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고영표, 어느덧 '상수'가 된 kt 토종 에이스
출처:OSEN|2017-05-27
인쇄

비록 승리투수가 되지는 못했지만 소득이 아예 없는 건 아니었다. 고영표(26)는 이제 kt의 어엿한 토종 에이스다.

고영표는 26일 서울 잠실야구장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두산전에 선발등판, 6⅓이닝 5피안타(1피홈런) 1볼넷 6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kt는 고영표의 활약에 힘입어 두산을 5-3으로 꺾고 7연승을 저지했다

3-2로 앞선 7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그는 1사 1,3루 위기에서 구원투수 심재민과 교체됐다. 심재민이 적시타를 허용하며 경기는 원점. 고영표의 시즌 5승 도전은 다음으로 미뤄졌다.

그러나 호투 자체로도 의미가 있었다. 이날도 6⅓이닝을 소화한 그는 지난달 29일 수원 LG전을 시작으로 5경기 연속 6이닝 이상 투구를 기록하게 됐다. 같은 기간 고영표는 36이닝을 소화하며 3승1패, 평균자책점 2.25를 기록 중이다.

올 시즌 처음으로 선발투수 변신을 꾀하고 있는 선수라고 믿기 힘든 안정감이다. 고영표는 2015년 KBO리그에 데뷔해 지난해까지 99경기에 등판했다. 모두 구원등판. 속구 구속 130km 중반에 불과한 고영표의 선발전환에 의문부호가 따르는 건 어찌보면 당연했다.

그러나 안정적인 제구를 바탕으로 많은 공을 던지지 않고도 선발투수로 전환 중이다. 고영표의 올 시즌 선발등판한 경기 이닝당 투구수는 14.9구. 이때 경기당 투구수는 94.4구다.

적은 볼넷과 많은 탈삼진이 이를 가능하게 만들고 있다. 고영표는 올 시즌 9이닝당 볼넷 1.23개로 규정이닝을 채운 선발투수 26명 중 최저 6위다. 9이닝당 탈삼진 역시 8.59개로 리그 6위. 삼진/볼넷 비율은 7.70으로 신재영(넥센, 7.75)에 이어 규정이닝 투수 중 2위다. 양현종(KIA) 역시 7.00개로 고영표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을 만큼 대단한 페이스다.

안정감 자체도 다르다. 단순히 시즌 4승을 거두고 있다는 점 때문이 아니다. 올 시즌 고영표는 9차례 선발등판했다. 이 중 5회 이전에 마운드를 내려간 건 지난달 23일 한화전 단 한 번뿐이었다. 당시 고영표는 4이닝 7피안타 6실점으로 부진했다. 이밖에 남은 8경기에서는 모두 5이닝 이상을 던졌다. 감독에게 최소한의 계산이 가능할 만큼 버텨주는 것이다.

때문에 김진욱 kt 감독의 믿음도 두텁다. 김 감독은 "라이언 피어밴드, 돈 로치, 고영표만 선발 로테이션에서 고정이다. 나머지 2자리를 돌려야 할 것 같다"라며 신뢰를 드러냈다. 로치가 26일 경기에 앞서 부상으로 1군 말소되며 kt 선발진의 ‘상수‘는 피어밴드와 고영표 단 둘뿐이다.

김 감독은 평소 "‘이 선수는 정말로 선발 투수로 적합한 선수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애제자‘를 향한 사랑을 숨기지 않는다. 마운드에 오르면 결과와 상관 없이 한 경기를 확실히 책임지려는 고영표. 감독으로서 예쁠 수밖에 없는 투수다.

  • 축구
  • 농구
  • 기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프로축구 울산 HD가 2025년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함에 따라 홍명보 감독이 개인 10번째로 FIFA 주관대회에 참가하게 됐다.울산은 지난 17일 울산 ...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토트넘 훗스퍼가 김민재(28)의 동료 공격수 세르주 그나브리(28, 이상 바이에른 뮌헨)를 눈여겨보고 있단 소식이다.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19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올여...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아스톤 빌라)가 두 장의 경고를 받고도 퇴장을 당하지 않았다.빌라는 18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펼쳐진 릴과의 ‘2023-24...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그룹 브브걸 민영이 군살제로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18일 민영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수박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민영이 복부가 그...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걸그룹 EXID 멤버 엘리가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엘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풍만한 볼륨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