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 남은 셋이 외치는 ‘AGAIN 2011-2012’
출처:점프볼|2017-03-20
인쇄

 

안양 KGC인삼공사는 2011-2012시즌 챔피언결정전에서 우승했다. KBL 20년 역사상 가장 높은 승률로 정규리그 1위를 차지한 원주 동부를 시리즈 전적 4승 2패로 따돌렸다.창단 후 처음으로 들어 올린 챔피언 트로피였다.

이전까지 KGC는 하위권에서 맴돌 때가 더 많았다. 하지만 양희종, 김태술, 오세근, 이정현, 박찬희 등 국가대표급 라인업을 갖추면서 구단 역사에 새 이정표를 세웠다. 당시 우승의 주축을 이룬 멤버들의 나이는 20대 중후반. 자연스레 KGC인삼공사의 왕조시대가 예고됐다.

그러나 핑크빛 전망은 이듬해부터 어그러졌다. 센터 오세근이 크고 작은 부상에 시달렸다. 이정현, 박찬희는 군에 입대했다. 그 사이 포인트가드 김태술은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어 팀을 떠났다.

이후 박찬희와 이정현이 차례로 군에서 복귀했지만, 팀은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명의 감독을 교체하는 등 진통을 겪었다. 지난 시즌이 끝나고는 박찬희마저 유니폼을 갈아입었다. 우승 멤버를 하나 둘 떠나보냈을 뿐 지난 4년 동안 2011-2012시즌의 영광 재현은 없었다. 

올 시즌 KGC는 영광 재현의 기회를 잡았다. KGC는 지난 18일 전주 KCC를 73-66으로 누르고 매직넘버를 2로 줄였다. KGC인삼공사는 남은 3경기에서 2승만 추가하면 창단 첫 정규리그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4강 플레이오프(PO)에 직행하면서 2011-2012시즌 이후 두 번째 패권을 위한 유리한 고지도 선점하게 된다.

양희종, 오세근, 이정현이 우승을 향한 주춧돌 역할을 하고 있다. 김태술, 박찬희가 빠졌지만 이들은 여전히 4년 전처럼 팀의 중심을 잡아주고 있다. 양희종은 수비 등 궂은일을 도맡고 있고, 오세근은 골밑에서 중심을 잡아주며 평균 14.1점, 8.4리바운드를 기록하고 있다.

이정현도 평균 15.4점, 5.1어시스트로 국내 최고 슈터다운 면모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오세근과 이정현은 올 시즌 유력한 최우수선수(MVP)로 거론될 정도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KGC 김승기 감독은 “세 선수가 중심을 잡아주니 위에서 아래까지 자기 위치에 맞는 농구가 나오고 있다”고 했다.

양희종, 오세근, 이정현은 올 시즌을 2011-2012시즌 영광 재현의 최적기이자 마지막 기회로 여기고 있다. 올 시즌 후 오세근과 이정현이 나란히 FA자격을 얻기 때문이다. 현재 KGC의 샐러리캡(연봉총액상한제) 사정상 두 선수를 모두 잡는 건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양희종도 “두 선수 모두 남으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함께 뛰는 게 이번이 마지막이 될 수 있는 만큼 서로 즐겁게 농구하자고 얘기하고 있다”고 했다.

그만큼 우승을 향한 선수들의 열망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 이정현은 “우승멤버들이 몇 빠져나간 뒤 처음으로 온 기회인 것 같다”며 “남은 멤버들이 얼마나 지속될 진 모르겠지만 지금의 기회를 꼭 살려 우승하고 싶다”고 말했다.

오세근도 “그동안 여러모로 운이 따라주지 않았지만 올해는 외국선수도 그렇고, 어린 선수들이 너무 잘 해주고 있다”며 “우승을 하는 데 있어 절호의 찬스인 만큼 열심히 해보겠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황선홍호에 진 일본 감독 "부담 없었지만…패배 기쁘지 않아"
황선홍호에 진 일본 감독
2024 파리올림픽으로 가는 길목에서 열린 한일전에서 황선홍호에 진 일본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 감독이 아쉬움을 나타냈다.오이와 고 감독이 이끄는 일본은 22일(현지시각...
드디어 빅리그 입성하나...EPL 중위권 팀, 황인범에 관심
드디어 빅리그 입성하나...EPL 중위권 팀, 황인범에 관심
관심을 받는다.세르비아 매체 인포머는 23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구단의 스카우트들이 황인범을 보기 위해 25일 즈베즈다와 파르티잔의 세르비아컵 준결승에 모인다”고 보도...
KDB, 호날두 곁으로 떠날까..."알나스르, 몇 주 안에 만날 예정"+사우디 영입 경쟁 예고
KDB, 호날두 곁으로 떠날까...
사우디 아라비아 클럽들이 케빈 더 브라위너 영입 경쟁에 다시 나설 계획이다.이적시장 전문가 루디 갈레티는 23일(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알 나스르는 여전히 여름을 앞두고...
유인영, 글래머 수영복 자태 자랑…“어때?”
유인영, 글래머 수영복 자태 자랑…“어때?”
유인영이 몸매를 자랑했다.20일 유인영은 자신의 SNS를 통해 “내 핑크 수영복은 어때? 나 사실 마이 어색해”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유인영은 핑...
모델 뺨치는 미녀 농구선수의 비키니 자태
모델 뺨치는 미녀 농구선수의 비키니 자태
미녀 농구 선수로 유명한 신지현(부천 하나원큐)이 반전 매력을 뽐냈다.신지현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하얀색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청순 미모에 운...
이소라, 가슴 성형 후 과감 비키니…"♥남친과 사랑 뿜뿜"
이소라, 가슴 성형 후 과감 비키니…
이소라가 코, 가슴 성형 후 최동환과 사이가 더욱 돈돈해졌다고 밝혔다.17일 '돌싱글즈3' 출연자 이소라는 개인 채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팬들의 질문에 답변하며 소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