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오승환, 연장전에 등판해 1이닝 퍼펙트..5G 연속 무실점
출처:연합뉴스|2017-04-28
인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마무리 오승환(35)이 연장전 동점 상황에 등판해 완벽한 투구를 펼쳤다.

오승환은 28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의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인터리그 홈경기 더블헤더 1차전에 4-4로 맞선 10회초 마운드에 올라 1이닝을 무피안타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사흘을 쉬고 등판한 오승환은 첫 타자 러셀 마틴을 시속 133㎞ 커브로 좌익수 뜬공 처리했다. 마틴이 잘 맞은 타구를 보냈으나, 공이 야수 정면으로 향했다.

첫 타자를 상대할 때는 운이 따랐지만, 이후에는 구위로 상대 타자를 제압했다.

오승환은 다윈 바니과 맞서 볼 카운트 1볼-2스트라이크에서 시속 149㎞ 묵직한 직구를 던졌다. 바깥쪽을 찔린 바니는 루킹 삼진으로 돌아섰다.

데번 트래비스는 오승환의 시속 147㎞ 직구에 밀려 3루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오승환은 5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을 벌이며 평균자책점을 5.59에서 5.06으로 낮췄다.

오승환은 등판은 극적으로 이뤄졌다.

이날 세인트루이스는 9회말 2사까지 2-4로 뒤졌다.

토론토는 2회초 러셀 마틴의 솔로포로 선취점을 뽑고, 6회 2사 만루에서 나온 라이언 고인스의 2타점 중전 적시타로 추가점을 냈다.

7회 무사 만루에서 저스틴 스모크의 희생플라이로 4-0까지 달아났다.

세인트루이스는 7회말 2사 2루, 랜들 그리척의 중전 적시타로 한 점을 만회했고 8회 1사 2루에서 나온 맷 카펜터의 우전 안타로 한 점을 추가해 2-4로 추격했다.

9회말 2사 2루, 그리척이 토론토 마무리 로베르토 오수나의 시속 151㎞짜리 빠른 공을 받아쳐 중앙 펜스를 넘어가는 극적인 동점 투런포를 쏘아 올렸다.

오승환은 급하게 몸을 풀고도 흔들리지 않고 마운드를 지켰다.

세인트루이스는 10회말 2사 1루에서 오승환의 타석 때 대타 그렉 가르시아를 투입했다. 가르시아는 중전 안타를 쳐 2사 1,3루 기회를 이어갔다.

3루 주자가 홈을 밟으면 오승환이 승리를 따낼 수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토론토가 야디에르 몰리나를 고의사구로 거르고, 호세 마르티네스를 우익수 뜬공으로 잡아 승부는 11회로 이어졌다.

마이크 머시니 감독은 11회초 맷 보우먼을 마운드에 올렸다.

세인트루이스는 11회말 1사 만루 기회는 놓치지 않았다. 카펜터가 토론토 좌완 J.P. 하월을 공략해 우월 만루 홈런을 쳐 8-4로 승리했다.

오승환은 승리도 세이브도 거두지 못했지만, 팀이 꼭 필요한 상황에 1이닝을 확실하게 책임졌다.

  • 축구
  • 농구
  • 기타
K리그1 수원FC, 개막 4경기 연속 무패 도전
K리그1 수원FC, 개막 4경기 연속 무패 도전
프로축구 ‘하나은행 K리그1 2024’가 12일간의 A매치 휴식기를 마치고 4라운드에 돌입한다.지난 시즌 강등 문턱까지 갔다가 회생한 수원FC는 4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도전하고, ...
'강제 키스' 前 스페인 축구협회장… 檢, 징역 2년6개월 구형
'강제 키스' 前 스페인 축구협회장… 檢, 징역 2년6개월 구형
여자축구 선수들에게 강제로 입맞춤을 한 전 스페인축구협회장이 검찰로부터 징역형을 구형받았다.28일(한국시각) 로이터 등 외신들에 따르면 스페인 검찰은 루이스 루비알레스 전 스페인축...
"광주 원정은 지지 않는다"···대구FC, 시즌 첫 승 도전
광주 원정에서는 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온 대구FC가 시즌 첫 승 사냥에 나섭니다.A매치 휴식기를 통해 팀을 재정비한 대구는 3월 31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