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외곽슛 고민, 문태영이 필요하다
출처:CBS 노컷뉴스|2017-02-10
인쇄

 

삼성이 단독 선두를 달리는 비결은 골밑이다. 리카르도 라틀리프와 함께 김준일, 마이클 크레익이 버티고 있다.

단독 선두 삼성의 약점을 꼽자면 역시 외곽이다. 삼성의 올 시즌 경기당 평균 3점슛 성공은 5.7개. 10개 구단 가운데 8위다. 삼성은 지난 시즌에도 평균 5.1개로 부분 최하위였다.

삼성에는 임동섭이라는 슈터가 있다. 임동섭은 올 시즌 33경기에서 81개의 3점슛을 성공, 평균 2.45개를 넣고 있다. 테리코 화이트(SK), 이정현(KGC), 전준범(모비스)에 이은 4위. 평균 2개 이상을 넣는 슈터도 4명이 전부다.

문제는 나머지 선수들이다.

사실 삼성은 올 시즌 문태영의 3점 슈터 변신을 시도했다. 3점 슈터가 없었던 탓도 있지만, 라틀리프와 크레익, 김준일이 버티고 있어 골밑이 포화 상태였다. 문태영이 외곽으로 나와야 밸런스가 맞는다.

문태영은 지난 시즌 개인 통산 최다였던 89개만 던졌을 정도로 3점슛을 많이 던지지는 않았다. 하지만 3점슛 성공률은 7시즌 동안 43%로 좋았다.

초반에는 재미를 봤다. 11월2일 오리온전에서는 4개를 성공시켰다. 특히 101-104로 뒤진 2차 연장 종료 33초전에는 아예 문태영의 3점 패턴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문태영은 이후 11월6일 SK전, 11월8일 KCC전, 11일 LG전에서 연달아 3개씩 3점포를 림에 꽂았다.

문제는 전문 3점 슈터가 아니라는 점. 결국 삼성이 기대했던 3점슛보다는 평소 몸에 밴 스타일로 돌아갔다.

이상민 감독은 "문태영은 미드레인지 점퍼로 농구를 하는 스타일"이라면서 "사실 삼성에 와서 3점을 던지기 시작했다. 그런데 습관적으로 안으로 들어간다. 아무래도 인사이드 공격이 많다"고 설명했다.

올 시즌 문태영은 35경기에서 88개를 던져 37개를 성공시켰다. 성공률 42%. 정확한 슛을 갖추고도 시도 자체가 여전히 적다.

문태영도 3점 슈터로의 변신을 위해 꾸준히 노력 중이다.

이상민 감독은 "문태영이 형(오리온 문태종)의 플레이를 많이 본다고 하더라. 슛 거리를 늘리려 노력하고 있다"면서 "외곽이 같이 터져야 한다. 현재로서는 임동섭이 안 풀리면 경기가 안 풀린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韓 자랑' 손흥민·김민재 한 팀이라니... EPL팬 설레는 괴물의 '토트넘 이적설' 등장 "SON 설득 가능"
'韓 자랑' 손흥민·김민재 한 팀이라니... EPL팬 설레는 괴물의 '토트넘 이적설' 등장
'한국축구의 자랑' 손흥민(32·토트넘), 김민재(28·바이에른 뮌헨)가 한 팀에서 함께 뛸 수 있다. 대한민국 '괴물 수비수' 김민재의 토트넘 이적설이 떴다.영국 축구전문 더부트...
'충격' 김민재 이런 '날벼락'이 있나!…뮌헨, 투헬과 1년 더 간다→내년 여름 클롭 선임 구상 (독일 언론)
'충격' 김민재 이런 '날벼락'이 있나!…뮌헨, 투헬과 1년 더 간다→내년 여름 클롭 선임 구상 (독일 언론)
김민재에게 좋지 않은 소식이다. 바이에른 뮌헨이 위르겐 클롭 감독 선임을 위해 토마스 투헬 감독과 1년 더 동행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독일 매체 'TZ'는 19일(한국시간) "클...
황선홍호, 올림픽 예선 8강 진출…일본, UAE 2-0 완파
황선홍호, 올림픽 예선 8강 진출…일본, UAE 2-0 완파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예선 8강 진출에 성공했다.일본은 20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
테일러 스위프트, 정규 11집 발매→포스트 말론과 협업
테일러 스위프트, 정규 11집 발매→포스트 말론과 협업
지난 제66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팝 보컬 앨범 수상 연설 중 4월 19일 새 앨범 발매를 깜짝 예고했던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가 약속을 지켰다.유니버설뮤직...
브브걸 민영, 허리가 쏙…강렬 수영복 패션
브브걸 민영, 허리가 쏙…강렬 수영복 패션
그룹 브브걸의 민영이 핫한 자태를 뽐냈다.민영은 18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서 민영은 허리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빨간...
최예빈, 과감한 끈 비키니…귀여운 외모에 몰라본 반전매력
최예빈, 과감한 끈 비키니…귀여운 외모에 몰라본 반전매력
배우 최예빈이 과감한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최예빈은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푸른 수영장”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최예빈은 발리에서 휴가를 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