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정중동' 이승우, 성인 무대 도전 '준비 완료'
출처:OSEN|2017-03-22
인쇄



변하지 않은 자신감을 갖고 있다. 확신도 갖고 있다. 이승우(FC 바르셀로나 후베닐 A)의 모습이다.

2017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을 준비하는 청소년 대표팀이 지난 19일 파주 NFC(트레이닝센터)에 소집됐다.

이번 소집은 25~30일 월드컵 테스트 이벤트로 열리는 4개국 친선대회를 위함이다. 본선 A조의 한국과 C조 잠비아(27일), E조 온두라스(25일)와 F조 에콰도르(30일)가 출전한다.

한국 축구의 미래로 평가받는 이승우에 대해 높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FC 바르셀로나 유소년팀에 입단한 것을 시작으로 일거수일투족이 집중적인 관심을 받는 이승우는 더 높은 곳으로 향해야 한다.

20살인 이승우는 지난해 초 바르셀로나 유스팀 최상위 레벨인 후베닐 A와 3년 6개월 계약을 맺었다.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300만 유로(약 38억 원)의 몸 값인 것으로 드러났다. 기대를 충분히 받고 있다. 하지만 이제는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한다.

이승우는 내년 1월이 되면 만 19세가 되어 19세 이하 팀인 후베닐 A에서 뛸 수 없다. 당연히 바르셀로나 B팀으로 승격 될 것으로 보이지만 바르셀로나 B팀에서도 주전을 꿰찰 수 있을지 의문이다.

특히 작은 신장은 분명 걸림돌이다. 170cm 정도인 것으로 알려진 이승우는 기술에 비해 신체조건이 좋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후베닐A에서는 충분히 위력적인 모습을 보이지만 한 단계 혹은 더 높은 무대에서는 몸싸움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것이란 지적도 있다. 이승우가 극복해야 할 단점이다.

이미 이승우 보다 어린 킬리안 음바페는 성인 무대서 자신의 기량을 뽐냈다. 지난달 열렸던 2016-2017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전서 음바페는 의외의 활약을 펼쳤다.

모나코에서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한 덕분에 프랑스 19세 이하 대표팀에도 발탁됐다. 활약도 엄청났다. 음바페는 올해 국내에서 열리는 U-20 월드컵 본선 출전 티켓이 걸렸던 유럽 예선 8경기에서 7골을 터뜨리며 팀의 우승을 이끌었다. 엄청난 스피드를 앞세운 드리블로 상대 측면을 완벽하게 장악했다.

대표팀 뿐만 아니라 UCL 조별리그서도 이미 활약을 선보였다. AS 모나코의 16강 진출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 음바페 뿐만 아니라 대표팀 선배인 손흥민도 함부르크시절 이승우와 같은 나이에서 골 맛을 봤다. FC 바르셀로나와 함부르크의 수준차가 있다고는 하지만 손흥민은 주전으로 나서 제 기량을 뽐냈다.



따라서 이번 20세 이하 월드컵은 이승우에게 성인무대에서 얼마나 통할 수 있는가에 대한 물음에 답할 수 있는 기회다. 또 상대가 아르헨티나-잉글랜드-기니 등 만만한 상대가 없다. 이미 17세 이하 월드컵서 제 몫을 펼쳤지만 당시와는 다르다. 20세 이하 선수들 대부분 소속팀의 주전으로 뛰고 있다. 음바페처럼 기량이 뛰어난 선수들이 즐비하다.

이승우는 이번 대회에 대해 "후베닐 A에서 경기를 뛰면서 반전 기회를 만들고 있다. 그 공백을 채우기 위해 노력중이다. 계획대로 잘 이뤄지고 있다. 이제 진짜 프로무대이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침착한 모습으로 평소의 장난기는 없는 모습이다. 본격적으로 세계무대를 호령할 기회를 잡기 위해 이승우에게 20세 이하 월드컵은 새로운 기회가 될 가능성이 높다.

  • 야구
  • 농구
  • 기타
롯데의 4연승 중책 맡은 한현희, 첫 선발 시험대
'짠물 수비-미첼 원맨쇼' 클리블랜드, 2승 선취
롯데 자이언츠가 올 시즌 개막 후 최고의 상승세를 타며 최하위 탈출에 성공한 가운데 한현희(31)가 4연승의 중책을 맡고 첫 선발 시험대에 오른다.한현희는 2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두산 선수 8명 "오재원에게 수면제 대리 처방" 자진신고
‘조던 vs 르브론’ NBA 현역 선수들이 뽑은 GOAT는 누구?
마약을 투약하고 향정신성의약품을 대리 처방받은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된 전 프로야구 선수 오재원에게 현직 선수들이 대리 처방받은 수면제를 전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야구계에 따르면...
"아무 말도 안 했는데"…양키스 감독, 관중 때문에 황당 퇴장
원주로 돌아갈 수 없었던 DB, 부진했던 로슨 ‘야투 성공률’
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 에런 분 감독이 목소리가 아주 큰 관중의 한마디 때문에 억울하게 퇴장당했다.분 감독은 23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뉴욕의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2...
유인영, 글래머 수영복 자태 자랑…“어때?”
유인영, 글래머 수영복 자태 자랑…“어때?”
유인영이 몸매를 자랑했다.20일 유인영은 자신의 SNS를 통해 “내 핑크 수영복은 어때? 나 사실 마이 어색해”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유인영은 핑...
모델 뺨치는 미녀 농구선수의 비키니 자태
모델 뺨치는 미녀 농구선수의 비키니 자태
미녀 농구 선수로 유명한 신지현(부천 하나원큐)이 반전 매력을 뽐냈다.신지현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하얀색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청순 미모에 운...
이소라, 가슴 성형 후 과감 비키니…"♥남친과 사랑 뿜뿜"
이소라, 가슴 성형 후 과감 비키니…
이소라가 코, 가슴 성형 후 최동환과 사이가 더욱 돈돈해졌다고 밝혔다.17일 '돌싱글즈3' 출연자 이소라는 개인 채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팬들의 질문에 답변하며 소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