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이적생' 정조국·이종호 'K리그 활약 기대되네'
출처:연합뉴스|2017-02-26
인쇄

 

올 시즌을 앞두고 팀을 옮긴 거물급 이적 선수들의 활약이 K리그 클래식의 화두로 떠올랐다.

지난 시즌 후 유니폼을 갈아입은 이적생 가운데 가장 주목 받는 선수는 광주FC에서 승격팀 강원FC로 둥지를 옮긴 골잡이 정조국이다.

정조국은 지난해 K리그에서 20골을 넣어 득점왕에 오르며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와 베스트 11까지 석권해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그런 정조국이 4년 만에 1부리그로 복귀한 ‘강원FC 돌풍‘의 중심이 되는 길을 선택했다.

강원은 앞서 ‘특급 도우미‘ 이근호를 비롯해 오범석, 김승용, 문창진, 황진성을 겨울 이적시장에서 보강하며 내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진출과 6강 상위 스플릿 진입을 선언했다.

정조국의 소망도 구단의 목표와 다르지 않다.

지난 23일 K리그 클래식 미디어데이 행사에 참가한 정조국은 강원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를 묻는 말에 "우리 팀이 ACL에 나가고 6강에 오르는 것 말고 개인적인 목표는 없다"고 잘라 말한 뒤 "올 시즌 한 경기 한 경기가 소중하기 때문에 월드컵 결승 경기를 한다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나 비공식적인 자리에서는 "아들 태하가 30골을 주문했다"면서 2년 연속 득점왕 등극 의지를 숨기지 않았다.

미디어데이에 참석했던 12개 구단 선수 중 절반이 올 시즌 득점왕 후보를 묻는 말에 정조국을 지목했을 정도다.

정조국은 이어 "최윤겸 감독님을 중심으로 조직력을 만들어가고 있다"면서 "(3월4일) K리그 개막전에서 맞붙는 상주 상무와 경기에서 승리하기 위해 모든 걸 집중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작년 12월 제주 유나이티드에서 강원으로 이적한 이근호도 올해 정조국을 득점을 도와 도움왕에 오르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울산 현대가 전북 현대에서 영입한 최전방 공격수 이종호도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다.

 

 

울산은 주득점원이었던 ‘슈틸리케호의 황태자‘ 이정협이 지난 시즌 후 챌린지리그(2부)의 부산 아이파크로 돌아가자 그 공백을 메우려고 이종호를 충원했다.

득점왕 출신의 김도훈 울산 감독이 신뢰를 받는 이종호는 "감독님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20골 이상을 넣어 우리 팀이 ACL과 K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내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FC서울의 ‘이적생 4총사‘ 이상호와 신광훈, 김근환, 하대성의 활약도 관심거리다.

미드필더 이상호와 수비수 신광훈은 지난 21일 상하이 상강(중국)과 ACL 조별리그 1차전에 선발 출전해 오른쪽 측면에서 빠른 돌파를 만들어내며 황선홍 감독으로부터 합격점을 받았다.

또 중앙수비수 김근환도 팀에 잘 녹아들고 있고, 3년 만에 친정팀으로 복귀한 하대성도 전지훈련 중 당한 햄스트링 부상으로 재활 중이지만 합류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 전북이 독일 분데스리가 호펜하임에서 데려온 수비수 김진수와 수원 삼성이 영입한 J리그 출신의 미드필더 김민우, 상주 상무 출신의 골잡이 박기동, 포항 스틸러스의 김동기, 노동건 등도 ‘이적생 신화‘를 쓰겠다는 각오다.

  • 야구
  • 농구
  • 기타
'만 22세' KIA 정해영, '최연소 100SV' 24년 만에 갈아치웠다
미네소타 나즈 리드, NBA 올 시즌 식스맨 선정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마무리 투수 정해영이 만 22세 8개월 1일의 나이로 '최연소 100세이브 기록'을 갈아치웠다.정해영은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신한 ...
RYU 100승 두 번째 도전 허무하게 끝났다…수비 실책에 흔들→7피안타 7실점 와르르
레이커스 감독
류현진(한화 이글스)의 KBO 통산 100승 두 번째 도전이 허무하게 끝났다.류현진은 24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KT 위즈와의 맞대...
샌프란시프코 이정후, 뉴욕 메츠전 교체 출전… 볼넷 출루
요키치 친형, 플레이오프 경기 도중 관중 폭행...경찰 조사중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이정후가 교체 출전한 경기에서 볼넷으로 출루했다.이정후는 25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뉴욕 메츠와의 경기...
망망대해 배경으로 수영복 자태 뽐낸 안지현 치어리더
망망대해 배경으로 수영복 자태 뽐낸 안지현 치어리더
인기 치어리더 안지현이 근황을 전했다.안지현 치어리더는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특별한 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안지현 치어리더는 망망대해를 배경...
맹승지, 뭘 입어도 다르다…‘확신의 글래머’
맹승지, 뭘 입어도 다르다…‘확신의 글래머’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몸매를 자랑했다.24일 맹승지는 자신의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그의 셀카. 프릴이 달린 민소매 상의를 입은 맹승지는 볼...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이 발리 근황을 공개했다.허가윤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기로 모여!”라고 박력 있는 문구를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수영복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