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딩 챔피언' 클리브블랜드, PO 1차전서 천신만고 승리
출처:연합뉴스|2017-04-16
인쇄

 

미국프로농구(NBA) 디펜딩 챔피언인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가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힘들게 첫승을 신고했다.

클리블랜드는 16일(한국시간) 클리블랜드 퀴큰 론스 아레나에서 열린 2016-2017시즌 NBA 플레이오프 1차전 인디애나 페이서스와의 109-108로 승리했다.

클리블랜드는 7전4선승제인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승리하면서 동부 콘퍼런스 준결승 진출을 향해 한발 앞서게 됐지만, 과정은 만만치 않았다.

종료 버저가 울릴 때까지 승리를 장담할 수 없는 경기였다.

109-108로 1점 앞서있는 4쿼터 종료 20초 전 공격권을 가진 쪽은 인디애나였다.

인디애나가 마지막 공격에서 슛을 성공한다면 지난 시즌 챔피언인 클리블랜드를 무너뜨릴 수 있는 상황이었다.

경기 종료 10초 전 인디애나의 주축 선수인 폴 조지는 더블 팀을 피해 코트 반대쪽의 팀 동료 C.J 마일스에게 공을 넘겼다.

그러나 경기 종료 1초를 남겨놓고 마일스가 던진 4m 짜리 2점 슛은 림을 외면했고, 그대로 클리블랜드의 승리가 확정됐다.

경기 후 조지는 기자회견에서 "내가 마지막 슛을 던졌어야 했다"고 아쉬워했다.

조지는 105-109로 뒤진 4쿼터 종료 40초 전 정확한 3점포를 성공하는 등 이날 3점 슛 6개를 포함해 29점을 기록했다.

클리블랜드는 4쿼터를 94-84로 10점 앞선 채 시작했지만, 인디애나의 매서운 추격을 막기에는 클리블랜드의 수비는 허점이 많았다.

4쿼터 종료 3분 31초를 남겨놓고 인디애나는 제프 티그의 3점 슛을 105-103으로 경기를 뒤집으면서 대어를 낚는 데 성공하는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승리의 여신은 마지막 순간 인디애나를 외면했다.

이날 200번째 포스트시즌 경기에 출전한 클리블랜드의 르브론 제임스는 32득점에 13어시스트로 팀 승리의 주역이 됐다.

포스트시즌 200경기 출전은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보다 21경기 많은 기록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K리그1 수원FC, 개막 4경기 연속 무패 도전
K리그1 수원FC, 개막 4경기 연속 무패 도전
프로축구 ‘하나은행 K리그1 2024’가 12일간의 A매치 휴식기를 마치고 4라운드에 돌입한다.지난 시즌 강등 문턱까지 갔다가 회생한 수원FC는 4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도전하고, ...
'강제 키스' 前 스페인 축구협회장… 檢, 징역 2년6개월 구형
'강제 키스' 前 스페인 축구협회장… 檢, 징역 2년6개월 구형
여자축구 선수들에게 강제로 입맞춤을 한 전 스페인축구협회장이 검찰로부터 징역형을 구형받았다.28일(한국시각) 로이터 등 외신들에 따르면 스페인 검찰은 루이스 루비알레스 전 스페인축...
"광주 원정은 지지 않는다"···대구FC, 시즌 첫 승 도전
광주 원정에서는 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온 대구FC가 시즌 첫 승 사냥에 나섭니다.A매치 휴식기를 통해 팀을 재정비한 대구는 3월 31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