰지 못하거나 살해당할 수도 있다고 협박당했고, 돈나룸마의 가족들 역시 마찬가지였다. 그런 방식으로는 선수를 지킬 수가 없다”고 말했다.

한가지 예를 덧붙였다. 라이올라는 "클럽 수뇌부 사무실에 걸려있는 플래카드(돈나룸마를 비판하는 내용)를 예로 들 수 있다. 클럽은 그 플래카드를 치워버리고 선수를 보호해야만 한다. 클럽은 선수를 지원하고 좋은 커리어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하지, 벤치에 남긴다는 식으로 협박해서는 안 된다."

또한 돈나룸마 측 설명에 따르면 재계약 협상 당시 급료나 이적 조항에 대해서 이야기 한 적도 없던 것으로 밝혀졌다. 라이올라는 “그런 것들(급료나 이적 조항)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없었고, 돈나룸마에게 최선의 상황을 생각하는 것 조차 불가능했다”며 구단 측의 협박이 재계약 불발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대리인 라이올라는 자신의 선수를 지키는 일 밖엔 할 수 없었다고 토로했다. 그는 “돈나룸마는 의심의 여지 없이 재계약에 서명할 준비가 됐다. 그러나 재계약 불발을 초래한 건 밀란 쪽”이라며 “책임은 내가 지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번 재계약 불발 건 역시 밀란 쪽으로 잘못을 돌렸다. 그는 “그들이 우리를 압박했다. 돈나룸마를 버린 것은 밀란이다. 돈나룸마는 나에게 ‘미노, 이 사람들이 나와 내 가족을 협박하고 위협하고 있는 상황에서 더 이상 계약 협상을 진행하고 싶지가 않다’고 말했다.”

재계약 불발 이후 여러 빅클럽들에 손을 뻗은 사실도 부인했다. 그는 “어떤 클럽과도 대화를 나누지 않았다. 그는 14살일때부터 유벤투스, 레알마드리와 같은 빅 클럽들의 제의를 받아왔다. 그가 원했다면 진작에 클럽을 떠났을 것이다. 당장 이적을 서두르지는 않을 계획”이라며 잔류가 우선이라고 밝혔다.

라이올라는 끝으로 "자유계약으로 팀을 떠나지는 않겠다고 이미 말한 바가 있기 때문에 계약을 서두를 필요는 없다”며 다음 협상을 기대했다. 그러나 “단지 우리는 좀 더 신사적인 접근을 원할 뿐이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지 않는 결과를 선택하도록 강요 받았기 때문에 협상을 중단한 것이다”라고 못 박았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