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강정호, 야구보다 사생활 더 신경 써라" 美언론 일침
출처:OSEN|2017-01-12
인쇄

미 현지 언론이 강정호(30·피츠버그)의 사생활에 일침을 가했다.

펜실베이니아주 지역 언론 ‘얼라이드뉴스’는 12일(이하 한국시간) ‘강정호의 2017년, 가망이 있을까?’라는 칼럼으로 강정호를 비판했다. 이 매체는 강정호가 사생활 문제로 두 차례나 논란을 일으킨 점을 강조하며 야구보다 사생활 관리에 더 신경 쓰기를 당부했다.

이 매체는 “강정호는 2015시즌 말미에 당한 부상 탓에 2016시즌이 불투명했다. 하지만 5월 7일 세인트루이스 전에 복귀해 2홈런을 때려내며 인상적인 복귀전을 치렀다. 정작 불투명했던 것은 야구가 아닌 사생활이었다”고 언급했다.

이어 “클린트 허들 피츠버그 감독은 강정호의 2017년을 낙관했지만 음주운전 탓에 기대가 전부 어그러질 위기에 놓여있다. 스프링캠프까지 몇 주밖에 안 남았지만 강정호의 참가 여부는 미지수”라고 꼬집었다.

강정호는 지난해 6월 성폭행 논란에 휩싸였다. 한 23세 백인 여성은 “데이트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강정호를 만났다. 알코올 음료를 받아 마셨는데 정신을 잃었고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강정호를 고소했다. 시카고 경찰이 현재까지도 수사 중이지만 고소인인 피해자와 연락이 두절돼 미결 처리될 가능성이 높다.

성폭행 논란이 잠잠해질 무렵 음주운전이 터져나왔다. 강정호는 지난해 12월 음주운전 뺑소니로 경찰에 입건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강정호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과 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앞서 두 차례 음주운전 적발 전력이 밝혀지며 강정호는 ‘삼진아웃’에 걸리게 됐다.

얼라이드뉴스는 “한국의 음주운전 적발 형량은 최대 3년 이하의 징역이다. 강정호가 어떤 처분을 받을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한국의 사법 절차와 별개로 메이저리그 사무국의 징계를 받을 가능성도 있다”고 자세히 설명했다.

프랭크 코넬리 피츠버그 사장 역시 “강정호가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도 성명서를 통해 “극도로 실망했다”고 밝혔다.

이 매체는 “강정호는 올 시즌 공수 모두 나아진 모습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강정호의 야구 인생은 10년 가까이 남아있다. 결국 야구보다 사생활 관리에 더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정호는 음주운전 논란으로 오는 3월 열리는 제4회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 명단에서도 제외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할릴호지치 JFA 주장 반박, "선수들과 소통 전혀 문제 없었다"
할릴호지치 JFA 주장 반박,
"내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인간으로서 실망스럽고 상처입었다."일본 언론들은 27일(한국시간) 바히드 할릴호지치 전 일본 대표팀 감독의 기자회견에서 대서특필로 보...
[SW이슈] 손흥민 ‘6G 침묵 & 포체티노 로테이션’ 걷어낼까
[SW이슈] 손흥민 ‘6G 침묵 & 포체티노 로테이션’ 걷어낼까
이에 축구 통계 전문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맨유와의 4강전과 같은 스쿼드로 왓포드전에 나설 것으로 예상했다. 이 매체는 “포체티노 감독은 맨유전과 같은 선발 라인업을 꺼낼 것”이...
대구FC, '물오른' 황순민 앞세워 5년만에 제주전 승리 노린다
대구FC, '물오른' 황순민 앞세워 5년만에 제주전 승리 노린다
대구FC가 5년 전 승리를 재현한다. 대구는 오는 28일 오후 2시 대구스타디움에서 제주유나이티드를 상대로 2018 KEB하나은행 K리그1 10라운드 경기를 치른다.대구는 제주에 ...
안젤라 박, 출산 2년 만에 근육질 몸매
`김인석 아내` 안젤라 박, 출산 2년 만에 근육질 몸매
개그맨 김인석의 아내 안젤라 박이 출산 2년 만에 보디빌딩 대회에서 입상한 것이 뒤늦게 알려졌다.안젤라 박은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와...끝났다!! 처음이자 마지막 피트...
수빈, 잘록한 허리+쭉 뻗은 각선미 '완벽 수영복 핏'
수빈, 잘록한 허리+쭉 뻗은 각선미 '완벽 수영복 핏'
그룹 달샤벳의 수빈이 래쉬가드를 입고 각선미를 자랑했다.수빈은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수빈은 화려한 패턴의 래쉬가드와 함께 레드빛 수영복을 ...
오윤아, 싱글맘의 삶 “매 순간 아이가 힘이 된다”
오윤아, 싱글맘의 삶 “매 순간 아이가 힘이 된다” [화보]
배우 오윤아가 데님과 란제리를 콜라보한 파격 화보를 공개했다.오윤아는 최근 우먼센스 5월호 표지 모델로 발탁돼 촬영을 진행했다. 데님과 란제리의 파격 콜라보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