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대구FC, 광주 제물로 '대반전' 노린다
출처:스포츠조선|2017-06-17
인쇄

전지훈련, 친선경기 등으로 바쁜 A매치 휴식기를 보낸 대구FC가 ‘대반격‘의 시동을 건다.

대구는 17일 오후 7시 대구스타디움에서 광주FC를 상대로 2017년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14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대구는 바쁜 A매치 휴식기를 보냈다. 지난 1~7일까지 1주간 제주 서귀포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했다. 9일에는 J리그 중위권 팀 비셀고베와 친선경기를 치렀다. 경기결과는 1대0 승리였다. 레오가 득점포를 기록했다. 이양종 골키퍼와 수비진은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전지훈련의 성과를 확인하고, 휴식기 동안 떨어질 수 있는 실전감각을 유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제는 다시 실전이다. 대구는 현재 3승3무7패 승점 12점으로 10위에 머물러있다. 시즌 초반에는 4경기 무패행진을 기록하는 등 선전했으나 4월 들어 부상자가 대거 발생하면서 승점 쌓기에 어려움을 겪었다. 휴식기를 앞두고 경기력이 살아났다. 상주전 2대0 완승으로 연패를 끊고 올 시즌 첫 무실점 승리를 기록했다.

세징야의 복귀가 시너지 효과를 만들었다. 세징야는 2선에서 최전방에 위치한 에반드로, 레오 그리고 미드필더진의 김선민 등과 호흡을 맞추며 위협적인 장면을 수차례 만들어냈다. 다가오는 광주전에도 세징야를 필두로 한 브라질 3인방이 출격을 기다리고 있고, 국가대표에 소집됐던 조현우가 돌아오는 등 최상의 전력을 꾸려 경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상대 광주는 득점력 빈곤에 시달리고 있다. 광주는 현재 2승5무5패 승점 11점으로 대구에 이어 1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올 시즌 12경기에서 7골-15실점했다. 7골은 클래식 12개팀 중 가장 적은 기록이다. 지난 시즌 광주의 득점을 책임졌던 정조국의 빈자리를 채우지 못했다. 각 2골을 넣은 공격수 조주영과 미드필더 조성준이 팀 최다 득점자다.

하지만 대구는 광주와 11차례 맞붙어 2승4무5패로 열세며 올 시즌 개막전에서도 0대1로 패했다. 대구가 그간 열세를 극복하고 광주에 승리하면서 시즌 첫 연승과 설욕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최지만, 드디어 터졌다...멀티홈런 작렬
요키치 친형, 플레이오프 경기 도중 관중 폭행...경찰 조사중
뉴욕 메츠 산하 트리플A 시라큐스 메츠에서 뛰고 있는 최지만이 마침내 담장을 넘겼다.최지만은 24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시라큐스의 NBT뱅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콜럼버스 클리퍼스...
'잘 치고 잘 뛰는' 김하성, 2타석 만에 시즌 4호 멀티히트...7호 도루+득점까지
유망주 빅맨→협상 결렬... 새 팀 찾는 이하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29)이 전날 무안타 침묵을 만회하는 멀티히트 경기를 완성했다.김하성은 2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의 쿠어스 필드에서 열린 2024 메...
‘타율 .426 4홈런 21도루’ 파워까지 더해진 5툴 내야수, “내 욕심은 야수 전체 1순위 지명”
'짠물 수비-미첼 원맨쇼' 클리블랜드, 2승 선취
덕수고등학교 2루수 박준순(18)이 올해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 지명을 노리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박준순은 지난 22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
구릿빛 피부에 오프숄더 비키니 입은 여배우
구릿빛 피부에 오프숄더 비키니 입은 여배우
배우 강소연이 화끈한 몸매를 과시했다.강소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끈 없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줄리엔 강’ 제이제이, 세상 핫한 예비 신부
‘♥줄리엔 강’ 제이제이, 세상 핫한 예비 신부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가 완벽한 몸매를 자랑했다.제이제이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젤린이 굿모닝~! 오늘은 상큼이 라임룩”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야외에서 속옷 입고 글래머 자랑한 가수 겸 모델
야외에서 속옷 입고 글래머 자랑한 가수 겸 모델
전 걸그룹 나인뮤지스 멤버이자 모델로 활동 중인 이유애린이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이유애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브라탑을 입고 야외에서 사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