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美 CBS "황재균, 외야 수비 적응되면 SF 콜업될 것"
출처:스타뉴스|2017-04-19
인쇄

 

현지에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산하 트리플A 세크라멘토에서 뛰고 있는 황재균(30)의 콜업에 대해 언급했다. 좌익수 수비에 적응한다면 메이저로 불러 올릴 것이라는 예상이다.

미국 CBS스포츠는 18일(이하 한국시간) "황재균이 트리플A 세크라멘토에서 10경기에 나서 타율 0.268, 5타점을 기록중이다. 황재균은 시범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샌프란시스코는 적응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라고 전했다.

황재균은 현재 트리플A에서 41타수 11안타, 타율 0.268에 5타점 3볼넷, 출루율 0.318, 장타율 0.390, OPS 0.708을 기록중이다. 수비에서는 3루수로 가장 많이 뛰었고(6경기), 1루수로 두 경기, 좌익수로 한 경기를 소화했다.

CBS스포츠는 "황재균은 시범경기 기간 및 바다 건너(한국)에서 보였던 파워를 아직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다. 시즌 초반 장타율이 0.390에 그치고 있다"라고 짚었다.

이어 "샌프란시스코 3루수 자리에는 에두아르도 누네즈가 있다. 황재균은 1루수로 2경기, 좌익수로 1경기에 선발 출장했다. 샌프란시스코는 황재균을 유틸리티 자원으로 준비시키고 있다"라고 더했다.

아울러 "황재균이 외야 수비에 적응한다면, 샌프란시스코는 조기에 황재균을 올리는 것을 고려할 것이다. 황재균을 올리면서 약해진 좌익수 자리를 보강하려 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CBS스포츠는 "황재균은 KBO 리그에서 보였던 퍼포먼스를 메이저리그에서도 이어갈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하지만 샌프란시스코는 황재균이 유틸리티 맨으로의 역할을 갖춰야 불러 올릴 것이다"라고 전했다.

황재균은 지난 시범경기에서 27경기에 출전해 타율 0.333, 5홈런 15타점, 출루율 0.353, 장타율 0.688, OPS 1.040을 만들며 좋은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샌프란시스코에는 자리가 없었고, 마이너로 내려갔다.

관건은 수비다. 일단 3루 수비는 된다. 샌프란시스코는 1루수와 좌익수까지 겸하게 하며 황재균을 폭넓게 활용하고자 한다. 적응만 남았다. 꾸준히 경기에 나가며 감을 잡는 수밖에 없다. 황재균이 언제쯤 빅리그 무대를 밟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프로축구 전북 윙 전병관, K리그1 4월 '이달의 골' 수상
프로축구 전북 윙 전병관, K리그1 4월 '이달의 골' 수상
프로축구 K리그를 총괄하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전북 현대의 전병관이 2024시즌 4월 K리그 '이달의 골'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동원F&B가 후원하는 '마시는 천연 미네랄 동원...
개탄한 아스널 팬들의 계속되는 ‘억까’…손흥민 "GK가 잘한 것"
개탄한 아스널 팬들의 계속되는 ‘억까’…손흥민
손흥민(31·토트넘)이 결정적인 골 찬스를 날린 것에 대해 설명했다.손흥민은 16일(한국시각) 영국 매체 이브닝 스탠더드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15일 홈 EPL 34라운드 맨체스터 ...
‘불붙은 엄원상+부상자 복귀’ 울산, 강원 원정에서 반전 노린다
‘불붙은 엄원상+부상자 복귀’ 울산, 강원 원정에서 반전 노린다
울산 HD가 강원FC 원정을 떠난다.울산은 19일 오후 4시 30분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강원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3라운드를 치른다.현재 12경기를 소화한 울산은 7승 ...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배우 기은세가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기은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가운데가 파인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과시했다.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이나연이 남희두의 사진 실력을 언급했다.16일 이나연은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먹고 수영하고 낮잠 자고 수영하고 푹 쉬었다”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그는 ...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아나운서 오정연이 비키니를 입고 행복한 휴가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17일 오정연 아나운서는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딱 적당히 만큼 그리울 거야. #시파단 #말레이시아"라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