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K리그 데뷔' 백성동, '가슴'에 새기는 구자철 조언
출처:OSEN|2017-02-17
인쇄

"수원FC 골네트를 찢어라".

지난해 말 수원FC는 깜짝 영입을 펼쳤다. 2010 런던 올림픽서 홍명보호 일원으로 동메달을 따냈던 백성동(26) 영입을 발표했다.

백성동은 한국 축구의 기대주였다. 많은 기대주가 있었지만 그 역시 큰 기대를 받았다. U-20과 U-23을 거쳐 올림픽 대표팀서 활약했다.

2012년 J리그 주빌로 이와타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해 사간 도스와 V바렌 나가사키를 거치며 113경기를 뛰었다. J리그에서는 이미 잔뼈가 굵은 선수.



많은 경험을 한 선수지만 K리그는 올 시즌을 통해 데뷔한다.  J리그에서 언론 그리고 팬들과 많은 교감을 했던 그는 반갑게 인사하며 한국에서 축구를 하는 것이 즐겁다고 말했다.

그는 "5년 동안 축구장에서는 일본어만 들었다. 그런데 우리말로 선후배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축구를 하니 더 즐겁다"면서 "어느새 동생들이 많이 생겼다. 정말 즐거운 일 밖에 없다"고 밝혔다.

일본 축구와의 차이에 대해서는 "특별한 차이는 없다. 다만 동계 훈련 기간이 긴 것이 사실이다. 친구들이 많기 때문에 즐겁게 축구하는 것이 다르다"고 설명했다.

동메달을 따내면서 군 면제를 받은 그는 "클래식 팀들에서도 제의를 받았다.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 하지만 수원FC에서 더 이룰 것이 많다고 생각했다. 변화가 필요했고 내 기준으로는 정말 좋은 팀이었다. 그래서 수원FC에 입단하게 됐고 그 결정에 대해 후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런던 올림픽 이후 잊혀졌던 그는 "당연한 말이다. 따라서 다시 많은 이들에게 알려졌으면 좋겠다. 수원FC에서 많은 기회를 잡고 싶다. 팀 성적이 가장 중요하다. 많이 뛰면서 기회를 받고 싶다"고 설명했다.

K리그 복귀하며 받은 조언들에 대해 백성동은 침착하게 말했다. 그는 "(구)자철형의 경우에는 ‘수원FC 골네트를 찢어 버리자‘는 말을 해주셨다. 골을 많이 넣으라는 조언이자 힘내라는 응원이었다. (오)재석형과 (정)우영이형도 힘내라고 전해주셨다"고 대답했다.

백성동은 K리그 2~3개팀의 러브콜을 받았다. 하지만 그의 기준은 명확했다. 백성동은 "수원FC를 선택한 이유는 분명하다. 경기를 가장 많이 뛸 수 있는 것이 중요했다. 개인적인 활약에 대해서는 중요하지 않다. 열심히 뛰면서 팀의 성적이 좋으면 된다. 공격수이기 때문에 욕심이 나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지금은 수원FC에 대한 생각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덕제 감독의 기대에 대해서는 "많은 이야기를 해주시지만 특별하게 부담을 주려고 하시지 않는다. 그래서 더 열심히 하게 된다. 분명 우리팀은 좋은팀이다. 그 능력을 모두에게 알리는 것이 내 목표"라고 강조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