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4대 프로 스포츠와 비교해본 샌안토니오의 20시즌 연속 PO진출
출처:스포츠경향|2017-03-06
인쇄

 

미국프로농구(NBA) 샌안토니오 스퍼스는 지난 5일 열린 2016~2017 NBA 정규리그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와 경기에서 97-90으로 승리하고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에 이어 올 시즌 두 번째로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했다.

이번 샌안토니오의 플레이오프 진출은 남다른 의미가 있다. 1997~1998시즌 이래 무려 20시즌 연속 플레이오프 진출이기 때문이다. 같은 기간 샌안토니오는 매 시즌 한 번도 6할 미만의 승률을 기록하지 않았을 정도로 NBA에서 압도적인 꾸준함을 자랑했다.

많은 사람들이 현재 최강의 팀으로 스테픈 커리와 케빈 듀란트, 클레이 톰슨이 버티고 있는 골든스테이트를 꼽는다. 하지만 골든스테이트도 올 시즌까지 겨우 5시즌 연속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을 뿐이다. 올 시즌을 앞두고 팀의 기둥이 팀 던컨이 은퇴한데다 마누 지노빌리, 토니 파커 등 기존 팀 핵심 선수들의 노쇠화로 올 시즌은 힘들 것으로 예상했지만, 샌안토니오는 이를 비웃듯 승승장구하며 ‘시스템 농구’의 위력을 유감없이 드러내고 있다.

샌안토니오의 이 ‘꾸준한’ 기록이 얼마나 대단한지는 다른 미국 4대 프로스포츠 팀들과 비교해보면 더욱 확실하게 알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최장 연속 플레이오프, 또는 포스트시즌 진출 기록은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의 디트로이트 레드윙스의 차지다. 디트로이트는 1990~1991시즌부터 2015~2016시즌까지 무려 25시즌 연속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하지만 디트로이트의 이 기록은 올 시즌 중단될 가능성이 높다. 디트로이트는 6일 현재 동부콘퍼런스 애틀랜틱 디비전 최하위에 머물고 있다. 물론 19경기나 남겨두고 있지만, 올 시즌에는 기복있는 모습을 보이며 불안한 전력을 노출하고 있다.

미국프로풋볼(NFL)과 메이저리그로 넘어오면 샌안토니오와의 차이는 더 벌어진다. NFL의 경우 그린베이 패커스의 8시즌이 현재 진행 중인 최고 기록이다. 메이저리그에서는 LA 다저스가 4년 연속 포스트시즌에 진출했다.

물론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고 해서 다 만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플레이오프에 진출해서 챔피언 결정전 우승까지 거머쥐어야 진정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다.

샌안토니오는 이 부분에서도 독보적이다. 샌안토니오는 20시즌 연속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면서 총 5번의 챔피언 결정전 우승을 차지했다. NHL의 디트로이트가 4번 우승을 해 샌안토니오에 가까이 근접했지만 그린베이는 1번의 슈퍼볼 우승에 그쳤을 뿐이다. 다저스는 이 기간 동안 한 번도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하지 못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한국에 패한 UAE의 벼랑 끝 일본전, "상대 약점을 이용하겠다"
한국에 패한 UAE의 벼랑 끝 일본전,
2024 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 첫 경기에서 한국에 패한 UAE U-23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 마르셀로 브롤리 감독이 일본전을 앞두고 상대의 약점을 공략하겠다는 뜻을 내...
김천, 포항과 피할 수 없는 선두 맞대결… 1위 탈환 예고
김천, 포항과 피할 수 없는 선두 맞대결… 1위 탈환 예고
김천상무가 1위 포항스틸러스와 선두를 맞대결을 펼친다.김천은 오는 20일 오후 4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포항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8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포항...
'SON 원톱' 효과 미미했던 토트넘, 히샬리송 복귀 애타게 기다린다
'SON 원톱' 효과 미미했던 토트넘, 히샬리송 복귀 애타게 기다린다
아스널과 '북런던 더비'를 앞둔 토트넘 홋스퍼가 히샬리송의 그라운드 복귀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토트넘은 치열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 쟁탈전을 벌이고 있다. 토...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3kg 찐’ 산다라박, 소식좌의 반전…볼륨 몸매 눈길
‘3kg 찐’ 산다라박, 소식좌의 반전…볼륨 몸매 눈길
그룹 2NE1 출신 가수 산다라박이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자태를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리핀 입국과 동시에 3키로 찐 썰 푼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
있지 채령, 백설기 피부 수영복 자태…청순한데 고급스러워
있지 채령, 백설기 피부 수영복 자태…청순한데 고급스러워
그룹 있지(ITZY) 채령이 우아한 미모를 뽐냈다.채령은 18일 해외의 휴양지 수영장에서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채령은 리본이 귀여운 검은색 수영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