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英 패널 "레알의 지단 경질? 불공평한 처사"
출처:스포탈코리아|2017-04-26
인쇄

레알 마드리드의 지네딘 지단 감독이 경질설에 휘말렸다. 바르셀로나와의 엘 클라시코서 패한 직후 나온 이야기다. 이에 대해 잉글랜드의 패널 테리 깁슨이 자신의 생각을 나타냈다. 그는 레알이 경질 결정을 내릴 경우 매우 불공평한 결정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지단 감독은 지난해 1월 레알 지휘봉을 잡았다. 그는 위기에 빠져있던 팀을 챔피언스리그 우승으로 이끄는 등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번 시즌에도 리그 우승 경쟁과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진출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선수단 운용에서도 준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최근 지단 감독의 경질 가능성이 제기됐다. 스페인 ‘아스‘는 지난 25일(한국시간) "레알은 지단 감독이 무관에 그칠 경우 경질할 가능성이 있다. 현재 독일 대표팀을 맡고 있는 요아킴 뢰브 감독을 눈여겨보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간 성공적인 행보를 걸은 감독들도 문제가 생길 경우 가차 없이 해고했던 레알의 전례를 따져보면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니다. 레알의 숙원이었던 라 데시마(UCL 10회 우승)를 달성시켰던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경질된 것도 비슷한 맥락이다.

영국 ‘스카이스포츠‘의 패널 테리 깁슨은 26일(한국시간) ‘라리가 위클리 팟캐스트‘를 통해 "레알이 무관에 그칠 경우 한 가지 큰 의문이 생긴다. 바로 지단 감독의 잔류 여부다. 모두들 생각할 것도 없이 잔류하지 못할 것으로 생각할 거라 생각한다"면서 감독들의 무덤인 레알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깁슨은 "지단 감독을 경질한다면 이는 불공평한 일이 될 것이다. 나는 정말로 그것이 옳은 판단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감독으로서 첫 번째 팀을 맡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상적인 성과를 냈다. 지단 감독이 몇 시즌 더 레알의 지휘봉을 잡길 바란다"면서 레알이 지단 감독을 내치지 말았으면 하는 바람을 드러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