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볼 여제 김가영, 당구아카데미 개원
출처:헤럴드경제|2017-04-25
인쇄

세계 포켓볼 당구를 지배한 ‘당구 여제’ 김가영이 자신의 당구클럽을 차린다.

김가영은 오는 4월 30일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 소재 경창빌딩 소재 ‘김가영포켓볼아카데미’의 개원식을 연다. 자신의 이름을 딴 클럽으로, 직접 상주하며 지도도 한다.

풀(포켓볼) 테이블 14대, 중국식 8볼 테이블 2대 등 총 16대로 상당한 규모의 시설을 갖췄다. 포켓볼 쪽으로 전문화 하기 위해 4구, 3쿠션용 캐럼 테이블은 일부러 들이지 않았다.



김가영은 “동호인들과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제 오랜 꿈이었고 그것을 이룰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고 개원 소감을 밝혔다.

김가영은 한국이 낳은 세계최고의 당구 선수다. 세계 1위를 밥 먹듯 했고, 미국, 중국 등 해외에서 ‘작은 마녀’로 더욱 인지도가 높다. 현역 세계 선수중 단연 독보적 커리어를 쌓았다. 남자 3쿠션 당구의 최성원과 함께 ‘유이하게’ 연금을 받는 당구 선수다.

김가영은 “지금까지 제가 세계를 돌아다니며 경험한 것과 배운 것을 후배들뿐만 아니라 당구를 사랑하는 모든 분과 공유할 수 있는 곳이 되었으면 한다”며 “한국 포켓당구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며 후진 양성과 저변 확대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아카데미는 어디까지나 부업이다. 여전히 세계 최고의 기량을 유지하고 있어 현역 선수생활은 계속 한다.

김가영포켓볼아카데미는 이달 30일 오픈 후 내달 5월 1~2일에는 공식 전국대회도 개최한다.

  • 축구
  • 야구
  • 농구
'韓 자랑' 손흥민·김민재 한 팀이라니... EPL팬 설레는 괴물의 '토트넘 이적설' 등장 "SON 설득 가능"
'韓 자랑' 손흥민·김민재 한 팀이라니... EPL팬 설레는 괴물의 '토트넘 이적설' 등장
'한국축구의 자랑' 손흥민(32·토트넘), 김민재(28·바이에른 뮌헨)가 한 팀에서 함께 뛸 수 있다. 대한민국 '괴물 수비수' 김민재의 토트넘 이적설이 떴다.영국 축구전문 더부트...
'충격' 김민재 이런 '날벼락'이 있나!…뮌헨, 투헬과 1년 더 간다→내년 여름 클롭 선임 구상 (독일 언론)
'충격' 김민재 이런 '날벼락'이 있나!…뮌헨, 투헬과 1년 더 간다→내년 여름 클롭 선임 구상 (독일 언론)
김민재에게 좋지 않은 소식이다. 바이에른 뮌헨이 위르겐 클롭 감독 선임을 위해 토마스 투헬 감독과 1년 더 동행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독일 매체 'TZ'는 19일(한국시간) "클...
황선홍호, 올림픽 예선 8강 진출…일본, UAE 2-0 완파
황선홍호, 올림픽 예선 8강 진출…일본, UAE 2-0 완파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예선 8강 진출에 성공했다.일본은 20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
테일러 스위프트, 정규 11집 발매→포스트 말론과 협업
테일러 스위프트, 정규 11집 발매→포스트 말론과 협업
지난 제66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팝 보컬 앨범 수상 연설 중 4월 19일 새 앨범 발매를 깜짝 예고했던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가 약속을 지켰다.유니버설뮤직...
브브걸 민영, 허리가 쏙…강렬 수영복 패션
브브걸 민영, 허리가 쏙…강렬 수영복 패션
그룹 브브걸의 민영이 핫한 자태를 뽐냈다.민영은 18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서 민영은 허리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빨간...
최예빈, 과감한 끈 비키니…귀여운 외모에 몰라본 반전매력
최예빈, 과감한 끈 비키니…귀여운 외모에 몰라본 반전매력
배우 최예빈이 과감한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최예빈은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푸른 수영장”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최예빈은 발리에서 휴가를 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