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 김연아 "최다빈-임은수 기억 남아, 피겨 잘 이끌길"
출처:뉴스엔|2017-03-21
인쇄





김연아가 기억에 남는 후배와 환경 보호 팁 등을 밝혔다.

‘피겨 여왕‘ 김연아(27)는 3월21일 서울 중구 을지로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열린 친환경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위한 ‘통합적 수자원 관리 프로젝트 협약식‘에 참석해 "최다빈, 임은수가 기억에 남는 후배"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은 코카 콜라사, 세계자연기금(WWF),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강원도, 국립공원관리공단, 에코그린캠퍼스(삼양목장) 등이 함께 열었으며 김연아는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 자격으로 참여했다.

김연아는 이날 진행된 인터뷰에서 "평창 동계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친환경 올림픽 개최를 위한 여러 기관들의 노력을 보고 감명 깊었다. 저 또한 환경 보호를 위해 작은 것부터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연아는 일상에서의 환경 보호 팁으로 "물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손 씻을 때, 양치할 때 물을 아끼려고 노력한다. 휴대폰 충전할 때 충전이 다 되면 충전기를 꼭 뽑아놓는 것이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계속 실천하려고 노력 중이다"고 말했다.

김연아는 기억에 남는 후배로 최다빈, 임은수를 꼽으며 "얼마 전에 삿포로 동계 아시안게임에서 놀랍게도 금메달을 딴 최다빈 선수가 우리나라 평창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출전할 선수 중 한 명이라서, 최다빈 선수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밝혔다.

또 김연아는 "얼마 전 주니어 세계 선수권에서 임은수 선수나 다른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내서 앞으로 피겨를 잘 이끌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연아는 "일상에서 작은 것부터 환경 보호를 실천하려고 더욱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평창 동계 올림픽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 친환경 올림픽이라 더욱 뜻깊을 것 같다.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엔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 김연아, 한국 코카-콜라 이창엽 대표이사, 강원도 맹성규 경제부지사,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이희범 위원장,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윤세웅 대표, 국립공원관리공단 박보환 이사장, 대관령 삼양목장 김정수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에 참여한 기관들은 통합적 수자원 관리 프로젝트를 통해 단기적으로는 친환경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장기적으로는 통합적 유역권 관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전북전 메시 빙의 원더골' 수원FC 이승우, K리그 3월 '이달의 골' 수상
'전북전 메시 빙의 원더골' 수원FC 이승우, K리그 3월 '이달의 골' 수상
전북 현대와의 경기에서 '메시 빙의골'을 터뜨린 수원FC 이승우가 2024시즌 K리그 첫 이달의 골을 수상했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수원의 이승우가 3월 K리그 이달의 골'을 수상했...
토트넘의 당면 과제로 꼽힌 SON…“9번 기용은 낭비, 왼쪽 윙어로 뛰어야”
토트넘의 당면 과제로 꼽힌 SON…“9번 기용은 낭비, 왼쪽 윙어로 뛰어야”
더 이상 ‘스트라이커’ 손흥민의 모습은 볼 수 없게 될까. 최근 영국의 한 매체가 손흥민의 스트라이커 기용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영국 매체 팀 토크는 16일...
'심기일전' 제주, 천안시티 상대로 사상 첫 코리아컵 우승 도전 시작
'심기일전' 제주, 천안시티 상대로 사상 첫 코리아컵 우승 도전 시작
제주 유나이티드가 천안시티 FC를 넘어 코리아컵 정상을 향한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제주는 17일 저녁 7시 제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3라운드에서 K...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배우 클라라가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클라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나는 솔로 11기 출연한 순자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순자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풀장 안에서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그룹 브브걸 은지가 상큼한 비키니 자태를 인증했다.은지는 15일 딸기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은지는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