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강정호, 야구보다 사생활 더 신경 써라" 美언론 일침
출처:OSEN|2017-01-12
인쇄

미 현지 언론이 강정호(30·피츠버그)의 사생활에 일침을 가했다.

펜실베이니아주 지역 언론 ‘얼라이드뉴스’는 12일(이하 한국시간) ‘강정호의 2017년, 가망이 있을까?’라는 칼럼으로 강정호를 비판했다. 이 매체는 강정호가 사생활 문제로 두 차례나 논란을 일으킨 점을 강조하며 야구보다 사생활 관리에 더 신경 쓰기를 당부했다.

이 매체는 “강정호는 2015시즌 말미에 당한 부상 탓에 2016시즌이 불투명했다. 하지만 5월 7일 세인트루이스 전에 복귀해 2홈런을 때려내며 인상적인 복귀전을 치렀다. 정작 불투명했던 것은 야구가 아닌 사생활이었다”고 언급했다.

이어 “클린트 허들 피츠버그 감독은 강정호의 2017년을 낙관했지만 음주운전 탓에 기대가 전부 어그러질 위기에 놓여있다. 스프링캠프까지 몇 주밖에 안 남았지만 강정호의 참가 여부는 미지수”라고 꼬집었다.

강정호는 지난해 6월 성폭행 논란에 휩싸였다. 한 23세 백인 여성은 “데이트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강정호를 만났다. 알코올 음료를 받아 마셨는데 정신을 잃었고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강정호를 고소했다. 시카고 경찰이 현재까지도 수사 중이지만 고소인인 피해자와 연락이 두절돼 미결 처리될 가능성이 높다.

성폭행 논란이 잠잠해질 무렵 음주운전이 터져나왔다. 강정호는 지난해 12월 음주운전 뺑소니로 경찰에 입건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강정호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과 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앞서 두 차례 음주운전 적발 전력이 밝혀지며 강정호는 ‘삼진아웃’에 걸리게 됐다.

얼라이드뉴스는 “한국의 음주운전 적발 형량은 최대 3년 이하의 징역이다. 강정호가 어떤 처분을 받을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한국의 사법 절차와 별개로 메이저리그 사무국의 징계를 받을 가능성도 있다”고 자세히 설명했다.

프랭크 코넬리 피츠버그 사장 역시 “강정호가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도 성명서를 통해 “극도로 실망했다”고 밝혔다.

이 매체는 “강정호는 올 시즌 공수 모두 나아진 모습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강정호의 야구 인생은 10년 가까이 남아있다. 결국 야구보다 사생활 관리에 더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정호는 음주운전 논란으로 오는 3월 열리는 제4회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 명단에서도 제외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KFA, 카타르 월드컵 예선전 앞두고 이라크 평가전 협상중
KFA, 카타르 월드컵 예선전 앞두고 이라크 평가전 협상중
한국이 카타르전 모의고사 상대로 이라크를 낙점했다.대한축구협회는 3월 30일 "오는 6월 A매치 친선경기 상대로 이라크를 선정해 협상 중이다"고 밝혔다. 만약 최종 확정된다면 경기...
아르헨 신임 회장, "메시 징계 부당해...줄이겠다"
아르헨 신임 회장,
클라우디오 타피아 아르헨티나축구협회 신임 회장이 리오넬 메시(29, FC 바르셀로나)의 4경기 출장 정지 징계를 줄이겠다고 확신했다.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는 30일(현지시...
[7M 보도] 울보 호날두, 여친과 '호날두 공항' 명명식 참석
[7M 보도] 울보 호날두, 여친과 '호날두 공항' 명명식 참석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2, 레알 마드리드 CF)의 어린 팀동료 히카르두 산토스는 호날두의 어린 시절에 대해 재미있는 일화를 들러줬다.히카르두 산토스는 “호날두는 축구할 때 친구들이...
심진화, '천우희 닮은꼴' 미모와 몸매 화제
심진화, '천우희 닮은꼴' 미모와 몸매 화제
개그우먼 심진화가 체중을 감량한 후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심진화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컬러 변신 #오늘은 앞모습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수영, 매끈한 꿀허리에 애교만점 윙크는 덤 '심쿵!'
수영, 매끈한 꿀허리에 애교만점 윙크는 덤 '심쿵!'
소녀시대 수영이 넘사벽 꿀몸매를 뽐냈다. 배우로도 탄탄한 입지를 굳혀가고 있는 수영은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화보 촬영중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공개한 사진 속 수영은 아찔한 스...
AOA 설현, 짜파게티 광고 모델로
AOA 설현, 짜파게티 광고 모델로
걸그룹 AOA 설현이 짜파게티 요리사로 변신한다.설현은 농심 짜파게티의 공식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최근 설현은 집에서 혼자 짜파게티를 끓여먹는 ‘혼밥족’ 콘셉트로 TV 광고 촬영...