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손흥민, 회복에 최대 12주.. 이란·우즈벡 2연전 못 뛸듯
출처:한국일보|2017-06-16
인쇄



오른팔 골절상을 입은 손흥민(25ㆍ토트넘)이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그러나 완전 회복에 최대 12주까지 걸릴 수도 있어 이란(8월 31일), 우즈베키스탄(9월 5일)과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9,10차전은 물론 2017~18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초반 출전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다.

손흥민은 16일 서울 한 대학병원에서 오른팔 뼈 접합 수술을 받았다. 그는 지난 14일 카타르와 월드컵 최종예선 8차전에서 전반 30분 공중볼 다툼을 벌이다 오른팔 손목과 팔꿈치 사이의 뼈 중 엄지손가락을 타고 내려오는 뼈의 가운데 부분이 부러졌다.



다행히 수술은 잘 끝났다. 대한축구협회 의무분과위원회 부위원장인 나영무 강서 솔병원 원장은 “회복까지 4주 정도 걸릴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 시즌 초반 일정에는 차질이 불가피하다. 토트넘은 다음달 3일 프리시즌을 시작하고 8월 12일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개막전을 치른다. 영국 BBC도 “2016~17시즌 47경기에서 나서 21골을 넣으며 토트넘의 EPL 2위를 도운 손흥민이 시즌 초반 결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회복에 좀 더 시간이 필요하다는 전망도 나온다. 대표팀 주치의를 지낸 송준섭 서울 제이에스병원 원장은 “통상 뼈가 붙는데 걸리는 시간인 8주 동안은 깁스를 하고 지내야 하고, 깁스를 하는 동안 굳어졌던 관절의 유연성을 회복하는데 추가로 4주가 소요된다”고 내다봤다. 이 경우 이란-우즈벡과 2연전에 못 뛸 수도 있다. 최종예선 A조에서 본선 직행 마지노선인 2위를 가까스로 유지하고 있는 한국은 손흥민의 회복 속도를 예의 주시할 수밖에 없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