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안타만큼 값진 이용규의 커트 신공, WBC에서 더 빛난다
출처:뉴스1|2017-03-01
인쇄

안타가 많이 나오지 않아도 리드오프의 역할은 충분하다. 이용규(32)의 ‘커트 신공‘은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에서 더 빛날 수 있다.

이용규는 지난달 2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호주와의 WBC 대표팀 평가전에서 1번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장해 4타석 2타수 무안타 1볼넷 1득점 1타점을 기록했다.

드러난 결과로만 본다면 이날 이용규의 성적은 썩 좋았다고 보기는 어렵다. 하지만 경기가 끝난 뒤 김인식 감독은 5안타를 친 서건창과 이용규의 테이블세터진에 대해 만족스러운 표정을 지어보였다.



김 감독은 "오늘 조합이 괜찮다. 이용규가 상대 투수에게 많은 공을 던지게 하고 서건창이 결정적일 때 때려주는 것"이라며 "굉장히 괜찮은 콤비가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이날 이용규는 비록 안타를 치지는 못했지만 끈질긴 승부로 상대 투수의 힘을 빼놓았다.

특히 3회말 두 번째 타석에서는 이용규가 5구 연속 파울볼을 걷어내자 상대 투수 애서튼의 제구가 급격히 흔들렸고, 연거푸 4개의 볼을 골라 1루로 걸어나갔다. 이후 서건창의 2루타가 나오자 이용규는 빠른 발을 활용해 홈까지 파고들어 선제 결승 득점을 올렸다.

이용규는 4회말 1사 2,3루의 찬스에서는 가볍게 공을 걷어올려 희생플라이로 타점을 추가했다. 하위타선에서 만든 찬스를 득점으로 연결시킨 대목 역시 이용규의 존재감이 돋보인 장면이었다.

6회말에도 안타없이 빛나는 가치를 보여줬다. 1사 1루에서 타석에 들어선 이용규는 무려 8구까지 가는 접전을 벌였고, 끝내 삼진을 당했다. 하지만 힘이 빠진 케네디는 다음 타석의 서건창에게 안타를 맞으면서 결국 강판당했고, 이는 결국 김태균의 적시타로 연결됐다.

이용규는 이날 4번의 타석에서 총 23개의 공을 봤다. 타석당 평균 5.6개의 공을 던지게 한 셈이다. 희생플라이를 친 4회 세 번째 타석에서 2구 공략을 했던 것을 제외하고는 매 타석 끈질긴 승부를 벌였다.

이용규는 리그에서도 ‘커트신공‘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놀라운 컨택트 능력을 자랑한다. 타석의 결과와 관계없이 상대 투수의 힘을 빼놓게 하는 능력은 이용규의 전매특허와도 같다.

특히 투구수 제한이 있는 WBC에서는 이용규의 이 능력이 더욱 빛을 발할 전망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1라운드에서 선발투수가 65개 이상을 던질 수 없다. 불펜투수도 30개 이상의 공을 던지거나 이틀 연속 투구하면 하루 휴식을 해야하기에 투구수는 투수와 벤치의 입장에서 상당히 예민한 부분일 수밖에 없다.

2008 베이징 올림픽을 시작으로 꾸준히 대표팀에 발탁된 이용규. 어느덧 대표팀 중견으로 부동의 1번타자를 꿰차고 있는 그는 이번 대회에서 어떤 방식으로든 대표팀의 공격 활로를 뚫어줄 든든한 리드오프다.

  • 축구
  • 농구
  • 기타
한국에 패한 UAE의 벼랑 끝 일본전, "상대 약점을 이용하겠다"
한국에 패한 UAE의 벼랑 끝 일본전,
2024 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 첫 경기에서 한국에 패한 UAE U-23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 마르셀로 브롤리 감독이 일본전을 앞두고 상대의 약점을 공략하겠다는 뜻을 내...
김천, 포항과 피할 수 없는 선두 맞대결… 1위 탈환 예고
김천, 포항과 피할 수 없는 선두 맞대결… 1위 탈환 예고
김천상무가 1위 포항스틸러스와 선두를 맞대결을 펼친다.김천은 오는 20일 오후 4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포항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8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포항...
'SON 원톱' 효과 미미했던 토트넘, 히샬리송 복귀 애타게 기다린다
'SON 원톱' 효과 미미했던 토트넘, 히샬리송 복귀 애타게 기다린다
아스널과 '북런던 더비'를 앞둔 토트넘 홋스퍼가 히샬리송의 그라운드 복귀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토트넘은 치열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 쟁탈전을 벌이고 있다. 토...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3kg 찐’ 산다라박, 소식좌의 반전…볼륨 몸매 눈길
‘3kg 찐’ 산다라박, 소식좌의 반전…볼륨 몸매 눈길
그룹 2NE1 출신 가수 산다라박이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자태를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리핀 입국과 동시에 3키로 찐 썰 푼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
있지 채령, 백설기 피부 수영복 자태…청순한데 고급스러워
있지 채령, 백설기 피부 수영복 자태…청순한데 고급스러워
그룹 있지(ITZY) 채령이 우아한 미모를 뽐냈다.채령은 18일 해외의 휴양지 수영장에서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채령은 리본이 귀여운 검은색 수영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