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국대 심유리, 로드FC 챔피언 정조준
출처:스포츠월드|2017-02-25
인쇄

로드FC 무대에 또 한 명의 여성 파이터가 출격을 앞두고 있다. ‘무에타이 국가대표 출신‘ 심유리(23, 팀 지니어스)다.

3월11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 힐튼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37 XX(더블엑스)에 출전하는 심유리는 데뷔전을 앞두고 있다. 상대인 일본의 하라다 시호(33, MORI DOJO) 역시 종합 격투기 데뷔전을 치른다.

심유리는 입식 종목을 두루 섭렵한 타격가다. 다른 선수들에 비해 늦은 나이였지만 타고난 재능으로 복싱, 킥복싱, 무에타이, 산타 등 다수의 입식 종목에서 모두 두각을 나타냈다.

"직업군인으로 입대를 준비 중이던 21살에 처음으로 운동을 시작했어요. 체력시험 때문에 킥복싱을 시작하게 됐는데 너무 재밌는 거예요. 그래서 그날부터 하루 종일 운동만 했어요. 그러다가 선수들이 시합 뛰고 하는 거 보니까 너무 멋있어 보여서 정식으로 시작하게 됐습니다."

심유리는 2014년 공주전국산타대회 최강자전, 2015년 전국산타선수권대회, 천하킥복싱무에타이대회 최강자전, 생활체육복싱대회 등 각종 대회에서 우승을 휩쓸며 승승장구했다. 지난해에는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 무에타이 국가대표로 출전해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화려한 타이틀을 뒤로한 채 심유리는 또 다시 출발선에 섰다. 종합격투기에 도전한 것이다. 심유리는 "입식(격투기)은 타격 하나만 생각하면 되거든요. 근데 종합격투기는 타격도 해야 되고, 주짓수도 해야 되고, 레슬링도 해야 되고, 생각도 계속해야 경기를 할 수 있잖아요. 배워도 배워도 끝이 없어서 정말 재밌고 흥미로운 것 같아요"라고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ROAD FC 센트럴 리그 전적은 1승 2패. 강점인 타격을 앞세워 인상 깊은 경기를 펼친 끝에 꿈에 그리던 ROAD FC 프로 무대 데뷔전의 기회가 찾아왔다.

"제가 ROAD FC에 데뷔하는 것도 정말 영광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최초로 여성부 리그에서 뛰게 되서 더 특별한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진짜 ROAD FC 무대에 데뷔하고 싶다는 꿈 하나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그동안 정말 많이 노력했고, 제가 흘린 땀이 헛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해 싸워보겠습니다."

입식 종목에서 정상에 올라가 봤던 심유리의 목표는 종합격투기에서도 역시나 챔피언이다. 심유리는 "일단 당장의 목표는 데뷔전에서 좋은 경기 펼쳐서 사람들에게 실력 인정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최종 목표는 여성부도 챔피언전의 기회가 생긴다면 챔피언의 자리에 꼭 오르고 싶습니다"라고 원대한 포부를 밝혔다.

  • 축구
  • 야구
  • 농구
'韓 자랑' 손흥민·김민재 한 팀이라니... EPL팬 설레는 괴물의 '토트넘 이적설' 등장 "SON 설득 가능"
'韓 자랑' 손흥민·김민재 한 팀이라니... EPL팬 설레는 괴물의 '토트넘 이적설' 등장
'한국축구의 자랑' 손흥민(32·토트넘), 김민재(28·바이에른 뮌헨)가 한 팀에서 함께 뛸 수 있다. 대한민국 '괴물 수비수' 김민재의 토트넘 이적설이 떴다.영국 축구전문 더부트...
'충격' 김민재 이런 '날벼락'이 있나!…뮌헨, 투헬과 1년 더 간다→내년 여름 클롭 선임 구상 (독일 언론)
'충격' 김민재 이런 '날벼락'이 있나!…뮌헨, 투헬과 1년 더 간다→내년 여름 클롭 선임 구상 (독일 언론)
김민재에게 좋지 않은 소식이다. 바이에른 뮌헨이 위르겐 클롭 감독 선임을 위해 토마스 투헬 감독과 1년 더 동행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독일 매체 'TZ'는 19일(한국시간) "클...
황선홍호, 올림픽 예선 8강 진출…일본, UAE 2-0 완파
황선홍호, 올림픽 예선 8강 진출…일본, UAE 2-0 완파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예선 8강 진출에 성공했다.일본은 20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
테일러 스위프트, 정규 11집 발매→포스트 말론과 협업
테일러 스위프트, 정규 11집 발매→포스트 말론과 협업
지난 제66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팝 보컬 앨범 수상 연설 중 4월 19일 새 앨범 발매를 깜짝 예고했던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가 약속을 지켰다.유니버설뮤직...
브브걸 민영, 허리가 쏙…강렬 수영복 패션
브브걸 민영, 허리가 쏙…강렬 수영복 패션
그룹 브브걸의 민영이 핫한 자태를 뽐냈다.민영은 18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서 민영은 허리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빨간...
최예빈, 과감한 끈 비키니…귀여운 외모에 몰라본 반전매력
최예빈, 과감한 끈 비키니…귀여운 외모에 몰라본 반전매력
배우 최예빈이 과감한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최예빈은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푸른 수영장”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최예빈은 발리에서 휴가를 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