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KDB생명의 ‘3위 쟁탈전’, 끝까지 갈까?
출처:마이데일리|2017-02-27
인쇄

 

무려 네 팀이 뛰어들었던 3위 쟁탈전. 이제 KB, KDB생명 단 두 팀 남았다.

청주 KB 스타즈는 지난 26일 열린 인천 신한은행과의 삼성생명 2016~2017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원정경기에서 67-59로 승리했다.

KB는 이날 승리로 단숨에 경쟁팀 가운데 두 팀에게 플레이오프 탈락을 안겼다. 맞대결을 펼친 신한은행은 플레이오프 마지노선인 3위 KB와의 승차가 2경기로 벌어졌다. 상대전적에서 2승 5패로 밀리는 신한은행으로선 잔여 2경기를 모두 이겨도 KB를 앞지를 수 없게 된 셈이다.

신한은행과 공동 5위에 머물고 있는 부천 KEB하나은행도 플레이오프 탈락이 확정됐다. KEB하나은행 역시 KB와의 상대전적에서 3승 4패 열세다. 시즌 전적이 동률을 이룬다 해도 KB를 제칠 수 없다.

이에 따라 3위 경쟁은 3위 KB, 4위 구리 KDB생명이 펼치게 됐다. KB에 1.5경기차로 뒤처져있는 KDB생명은 오는 3월 5일 KB를 상대로 홈경기를 치르기 전까지 2경기를 소화한다. KDB생명으로선 시즌 농사가 달린 일정이다.

KDB생명은 KB와의 맞대결 전까지 최대한 승차를 좁혀야 할 터. 27일 아산 우리은행전(홈경기)과 3월 2일 신한은행전(원정경기) 모두 패하면, KDB생명은 잔여경기 결과에 관계없이 플레이오프 탈락이 확정된다.

2경기를 모두 이긴다면, KDB생명 역시 경우의 수가 남아있게 된다. KB가 3월 3일 우리은행을 이기며 승차를 1경기로 벌린다 해도, KDB생명이 KB와의 마지막 맞대결에서 이긴다면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는 쪽은 KDB생명이 된다. 6라운드까지 KB와 KDB생명이 3승 3패로 팽팽하게 맞서있기 때문이다.

마지막 맞대결이 열리기 전까지 KDB생명이 KB와의 승차를 1경기 이내로 유지한다면, KDB생명에게도 희망이 남아있는 셈이다.

KDB생명이 2경기서 1승 1패에 그친다면, KB의 향후 경기를 지켜봐야 한다. 이 경우 KB가 우리은행과의 홈경기에서 승리한다면, KDB생명은 KB와의 마지막 맞대결을 남겨둔 상태서 플레이오프 탈락이 확정된다. KB가 우리은행에 패하면, 앞서 언급한 대로 마지막 맞대결서 양 팀의 명암이 갈리게 된다.

공교롭게도 KB와 KDB생명의 7라운드 맞대결은 양 팀 모두에게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다. KDB생명은 KB를 만나기 전까지 남은 2경기를 모두 이기며 마지막 승부를 맞이하게 될까.

▲ KB, KDB생명 잔여경기 일정

KB
3월 3일 VS 우리은행(홈경기)
3월 5일 VS KDB생명(원정경기)

KDB생명
2월 27일 VS 우리은행(홈경기)
3월 2일 VS 신한은행(원정경기)
3월 5일 VS KB(홈경기)

  • 축구
  • 야구
  • 기타
'전북전 메시 빙의 원더골' 수원FC 이승우, K리그 3월 '이달의 골' 수상
'전북전 메시 빙의 원더골' 수원FC 이승우, K리그 3월 '이달의 골' 수상
전북 현대와의 경기에서 '메시 빙의골'을 터뜨린 수원FC 이승우가 2024시즌 K리그 첫 이달의 골을 수상했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수원의 이승우가 3월 K리그 이달의 골'을 수상했...
토트넘의 당면 과제로 꼽힌 SON…“9번 기용은 낭비, 왼쪽 윙어로 뛰어야”
토트넘의 당면 과제로 꼽힌 SON…“9번 기용은 낭비, 왼쪽 윙어로 뛰어야”
더 이상 ‘스트라이커’ 손흥민의 모습은 볼 수 없게 될까. 최근 영국의 한 매체가 손흥민의 스트라이커 기용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영국 매체 팀 토크는 16일...
'심기일전' 제주, 천안시티 상대로 사상 첫 코리아컵 우승 도전 시작
'심기일전' 제주, 천안시티 상대로 사상 첫 코리아컵 우승 도전 시작
제주 유나이티드가 천안시티 FC를 넘어 코리아컵 정상을 향한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제주는 17일 저녁 7시 제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3라운드에서 K...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배우 클라라가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클라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나는 솔로 11기 출연한 순자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순자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풀장 안에서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그룹 브브걸 은지가 상큼한 비키니 자태를 인증했다.은지는 15일 딸기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은지는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