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환 해설이 말하는 '정찬성-최두호, 무엇이 다른가?'
출처:스포티비뉴스 |2017-02-17
인쇄

정찬성과 최두호, 아시아 대표인 두 선수의 경기 스타일 어디가 같고 어디가 다를까요?

김대환 UFC 해설 위원이 두 선수를 분석해 봅니다.

[김대환/ UFC 해설 위원]

- 두 선수의 차이점은?

정찬성은 난전을 즐기는 스타일이다. 난전을 펼치면서 상대의 빈틈을 찾아내고, 상대가 눈치를 못 채게 흐름을 가져온다. 그 중간에 정확한 타격을 터트리는 스타일이다.

최두호는 정찬성보다는 깔끔한 스타일이다. 난전을 즐기기 보다는 마치 진검으로 싸우는 것처럼 거리를 유지하고 있다가 함정을 파놓고 기다린다든지 속임수 동작을 준다든지 해서 오른손 펀치를 꽂아넣는다.

- 정찬성의 강점은 무엇인가?

정찬성의 강점은 페더급에서 키도 크고 양팔 길이도 길다. 좋은 신체 조건을 아웃 파이트에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의 페이스와 거리를 먹어 들어가면서 압박하는 데 쓴다.

또 좀비 스타일로 달려들기만 하는 게 아니다. 풋워크나 페이크 동작도 많이 활용해 준다. 데니스 버뮤데즈 전에서 나왔던 카운터 어퍼컷이라든지, 펀치로 몰다가 상대가 고개를 숙일 때를 예상해 어퍼컷이나 플라잉 니 등 밑에서 위로 올려치는 공격 기술을 잘한다.

장점은 너무 많다. 그라운드 기술도 좋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경기 감각을 찾는 것 정도가 아닐까.



- 최두호의 강점은 무엇인가?

최두호의 강점은 펀치력의 타이밍과 센스가 타고났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최두호의 레슬링이 꽤 강하다. 테이크다운 방어가 좋고 넘어졌을 때 일어나는 동작도 좋고 주짓수도 좋다.

단점은 컵 스완슨 전에서 나왔듯 자신이 편하게 생각하는 거리를 뚫고 상대가 난전을 유도했을 때 조금 당황했다. 여기서 증명했던 게 자신의 거리가 깨졌을 때 쉽게 무너지지 않는 맷집이었다. 앞으로의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최두호가 UFC에서 강자들을 상대하려면 난전에서도 정확한 타이밍의 타격을 터트릴 수 있는 능력을 장착해야 한다. 그러면 더 발전할 수 있다.

김대환 해설 위원의 말을 들어 봤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빼도 박도 못하는 공통점. 우리가, 아니 세계 팬들이 코리안 좀비와 코리안 슈퍼 보이에 열광하는 이유! 바로 심장을 쫄깃하게 만드는 경기력 때문이죠.

두 선수는 나왔다 하면 명승부, 명장면을 만들어 냅니다. 정찬성은 5경기에서 5번의 명승부 보너스를 받았습니다. 최두호는 4경기에서 3번 보너스의 주인공이 됐죠.

이쯤 되면 왜 데이나 화이트 대표가 이들을 아끼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한국 축구 대표팀 사령탑 후보로 떠오른 마쉬는 누구?
한국 축구 대표팀 사령탑 후보로 떠오른 마쉬는 누구?
축구 국가대표 전력강화위원회가 30일 소집된다. 정해성 전력강화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외국 출장을 다녀온 결과를 공유하고, 대표팀 감독 후보군에 대한 평가와 논의를 할 예정이다.대한...
'한국 라이벌' 일본, 이라크 누르고 8회 연속 올림픽 진출
'한국 라이벌' 일본, 이라크 누르고 8회 연속 올림픽 진출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 조별리그에서 한국에 패배했던 일본이 대회 결승전에 진출하며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일본은 30일(한국시각) 카...
'EPL 승격' 레스터시티, 2부리그 역대 최다 8회 우승
'EPL 승격' 레스터시티, 2부리그 역대 최다 8회 우승
1년 만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승격을 확정한 레스터시티가 챔피언십(2부리그) 역대 최다인 8회 우승을 달성했습니다.레스터시티는 영국 프레스턴의 딥데일에서 열린 프레스턴 ...
육감적인 몸매 선보인 돌싱글즈 이소라... 각선미 무슨일?
육감적인 몸매 선보인 돌싱글즈 이소라... 각선미 무슨일?
돌싱글즈3 출연자인 이소라가 육감적인 몸매를 드러냈다.지난 28일 이소라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제 덥다 더워. 배에 힘을 꽉 줘서 좀 안쓰럽. 옷도 가벼워지는데 다이어트 준비해...
발리로 떠난 허가윤 수영복 입고 구릿빛 몸매 자랑‥확 달라진 근황
발리로 떠난 허가윤 수영복 입고 구릿빛 몸매 자랑‥확 달라진 근황
걸그룹 포미닛 출신 허가윤이 근황을 공개했다.4월 24일 허가윤은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여기로 모여!!!"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허가윤은 그라데이션...
브브걸 은지, 비키니 입고 늘씬..말도 안 되는 비율
브브걸 은지, 비키니 입고 늘씬..말도 안 되는 비율
그룹 브브걸 멤버 은지가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29일 은지는 자신의 채널에 해외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은지는 사진과 함께 "보홀은 나무도 예뻐. feat..사진작가 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