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최강女' 사이보그 "지금 날 이길 사람 아무도 없어"
출처:이데일리|2017-03-20
인쇄

 

UFC 여성 파이터 크리스 사이보그(32·브라질)의 별명은 ‘지구 최강의 여성 파이터’. 많은 전문가들은 체급을 불문하고 현존하는 여성 파이터 가운데 사이보그를 단연 으뜸으로 꼽는다.

사이보그는 최근 국내 종합격투기 단체의 초청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이데일리와 가진 인터뷰에서 ‘지구 최강의 여성 파이터’의 삶에 대해 솔직히 털어놓았다.

사이보그에게 ’지구 최강의 여성 파이터‘라는 수식어에 대해 단도직입적으로 물어봤다. 그는 굳이 부정하지 않았다.

사이보그는 “최근 어린 선수들의 기량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나 역시 열심히 훈련한다”며 “내가 최고라고 생각하지만 내 입으로 직접 그렇다고 말하진 않는다.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의 평가다. 열심히 훈련하고 결과는 하늘에 맡긴다”고 자신만만해 했다.

옥타곤에선 사이보그의 모습은 맹수를 연상시킨다, 근육질 몸매에 문신이 가득하다. 하지만 평소에는 요리를 즐기고 고양이,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기 좋아하는 ‘천상여자’였다.

사이보그의 본명은 크리스티안 산토스. ‘사이보그’라는 이름은 링네임이다. 전 남편의 별명에서 따왔다. 이미 헤어진지 오래지만 ‘사이보그’라는 이름이 계속 사용하고 있다. 워낙 강하게 각인돼있기 때문이다.

사이보그는 자신의 이름에 대해 “여성도 남성처럼 재밌고 화끈하게 싸울 수 있다‘는 인상을 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2005년 종합격투기에 데뷔해 19전 17승 1패 1무효경기를 기록했다. 17승 가운데 KO승이 15번이나 된다. 2005년 데뷔전에서 패한 이후 12년 동안 한 번도 패한 적이 없다.

원래 UFC 여성부는 스트로급(52.2kg 이하)과 밴텀급(61.2kg 이하) 두 체급만 있었다. 하지만 UFC는 사이보그를 위해 페더급(65.85kg 이하)을 체급을 새로 신설했다. 지난해 5월 UFC에 데뷔한 이후에는 2연속 KO승을 거두며 이름값을 이어가고 있다.

그동안 140파운드(63.5kg 이하) 계약체중에 맞춰 경기를 치른 사이보그는 “체중을 140파운드에 맞추느라 솔직히 힘들었다”며 “여성은 남성보다 근육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체중 조절이 힘들다. 남성보다 더 많은 체급이 생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이보그가 속한 여성 페더급의 현 챔피언은 저메인 데 란다미(32·네덜란드)다. 지난달 12일 UFC 208 대회에서 홀리 홈(36·미국)을 이기고 초대 챔피언에 올랐다. 조만간 데 렌데미와 사이보그의 타이틀전이 펼쳐질 것이 틀림없다.

사이보그는 “데 란다미를 존중하지만 내가 진짜 페더급의 챔피언이라고 믿고 있다”며 “그와 싸우게 될 때는 내가 타이틀에 도전하는 것이 아니라 내 타이틀을 지키는 느낌의 경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 사이보그는 누구?

본명 : Cristiane Justino Venancio Santos(크리스티안 쥐스티노 베난시오 산토스)

출생 : 1985년 7월 9일, 브라질

신체조건 : 173cm 65.5kg

소속팀 : 슈트복스 아카데미

주요경력

2011, 2012년 IBJJF 국제주짓수연맹 롱비치 74kg급 금메달

2009년 스트라이크포스 여성 페더급 챔피언

2013년 인빅타FC 여성 페더급 챔피언

통산전적 : 19전 17승1패 1무효(15KO)

  • 축구
  • 야구
  • 농구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프로축구 울산 HD가 2025년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함에 따라 홍명보 감독이 개인 10번째로 FIFA 주관대회에 참가하게 됐다.울산은 지난 17일 울산 ...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토트넘 훗스퍼가 김민재(28)의 동료 공격수 세르주 그나브리(28, 이상 바이에른 뮌헨)를 눈여겨보고 있단 소식이다.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19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올여...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아스톤 빌라)가 두 장의 경고를 받고도 퇴장을 당하지 않았다.빌라는 18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펼쳐진 릴과의 ‘2023-24...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그룹 브브걸 민영이 군살제로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18일 민영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수박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민영이 복부가 그...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걸그룹 EXID 멤버 엘리가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엘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풍만한 볼륨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