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역전극 또는 희망고문? 끝나지 않은 마드리드 더비
출처:스포탈코리아|2017-05-10
인쇄



올 시즌 마지막 마드리드 더비가 시시하게 끝날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4골 차 이상 승리가 필요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M)가 포기하지 않는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ATM과 레알 마드리드(이하 레알)은 오는 11일 오전 3시 45분 스페인 마드리드 비센테 칼데론에서 2016/2017 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2차전을 치른다. 현재 1차전에서 3-0으로 승리한 레알이 가장 유리한 상태다.

ATM은 3-0으로 승리하면 연장전까지 가지만, 실점 후 3골 차 승리는 원정골 우선법칙에 따라 레알이 결승으로 간다. ATM이 정규시간 내 결승진출을 확정 지으려면 4골 차 승리는 필수다. ATM의 4득점 가능성과 반대로 레알의 4실점 이상 가능성을 보려 한다.

ATM의 4득점 가능성? 2년 전 이뤄낸 경험 있다



이번 경기를 앞두고 ATM의 역전 드라마 가능성은 높지 않다. 레알과 컵 대회를 포함한 역대 전적에서 54승 53무 109패로 열세다.

2011년 12월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 부임 이후 7승 7무 9패로 여전히 레알과의 열세를 극복하지 못했다. 최근 레알전 4경기에서 2무 2패로 승리가 없고, 올 시즌에는 리그와 UCL을 포함해 두 번이나 0-3 패배를 당했다.

더불어 ATM은 득점력이 뛰어난 팀이 아니다. 올 시즌 리그에서 현재까지 팀 득점은 66골로 리그 선두 FC바르셀로나(108골)과 현저히 차이를 드러내고 있다. 레알(96골)과 무려 30골 차이다.

그러나 시메오네 감독은 “우리도 세 골 차로 이겨본 적이 있다. 내일 경기는 좋은 도전이 될 것이다”라며 자신감을 내보였다.

그럴 만한 이유는 있다. ATM은 올 시즌 리그에서 3골 차 이상 승리를 7번 이뤄냈다. 한 번 분위기를 타면 대량 득점할 수 있는 저력을 지니고 있다. 더구나 지난 2015년 2월 8일 레알과 리그 홈 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둔 좋은 기억도 있다. 당시 시메오네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만큼 어떻게 레알을 상대해야 할 지 잘 알고 있다.

ATM은 앙투안 그리즈만, 케빈 가메이로, 페르난도 토레스 등 한 방을 해줄 좋은 공격수를 보유하고 있다. 이른 시간 선제골을 통한 기선 제압과 레알의 빠른 공격 전환을 막을 수 있다면 결코 불가능한 시나리오는 아니다.

레알의 3골 차 패 가능성? 거의 전무하다



레알은 여유롭게 지켜내는 입장이다. 그러나 지네딘 지단 감독이 “우리는 승리와 골을 넣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총력전을 예고했다. ATM의 마지막 희망마저 꺾으려는 의지가 강하다.

어쨌든 최소 0-3이나 4골 차 이상 패배하지 않는다면 결승으로 갈 수 있다. 만약 있을 대량 실점 가능성을 본다면? 올 시즌 기록을 봤을 때 그리 높지 않다.

레알은 올 시즌 컵 대회를 포함해 한 경기 최다 실점은 3실점에 불과하다. 더구나 3실점을 내준 4경기에서 3무 1패로 압도적으로 밀리지 않았다. 그리고 3실점을 내줘도 득점에 성공하며 완패가 없었다.

결국 상대가 레알을 상대로 득점해도 레알의 화력에 기세가 꺾일 수 밖에 없다. 특히, 지난 2016년 11월 20일 ATM 홈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ATM은 2년 전 4-0 승리 재연을 노리지만, 현재 레알의 기세를 봤을 때 쉽지 않아 보인다.

  • 야구
  • 농구
  • 기타
SSG닷컴, SSG랜더스와 협업한 유니폼 900장 한정 판매
‘평균 29.6득점’ 클리블랜드 미첼,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감독은 “모두가 힘을 합쳐야”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SSG닷컴(쓱닷컴)은 프로야구팀 SSG랜더스와 협업해 제작한 '24시즌 SSG.COM 유니폼 및 모자'를 한정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상품...
'부활 기미' 삼성 오재일, 부진 털고 반등할 수 있을까
'킹' 제임스 아들 브로니, 건강 이상 無…NBA 드래프트 도전
부활을 예고한 삼성 라이온즈의 '거포' 오재일(37)이 반등을 노린다.2024시즌 초반 오재일은 극심한 부진에 시달렸다. 개막 이후부터 4월 5일까지 11경기에서 타율 0.167(...
펜스 충돌 이정후 ‘어깨 탈구’…10일짜리 부상자 명단 올라
우리도 홈에서 강하다···인디애나, 닉스에 32점차 대승, PO 준결승 2승2패 ‘원점’
수비 도중 펜스와 출동에 어깨 통증을 호소했던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부상자 명단에 포함됐다.샌프란시스코 구단은 14일(한국시각) “이정후를 10일짜리 부상자명단(IL)에...
거품 속 비키니 입고 볼륨 몸매 보인 여배우
거품 속 비키니 입고 볼륨 몸매 보인 여배우
배우 이은샘이 반전 매력을 뽐냈다.이은샘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거품 속 풀장에 있는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청순 미모에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대 놓고 볼륨 몸매 뽐낸 개그우먼의 원피스 자태
대 놓고 볼륨 몸매 뽐낸 개그우먼의 원피스 자태
개그우먼 맹승지가 과감한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맹승지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가 드러났다.
'남희두♥' 이나연, 이렇게 글래머였나? 비키니 입고 태국 5성급 호텔 힐링
'남희두♥' 이나연, 이렇게 글래머였나? 비키니 입고 태국 5성급 호텔 힐링
이나연 아나운서가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13일 이나연은 자신의 계정에 "일단 올리고 눈치보기"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이나연은 태국 방콕의 5성급 호텔에서 힐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