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후 FA되는 로즈, 5년 1억 5,000만 달러 원해!
출처:바스켓코리아|2017-01-12
인쇄

뉴욕 닉스의 데릭 로즈(가드, 191cm, 86.2kg)가 아주 큰 꿈을 꾸고 있다.

『ESPN.com』의 이언 베글리 기자에 따르면, 로즈가 최고 대우를 바라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되는 로즈는 계약기간 5년 1억 5,000만 달러의 계약을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샐러리캡이 대폭 늘어난 만큼 로즈도 이 대열에 합류에 마이크 컨리(멤피스)와 같은 계약규모를 바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로즈가 만약 다른 팀들과 계약하면 최대 4년 계약을 맺을 수 있다. 뉴욕이 원소속팀인 만큼 뉴욕과는 최대 5년, 다른 구단과는 4년 계약이 최대다. 그런 만큼 로즈가 좀 더 긴 계약을 가져가기 위해서는 뉴욕에 잔류하는 것이 상책이다. 그러나 뉴욕이 굳이 로즈가 제시한 금액을 모두 충족시키면서까지 그를 남기려들지는 의문이다.

로즈는 이번 시즌 33경기에 나서 경기당 31.9분을 소화하며 평균 17.7점(.443 .245 .858) 3.9리바운드 4.5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다. 오히려 활약상을 보면 고란 드라기치(마이애미)보다 못한 것이 사실. 당장 컨리와의 비교도 힘들다. 그러나 그는 연간 3,000만 달러의 엄청난 규모의 계약을 바라고 있다.

최근에는 불미스러운 일로 태도가 도마 위에 올랐다. 로즈는 지난 10일(이하 한국시간) 뉴올리언스 펠리컨스와의 홈경기에서 무단결근했다. 로즈는 개인적인 일이라는 이유로 시카고로 향했지만, 에이전트나 구단 측에 양해를 전혀 구하지 않았다. 뉴욕은 로즈에게 벌금을 부과하긴 했지만, 슈퍼스타로서는 상당히 아쉬운 행동을 저질렀다.

무엇보다 로즈의 활약이 팀의 승리와 이어지지 않는 점도 있다. 로즈는 시카고 불스에서 뉴욕으로 트레이드될 당시만 하더라도 많은 의문을 야기했다. 슛이 취약한 로즈가 제프 호너섹 감독과 잘 맞을 지가 화두였다. 현재까지 주전으로 꾸준히 나서고는 있지만, 정작 뉴욕은 17승 21패로 동부컨퍼런스 11위에 처져 있다.

상황이 이와 같다면, 뉴욕이 굳이 로즈에 매달릴 일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로즈가 3년 이하의 계약기간에 연 2,000만 달러 이하(혹은 안팎)의 조건이라면 모르겠지만, 뉴욕이 로즈에게 무려 5년 1,억 5,000만 달러의 계약을 제시하진 않을 확률이 높다. 꾸준히 경기에 나서고는 있지만, 한계가 분명한 만큼 거액을 쏟아 부을 일은 없다고 봐야한다.

게다가 이번 시즌이 끝난 뒷면 크리스 폴(클리퍼스)도 자유계약선수가 된다. 만약 로즈에게 건넬 계약이 있다면 폴을 영입하는 것이 백 번은 더 나아 보인다. 폴이 시즌 후 어느 팀과 계약할지가 관건이겠지만, 아주 친한 관계인 카멜로 앤써니를 내세워 뉴욕이 폴 영입에 적극적으로 달려들 가능성이 실로 높다.

선수로서 누구나 큰 계약을 바라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정작 최근에 태도에서 아쉬웠던 부분과 로즈의 경기력을 생각하면 연간 3,000만 달러 수준의 계약은 과해 보인다. 당장 5년 1억 달러 정도의 계약도 커 보이는 것이 사실. 뉴욕은 이번 시즌을 분석해 로즈와의 계약 추진여부를 잘 결정해야 한다.

  • 축구
  • 야구
  • 기타
FIFA "페루 상황 예의주시"... 체육법 개정안 통과 가능성은 낮아
FIFA
국제축구연맹(FIFA)이 페루의 체육법 개정안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FIFA는 25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BBC'와 인터뷰서 "24일 페루 축구협회에 공문을 보내 입법 절차를...
벵거 감독, 외질 '바르사행 합의' 질문에 "NO!"
벵거 감독, 외질 '바르사행 합의' 질문에
아스널 아르센 벵거 감독이 메수트 외질의 바르셀로나행을 강력히 부인했다.외질의 바르셀로나 이적설이 또 다시 화제가 됐다. 이번엔 '이미 합의가 이뤄졌다'는 내용이었다. 스페인 '카...
포항, 브라질 3인방과 작별...새로운 외인 수급
포항, 브라질 3인방과 작별...새로운 외인 수급
포항 스틸러스가 브라질 3인방과 작별할 예정이다. 다음 시즌 새 판 짜기에 돌입한다.25일 아시아 축구에 정통한 관계자에 따르면, 포항은 2017년을 끝으로 무랄랴, 완델손, 룰리...
'무도' 김태호PD "12주 만의 본방송..시청률 5% 예상"
'무도' 김태호PD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이 12주 만에 돌아온다.MBC 노조 총파업으로 인해 결방을 이어온 '무한도전'은 25일 방송을 재개한다. 10년 넘게 시청자 곁을 지켜온 국민 예...
김사랑, 얼굴은 청순 몸매는?…눈 둘 곳이 없네
김사랑, 얼굴은 청순 몸매는?…눈 둘 곳이 없네
‘나혼자산다’에 김사랑이 재출연해 화제를 모은 가운데 그의 넘사벽 몸매가 시선을 잡았다.김사랑은 최근 패션매거진 싱글즈와 화보에서도 남다른 볼륨감과 각선미를 자랑한 바 있다.공개된...
'나혼자산다' 한혜진, 남친 만날 때는 어떤 의상?
'나혼자산다' 한혜진, 남친 만날 때는 어떤 의상?
'나혼자산다'에 출연한 한혜진이 화제인 가운데 한혜진의 과거 발언이 새삼 눈길을 끌고 있다.한혜진은 과거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해 솔직한 입담을 과시했다.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