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맨유 원정 앞둔 리버풀에 OT는 높은 벽일까?
출처:스포탈코리아|2017-01-13
인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 대 리버풀의 노스웨스트더비가 3일 남았다. 선두권 경쟁 구도를 바꿀 수 있는 두 팀의 대결의 변수는 맨유 홈 구장인 올드 트래포드다.

맨유와 리버풀은 오는 16일 오전 1시(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에서 2016/2017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1라운드를 앞두고 있다.

현재 맨유는 승점 39점으로 6위, 리버풀은 승점 44점으로 2위에 있다. 양 팀의 결과로 인해 순위가 뒤바뀌지 않는다.



그러나 리버풀은 선두 첼시 추격과 함께, 3위권 아래 팀들의 추격을 뿌리쳐야 한다. 또한, 최근 컵 대회를 포함해 2무 1패로 주춤하고 있기에 맨유전에서 반전이 필요한 건 당연하다.

맨유 역시 6위에 있어도 이번 리버풀과의 홈 경기를 놓칠 수 없다. 최근 컵 대회에서 15경기 연속 무패(12승 3무)와 함께, 리그는 11경기 7승 4무를 달리고 있다. 리그에서 6연승으로 꾸준히 승점을 쌓으면서 리버풀과 승점 차는 5점 차로 좁혀졌다. 이날 승리는 맨유의 본격적인 상위권 경쟁의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번 대결을 앞두고 기록만 봤을 때 맨유가 유리하다. 맨유는 리버풀과의 최근 리그 홈 14경기에서 11승 3패로 압도적인 성적을 거뒀다. 컵 대회를 포함하면 13승 1무 3패로 거의 압도적인 올드 트래포드 성적을 보이고 있다.

리버풀은 자신의 홈 구장인 안필드에서 무적이지만, 올드 트래포드에서 힘을 제대로 쓰지 못했다. 7만명 넘는 더구나 최근 무승이 조금씩 길어지고 있어 부담감은 상당할 것이다. 만약 맨유 원정에서 패한다면, 2위 자리는 물론 4위 아래로 내려갈 수 있기에 걱정은 더욱 크다.

그러나 올드 트래포드가 맨유에 완벽한 요새는 아니다. 맨유가 14경기 동안 겪었던 3패 중 2패는 참혹하게 당했다. 2009년 3월 14일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레알 마드리드)의 선제골에도 불구하고, 1-4로 역전패 당했다. 5년 뒤인 2014년 3월 16일에는 0-3으로 완패를 당하는 수모를 겪었다.

현재 기세라면 맨유가 앞설 수 있다. 그러나 올 시즌 리버풀이 보여준 공격력을 봤을 때 충분히 올드 트래포드에서 치욕적인 2패를 당하지 말라는 법은 없다. 한 치도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양 팀의 대결은 더욱 흥미 진진할 것이다.

올드 트래포드 우위를 이어가려는 맨유와 그 벽을 다시 깨려는 리버풀의 노스웨스트더비가 기다려지는 이유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